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강자와 싸워 이기는 아이리버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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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마케팅전략
8. 향후 전망
본문내용
2000년 12월 세계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를 개발
6개월 만에 미국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
국내 시장 마켓리더로서 아이리버라는 브랜드를 가진 기업

인터넷(I) + 강(River)
인터넷의 흐름을 잘 읽어 고객들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기업이 된다.

MP3는 MPEG Audio Layer-3의 줄인 말
MP3파일은 기존의 CD음악을 1/10 수준으로 압축하여 음질의 손실이 거의 없는 대표적인 디지털 음악의 한 형태
MPEG 1, Layer 3 포맷으로 압축한 디지털 음악을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함

인터넷 사용의 보편화
낸드 플래시 메모리의 가격하락과 고 용량화
지속되는 내수경제의 위축
군소업체의 도태, 대기업위주로 시장재편
인터넷 쇼핑몰과 대형 할인마트 등 접근성이 높은 판매루트

2008년 현재 MP3플레이어의 세계시장 규모는 1억 4천만대
2010년에는 1억 6500만대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
성숙기에 도달한 국내시장에 비해 세계시장은 성장기에 있음
러시아, 중국시장이 특히 급성장하고 있음
참고문헌
www.i-river.co.kr
www.reigcom.com
www.samsung.com/sec
www.samsungfn.com
www.kocca.kr
www.fss.or.kr
dart.fss.or.kr
www.keti.re.kr
www.ddaily.co.kr
www.inews24.com
휴대용 MP3 Player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분석 - 건국대 산업대학원, 2006
한국 CEO의 경영연금술 - 정승훈, 이광호, 평단문화사, 2005
국내외 MP3 Player 시장규모 - (주)알앤디비즈, 2005
MP3플레이어의 최강자, 아이리버 - 김태훈, emars, 2004
강자와 싸워 이기는 란체스터 경영전략 - 이영직, 청년정신,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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