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자론] 웅진그룹 회장 윤석금-긍정이 걸작을 만든다(출생부터 현재까지의 삶)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출생~현재까지의 삶)

(웅진그룹의 성장)

(긍정~사랑)

(도전~창조)

1. 도전(나의 도전 상대는 어제의 나다, 부딪혀라)

2. 창조(남과 다른 생각을 해라)

(꿈~신조)

1. 꿈 (헛된 꿈도 이루어진다.)

2. 신조


본문내용
1987년 웅진식품(주) 설립
✓자연의 맛, 자연의 정서를 제품에 담아 건강한 마실거리,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생각으로 윤석금은 남들과는 다른 전통의 재료, 자연의 재료를 바탕으로 한국형 음료 시장을 개척했다.
✓웅진식품은 1995년 '가을대추'를 출시를 시작으로 '아침햇살', '초록매실', '하늘보리', '자연은', '대단한콩' 등으로 한국 음료시장의 트렌드를 변화시키고 있다.

1989년 웅진코웨이(주) 설립
✓외환위기를 맞아 매출이 급격히 줄자 윤석금은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업계 최초로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도입하여 렌탈 회원이 한 달 만에 1만 명, 5년만인 2003년에는 200만 명을 돌파했다.
✓서비스 전문가 '코디(cody)'의 양성을 통해 차별화된 사전서비스를 제공하여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 인지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노동부에서 신지식인이라고 선정한 바 있다.

2006년 웅진에너지 설립
✓윤석금은 환경경영 선언 이후 신재생에너지 '태양광'산업에 뛰어들었다.
✓웅진은 태양광 사업에 3억 1000만 파운드를 투자하는 등 친환경 기술 및 사업에 많이 투자하여 지난 2009년 선데이 타임즈에서 선정한 세계의 '친환경 부자 100인'에서 69위를 기록한 바 있다. 윤석금은 환경보호를 몸소 실천하는 사업가로 평가받고 있다.

2008년 CI (Corporate Identity) 선포
✓2008년 1월 7일 웅진그룹은 윤석금이 강조하는 꿈과 가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일, 사회, 변화, 조직, 도전, 고객에 대한 또또사랑 실천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자는 가치를 명확히 제시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CEO(최고 경영자)의 자질과 경영철학
  • 웅진그룹 윤석금(尹錫金) 회장-“나 때 좀 밀어줘”  웅진그룹 윤석금(尹錫金59) 회장은 감동경영을 ‘사랑경영’이라는 말로 바꿔쓴다. 학습지 시장을 평정하면서 성장한 웅진그룹은 식음료, 정수기, 비데 등 전방위적으로 사업범위를 넓혀 연 1조800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중견그룹. 그는 언젠가 이런 고백을 한 적이 있다. “이성이 됐든 동료가 됐든, 사람은 누군가를 사랑할 때 살아가는 기쁨을 맛보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을 때 인생의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현재 서강대의 한 영어강좌에서는 고급강좌에서, 기본적인 인터넷교육을 마치고, 유럽의 대학들과 인터넷을 통해 만나 환경문제나 기술분야, 영화등의 주제를 정해 온라인으로 국제 대학생 토론을 벌인다. 물론 일반 영어강좌도 외국인 교수와 여러학생이 모여 한 주제를 놓고 영어로 토의를 하며 외국인교수의 지도를 받는다. 그러나 인터넷의 토론은 외국의 대학생들과 동등한 입장에서 대화를 나누며, 지도를 받는것이 아니라 남과 대화를 통해서

  • 국제경영자 인물 분석
  • 실패하라, 실패한다 한들 또다시 도전하라. 그러면 어느덧 성공이라는 것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어느덧 이렇게 국제경영자론 수업이 막을 내립니다.오늘날의 우리가 배웠던 이 수업의 본질을 잊지 말고 실천해야 진정한 배움이라고 기억되지 않을까?★ 잭 웰치 ★★ 이건희 ★★ 빌게이츠 ★★ 스티브잡스 ★★ 이장균 ★★ 마쯔시다 고노스케 ★★ 정주영 ★★ 하워드 슐츠 ★★ 윤석금 ★★ 워렌버핏 ★

  • 코카콜라 국제마케팅
  • 현재 소매점에 코카콜라 냉장고가 거의 없을 정도로 모든 소매점에서 코카콜라를 취급하고 있다.* PROMOTION *1. 코카콜라의 브랜드 마케팅Brand Marketing1) 브랜드란 세계는 국가나 지역의 경계를 넘어 하나의 거대한 소비시장으로 변모하고 있다. 이러한 면에서 세계화 과정은 국내외 기업을 물론 다른 업종의 기업까지 무한경쟁체제로 접어들게 했고,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브랜드라는 신무기로 재무장하게 되었다. 강력한 브랜드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경영자원을 포괄적으로 현지에 이전시키는 국제경영활동이라는 것을 배웠다.기업이 해외에서 토지, 건물, 기계 등의 각종 실물자산을 취득하여 직접 생산하거나 판매활동을 수행하는 것으로 투자국 입장에서의 ‘해외직접투자’는 피투자국 입장에서는 ‘외국인직접투자’가 될 것이다.이에 보다 구체적으로 이론화체계화되어 있는 해외직접투자의 개념을 알아봄으로서 해외직접투자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사례에 접근하도록 하겠다.해외직접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