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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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ⅰ.팀 소개와 주제 선정 배경
ⅱ.팀 프로젝트 작업 일지

Ⅱ. 본 론
ⅰ.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소개
a) 아식스 (asics)소개
b)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소개

ⅱ. 시장분석
a) STP분석
b) SWOT분석

ⅲ. Marketing Mix Strategy (4P Mix)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팀 소개와 주제 선정 배경

‘좀 재미있으면서도 색다른 주제를 찾아보자! ’ 라는 것이 우리 팀이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라는 글로벌 신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회사를 선택하게 된 계기였습다.
‘아식스에서 따로 분류되어, 아식스의 로고를 가지고 새로운 이름과 비전으로서 세계를 무대로 국제마케팅을 하고 있는 기업이다’ 라는 아주 단순한 지식에서 시작했지만,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우리가 미처 알고 있지 못했던 다양한 정보들을 알 수 있었고, 오니츠카 타이거가 왜 그러한 국제마케팅 전략을 쓰고 있는지에 관해서도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일본의 자그마한 신발업체에서 시작해서 이제는 세계적으로 질 좋은 프리미엄급의 운동화와 제품들을 판매하는 오니츠카 타이거의 마케팅전략과 나아가야 할 방향들을 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Ⅱ. 팀 프로젝트 작업 일지
밝고 적극적인 조원들로 뭉친 우리 팀은 주제를 선정한 날을 기점으로 오니츠카 타이거에 대한 정보를 모으기로 했습니다. 오니츠카 타이거는 본 점이 위치한 일본이나 유럽에서는 인지도가 꽤 높은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이제 막 세계를 무대로 성장해 나가는 회사였기 때문에 기업에 관한 자료들이 많은 편이 아니였습니다. 그래서 우리 팀은 오니츠카 타이거에 대한 정보를 기간을 길게 두고 다양한 방법으로 조금씩 조금씩 모아 나가기로 했습니다.
오니츠카 타이거는 아식스와 합병한 회사였기 때문에 아식스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오니츠카 타이거의 한국 담당자와 연락을 할 수 있었고,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다양한 정보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각자 분담을 하여서 자료조사를 하고 모여서 의논하면서 오니츠카 타이거의 마케팅전략을 분석하고 대응방안을 세웠습니다.



Ⅰ.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
1. 아식스 (As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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