[관리회계] 페덱스(FedEx) 책임회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페덱스(FedEx)란?
Ⅱ. FedEx의 핵심 경쟁력
Ⅲ. 문제점
Ⅳ. 해결방안
- 본문내용
-
Ⅰ. 페덱스(FedEx)란?
1. 페덱스(FedEx)는 항공 교통과 지상 교통을 통해 무겁고 큰 화물, 문서 등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물류 특송 서비스 업체이다. 페더럴 익스프레스 (Federal Express)의 약자이며, 정식 명칭은 페덱스 주식회사 (FedEx Corporation)이다. 1971년 미국의 테네시 주의 멤피스에서 프레더릭 W. 스미스에 의해 창립됬고, 1973년 4월 17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운송에 있어 최고를 자랑하는 FedEx Corporation의 한 부분인 FedEx는 전세계 국민 총생산액의 90%를 생산하는 지역들을 통관서비스와 환불보장 서비스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로 24 - 48 시간내에 Door-to-Door 서비스로 연결합니다.
2. FedEx 역사
1971년
Little Rock,ark. 에서 설립
1973년
소형항공기 8대로 4월에 사업 시작
1978년
FDX라는 이름으로 뉴욕증권 거래소에 상장
1983년
10억 달러의 수익을 올리는 미국 최초의 회사가 됨
2000년
FDX란 이름이 FedEx Corporation로 바뀜
2000년
FedEx Trade Networks 설립
2004년
" FedEx Kinko's를 FedEx Express, FedEx Ground, FedEx Freight를 따라서 4번째의 중요 핵심 사업부로 만듬"
3. FedEx 현황
서비스시작
1973년 4월,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에서 프레드릭 스미스가 시작
현재회장 : David Bronczek
보유자원
항공기 : 662여대로 일일 1만 2천톤의 적재중량
(세계 제2의 최다 항공기 보유사)
차 량 : 전세계 43,000대 이상
종업원 : 전세계 148,000명 이상
서비스지역
전세계 214개국 지원가능
접근성
페덱스 쉽 장소 2,000개 이상
발송접수지 전세계 44,000곳 이상
월드서비스센터 1,200여개
운송물량
일일 평균 330만개의 패키지
항공화물 이동량 700만파운드 이상
매출액
135억 달러
기타
실시간 발송물조회서비스 , 무료배달확인가능
Ⅱ. FedEx의 핵심 경쟁력
1. 위성추적 시스템
- 매년 1억 달러 정도를 첨단 정보통신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사용하는 Fedex는 멤피스 본부의 컴퓨터를 통해 배달원들의 모습을 통제할 수 있으며, 이는 위성통신을 통해 거대 컴퓨터 시스템 코스모스와 휴대용 특급 추적 장치인 슈퍼 트랙커라는 컴퓨터를 통해 가능하다.
코스모스는 온라인 컴퓨터 시스템으로 운송 중인 탁송물에 관한 정보를 전세계에 상주하는 페덱스의 모든 직원들이 이를 활용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약 15만개의 컴퓨터 단말기로 연결돼 하루 2천5백만개의 정보를 처리할 수 있다. 이곳에 입력되는 모든 탁송 관련 정보는 본사인 미 테네시주 멤피스의 메인컴퓨터에 입력되며 이와 동시에 전세계 지점이나 대리점으로도 연계된다. 슈퍼트레커는 손에 들고 다니는 검색 장치로서 코스모스와 연결돼 이동 중인 수백 만개의 화물이 현재 어디로 이동하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다. 슈퍼트레커가 화물운송장 상단부에 있는 바코드 위에 레이저빔을 발사하고 고유 정보를 입력한 후 이를 코스모스에 보낸다. 이러한 바코드 스캐닝 작업은 탁송 의뢰에서 배달이 완료될 때까지 모두 6차례에 걸쳐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첨단 운송 시스템을 통해 배달오차를 0.01% 이내로 줄이고 있다.
.
2. ‘허브’ 시스템
- 앞에서 언급했듯이, 고객들은 페덱스가 자체 개발한 컴퓨터 시스템 ‘코스모스(COSMOS)’를 통해 자신이 의뢰한 수하물이 지금쯤 어디에 있는지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다. 이처럼 물건을 만들어 파는 기업이 아닌 만큼 고객 서비스에 한치의 오차도 없도록 하자는 것이 페덱스를 초우량기업으로 끌어올린 기본 정신이다. 물론 이러한 서비스가 가능한 것은 페덱스가 구축한 거미줄 같은 물류 연결망 때문이다. 페덱스의 물류 연결망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허브 앤드 스포크 시스템(Hub and Spoke)’이라 불리는, 페덱스 특유의 ‘바퀴살 구조’를 이해해야 한다. 엉뚱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바퀴살 구조’란 1973년 페덱스를 창업한 프레드 스미스가 예일대에서 경제학을 공부하던 1965년, 학교에 제출한 학기말 리포트에서 비롯했다. 프레드 스미스는 이 리포트에서 미국내 인구분포를 감안해 인구밀집지역에 수하물 집결지인 허브(hub)를 만들고 모든 화물을 여기에 집결시킨 다음 바퀴살(spoke) 모양으로 미국 전역에 특급으로 배송하자는 구상을 내놓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