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Oil and Wasser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
2. Analysis
3. Recommendation
- 본문내용
-
1. Intro
(1) 현황
영국 London에 본사를 두고 있는 Royal Biscuit는 제과업체로, 스스로의 힘으로 10년 만에 성공을 거둔 기업이다. 반면 독일 Munich의 Edeling GmBH는 가족 소유의 기업으로 12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Royal Biscuit과 Edeling GmBH는 Royal Edeling이라는 기업으로 합병하여 식품 소비산업에서 세계 2위 규모를 구축하고자 한다.
(2) 이슈도출
Royal Biscuit과 Edeling GmBH의 기업, 국가적 문화의 차이가 크며 서로의 견해 차이를 좁히지 못하고 있다. 이로 인해 합병 절차상의 계획이 늦어지고 있어지고 있다. 성공적인 합병을 위해서 현재 상황을 변화시킬 수 있는 대책이 필요하다.
2. Analysis
(1) 합병 계획
- “Merger of Equals”
- 합병 후, 본사는 London에 두고 CEO는 Royal Biscuit의 CEO가 역임하는 체제
(2) How Different?
• 기업간의 차이
- Royal Biscuit : entrepreneurial organization transformed British snack food business
- Edeling GmBH : family owned company and model employer in Germany
Royal Biscuit Company Edeling GmBH
corporate structure family owned
10 years old 120-year-history
industry powerhouse beloved German brand
transformed snack food industry model employer
• 국가간의 차이 : 두 국가간의 문화, 언어, 가치, 훈련 및 교육 등의 차이가 상이함
(3) Obstacles
- 주주들에게 6월 1일까지 조직구조와 세부계획이 제공되어야 하지만 합병 절차상의 계획이 예정보다 늦어지고 있음
- 영국과 독일 정부가 아직 합병사안에 대해 공식 승인을 하지 않고 있음
- 투자자들 또한 합병기업에 대한 최종 투자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음
- 합병 자체와 합병과정에 대한 불확실성이 제기되고 있으며 언론의 부정적 시각마저 존재하는 상황
3. Recommendation
성공적인 합병을 이루기 위해서 Royal Edeling은 각국의 문화차이와 서로의 기업 구조상의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고안해야 한다.
(세부시행방안 1.) 파트너쉽 강화
- 서로가 공유하는 가치를 바탕으로 새로운 기업 비전을 수립한다.
- 교육을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