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광고속 에로티시즘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광고와 에로티시즘

1. 유행을 창출하기 위하여

2. 현대인의 섹스어필

3. 쾌락주의와 광고

4. PORNOGRAHPY

5. 에로티시즘의 한계와 지향점

본문내용
광고와 에로티시즘

현대는 첨단 과학의 발달과 고도의 기계 기술의 진보로 모든 분야가 세분화되고 전문화되기에 이르렀다. 이에 따라 광고의 표현 방법도 다양해지면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조사와 분석에 의하여 제작된 광고가 나타나는 등 점차 질적 향상을 가져오게 되었다. 그러나 조직화되고 세분화되어 가는 현대에 살고 있는 인간은 새로운 단절감을 맛보게 되었으니 그것은 젊은 세대와의 단절감, 가정의 분해라든가 인간 소외에서 보여지는 인간관계에서의 단절감 같은 것들이다. 이와 같은 시대적 상황의 특성은 북유럽 국가들에서 보여지는 프리섹스(free sex)의 유행과 같은 현상을 나고 있으며, 이러한 경향은 섹스 광고의 발달에 깊은 영향을 주고 있다.
어느 학자의 말 대로라면 인간의 모든 문제는 섹스와 연결시켜 이해될 수 있다고 한다. 직접적이건 간접적이건 모든 행위의 밑바탕에는 성적인 동기가 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광고 제작자들이 인간의 가장 큰 본능 중의 하나인 섹스에 커뮤니케이션의 고리를 걸려고 하는 것도 당연한 일이라 하겠다. 그러나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의 성격이나 이미지와는 전혀 관계없이 단순히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자 섹스어필 수법을 쓴다면 오히려 부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결과를 가져온다는 사실도 간과해서는 안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의 상품화]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성의 상품화, 대중매체와 성의 상품화, 성매매 문제
  • 파급효과보다도 훨씬 막강하다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여성학 : 행복한 시작 - 부산여성사회교육원 저, 신정, 2014자원봉사 여가 및 취미생활 - 한국생애설계협회 저, 2016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아들러 인생방법 심리학/알프레드 아들러 저, 한성자 역/동서문화사/2017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자원봉사관리론 - 최유미 저, 공동체, 2015시민사회와 자원봉사 - 김동배 저, 학지사, 2005

  • [현대의 서양문화 C형] 현대서양미술에서 팝아트는 자본주의와 대중문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미술이다
  • 광고, 산업디자인, 사진술, 영화 등과 같은 대중예술 매개체의 유행성에 대한 새로운 태도에 대하여 언급된 명칭이며, 특히 도시문화의 단면으로 통속적인 문화나 상업적인 문화를 가리키는 통칭이다. 순수미술의 반전과 대중적 통속이미지를 통합시키면서 1960년대 서구 일반사회의 환경을 미술로 수용한 예술사조이기도 하다. 1950년대 초 영국에서 그 전조를 보였으나 50년대 중후반 미국에서 추상표현주의의 주관적 엄숙성에 반대하고 매스 미디어와

  • [광고]광고와 에로티시즘 분석
  • 문화의 대두, 성의 표면화 등의 현상을 가져왔다. 성의 해방과 자유화에는 성애의 실질적인 개방이나 고양보다는 성의 상품화와 그에 대한 과도한 노출 즉 성의 시각화, 영상화, 왜곡된 지식의 과잉을 초례하고 있다. 이런 와중에서 인간의 진정한 성본능의 표출인 에로티시즘 본래의 의미는 왜곡되고 남용되어 범람하는 육체 주의의 한 방편으로 전락하고 만 듯하다. 이러한 현상은 특히 광고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으며, 예전부터 광고주들은 섹

  • [마케팅전략]광고속의 성(섹스어필)
  • - 대 중 문 화광고와 대중문화- 성적 소구 광고 -○ 제 출 일 : 2002. 9. 24 화○ 교 수 : 윤 진 교수님○ 조 원 : - 경영학부 9407177 최범진- 사회과학부 199821760 김충필목 차◈ 들어가며◈ 광고의 역할과 효과적인 광고수단 ◈ 성적 소구 광고의 개념 ◈ 성적 소구 광고의 긍정적/부정적 측면◈ 성적 소구 광고에 대한 개선점 ◈ 좋은 광고란?◈ 대중 문화 속에서 광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마치며◈ 들어가며 광고와 대중문화는 인간과 사회에 영

  • 광고언어와 성적 광고
  • 광고 등을 통해 사회적 공익을 부가시키는 사회문화적 기능, 광고된 제품이 그렇지 않은 제품보다 비싸더라도 광고된 제품을 선호하게 하고, 제품 충성도를 만들어내는 가치 부가 기능 등을 가지고 있다.여기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광고는 마케팅의 한 개념으로 상품판매를 촉진시키는 기본적인 목적 이외에도 대중 매체를 통해 불특정 다수에게 무차별적으로 전달되는 커뮤니케이션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광고를 접하는 수용자들에게 다른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