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셀카문화와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주제 선정의 이유
2. 본론 1 : 얼굴인식기능 - 셀카가 만들어낸 새로운 시장 전략
1) 디지털 카메라
2) 휴대폰 카메라
3) 우려되는 점
3. 본론 2 : 예뻐지고 싶은 욕망과 불안한 심리의 표현
1) 외모지상주의와 자기애(自己愛)
2) 고독한 현대인의 심리 표현
3) 반론 : 건전한 자기표현
4. 결론 : 셀카문화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1. 서론 : 셀카를 주제로 선정한 이유
언제부턴가 길을 가다보면 핸드폰이나 디지털카메라로 자신의 얼굴을 찍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그 행위를 ‘셀카를 찍는다.’ 는 새로운 신조어로 부르게 되었다. 또 사람들은 그 ‘셀카’를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올려놓는다. 심지어 자신의 얼굴 사진으로만 그 내용을 다 채워버린 사람도 볼 수 있다.
어느 순간부터 나타나기 시작한 이 ‘셀카’는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버렸다. 셀카로 사람들은 더 이상 카메라 셔터를 두려워하지 않고 오히려 적극적으로 자신을 표현하게 되었다. 그러나 때로는 이 ‘셀카’라는 행위가 외모지상주의 및 과소비를 조장하고, 지나친 자기애를 과시하는데 일조하거나 외로운 젊은 세대의 우울한 표현이라고 일컫는다면 과연 이 ‘셀카’ 라는 유행은 긍정적인 것일까?
이에 우리 D조는 광고 속에서 셀카의 유행이 만들어낸 디지털 카메라와 핸드폰 카메라의 기능과 경쟁구도를 분석하고, 이것이 10대에서 20대의 젊은 소비자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를 알아보았다. 또 셀카를 테마로 한 광고를 분석하여 과연 셀카를 어떤 시선으로 보아야 하는지 알아보았다.
2. 본론 1 : 얼굴인식기능 - 셀카가 만들어낸 새로운 시장전략
1) 디지털 카메라
디지털 카메라가 최초로 발명된 시기는 1975년, 미국의 코닥 연구소에서 스티븐 세손에 의해 발명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디지털 카메라가 보급된 것은 불과 몇 년 밖에 되지 않는다.
80년대와 90년대는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의 시기였다. 카메라의 성능 보다는 어떤 필름을 사용하느냐에 사진의 질이 좌우되었기 때문에 그 당시의 광고는 필름광고가 주를 이루었다. 필름도 선명한 컬러, 현상하기 좋은 필름을 강조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기의 정신건강(자폐증, 섭식장애, ADHD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품행장애)
- 박카스 피로회복제 상황분석 SWOT분석 STP전략 4P전략 동아제약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실습일지(160시간)
-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비교 설명하시오
- 부여 공주 문화제를 찾아서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행동주의 이론과 생득 주의 이론 영유아의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적 관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지지 or 반대)을 논하시오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전직공무원 집필 A+ 마스터피스]인간관계론- 5주 1강에서 지각과 지각오류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지각(perception)이 무엇이고 지각의 법칙을 제시하고, 지각오류가 왜 일어나는지를 설명하시오
- 대학 주석에 관한 비교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