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혁신] 웅진 코웨이 렌탈과 코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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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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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정동기 ◈
◈ 기업 환경 분석 ◈
1)정수기 시장 분석
2)SWOT 분석
1.서비스 혁신 전략
1) 고객 니즈(Needs)의 만족 정도
2) 기능적 측면의 서비스 한계 능가
3) 환경 변화에 대한 적응
4) 시장 점유율 회복
2. 가치제안을 통한 서비스 혁신
3. 가치혁신 창출
4. 서비스 혁신 방법론
5. 혁신 추진 절차
◈ 혁신 후의 웅진코웨이 ◈
◈ 시사점 ◈
본문내용
◈ 선정동기 ◈

선정동기 – 웅진 코웨이

서비스 산업의 혁신 사례에 대한 분석
- 서비스업체의 혁신
- 제조업체의 서비스를 통한 혁신

Why
국내외 글로벌 제조기업의 서비스화 또는 서비스 강화
생활과 밀접한 국내 가전을 조사

◈ 기업 환경 분석 ◈

기업 외부환경 분석 (1)

1) 기업 경제적 외부환경 분석

국내 경제의 고속 성장
- 삶의 질 상승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But, 1997년, 외환위기로 경기침체
국내 산업 시장의 위축

2) 기업 사회적 외부환경 분석

국내 환경오염에 대한 기사화
ex) 낙동강 페놀 유출 사건
수돗물에 대한 불신의 만연
-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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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1) 사업현황 - 회원 수 추이2) 사업영역웅진코웨이는 환경가전(정수기, 공기청정기, 음식물처리기)을 기반으로 건강가전(이온수기, 스킨케어시스템), 욕실가전(비데, 연수기), 리빙가전(주방가구, 식탁, 키친시스템 디자인)에 이르는 제품들을 차별화된 판매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3) 영업현황- 국내 : 1988년 혁신적인 마케팅 기법인 렌탈서비스와 서비스 전문가 ‘코디’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 [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 성공사례 분석
  • 웅진코웨이가 고객, 주주, 직원 나아가 사회, 세계와 함께 성장, 발전하겠다는 기업의 의지가 담겨있다. 웅진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생산하는 생활환경 기업으로 생활가전시장의 대중화, 전문화, 고급화 트렌드를 주도 하며, 1998년 업계 최초로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도입하고 서비스 전문가 ‘코디(cody) 의 양성을 통해 사전서비스(before service) 개념을 제공함으로써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등에서 최고의 위치를 점하

  • [마케팅관리] 웅진코웨이 마케팅 성공 방안
  •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도입하고, 서비스 전문가 ‘코디(CODY, coway lady)’ 양성을 통해 사전서비스 개념을 제공하여 급격한 성장을 이룸으로써 고객의 수도 30만명(2000년)에서 현재 450만명 이상으로 늘어났다. 2004년 12월에 매출 1조원 클럽에 가입하였으며, 2005년 10월에는 렌탈하우스 1호점(대치점)을 오픈하기도 하였다. 2006년 5월 웅진 R&D센터를 건립하는 등 R&D에도 많은 역점을 두고 있는 회사이다. 이러한 성장으로 인해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

  • [기업윤리] 웅진 윤리경영
  • 웅진그룹소개연혁창업과 도약(1980~1987)1980년 웅진출판(현 웅진씽크빅)이 헤임인터내셔널로 출발성장과 도전(1988~1993)1989년 웅진코웨이를 설립하고 정수기 개발과 판매 사업에 뛰어들었음도약과 혁신(1994~1997)창의력 학습지 을 출시, 1994년 증권거래소에 상장. Ⅱ. 웅진그룹소개위기와 기회(1998~2002)IMF 외환위기로 웅진코웨이가 큰 위기에 당면.역발상을 통해 정수기 렌탈 서비스를 고안해 냄.정수기 관리 전문조직 ‘코디’를 통해 서비

  • [국제경영자론] 웅진그룹 회장 윤석금-긍정이 걸작을 만든다(출생부터 현재까지의 삶)
  • 렌탈 마케팅의 꽃 ‘코디’제도였다.코디란 코웨이 레이디의 줄임말로 두 달마다 필터 갈아주고 수질검사 해주는 사람이 남자가 아니라 여자라면 주 고객인 주부 입장에서는 특히 훨씬 편안함을 느낄 수가 있다. 코디에게 들어갈 비용 줄이기 위해 자동차 보유하고 자가 운전 가능한 이들을 채용하였는데 이는 회사가 차를 모두 구입하는 엄청난 부담을 줄여 주는 것이었다. 대신 차량 유지비용을 인센티브로 지급하였다. 코디가 즉 웅진 얼굴이라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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