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자론] 웅진그룹 회장 윤석금-긍정이 걸작을 만든다(출생부터 현재까지의 삶)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출생~현재까지의 삶)
(웅진그룹의 성장)
(긍정~사랑)
(도전~창조)
1. 도전(나의 도전 상대는 어제의 나다, 부딪혀라)
2. 창조(남과 다른 생각을 해라)
(꿈~신조)
1. 꿈 (헛된 꿈도 이루어진다.)
2. 신조
- 본문내용
-
1987년 웅진식품(주) 설립
✓자연의 맛, 자연의 정서를 제품에 담아 건강한 마실거리,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생각으로 윤석금은 남들과는 다른 전통의 재료, 자연의 재료를 바탕으로 한국형 음료 시장을 개척했다.
✓웅진식품은 1995년 '가을대추'를 출시를 시작으로 '아침햇살', '초록매실', '하늘보리', '자연은', '대단한콩' 등으로 한국 음료시장의 트렌드를 변화시키고 있다.
1989년 웅진코웨이(주) 설립
✓외환위기를 맞아 매출이 급격히 줄자 윤석금은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업계 최초로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도입하여 렌탈 회원이 한 달 만에 1만 명, 5년만인 2003년에는 200만 명을 돌파했다.
✓서비스 전문가 '코디(cody)'의 양성을 통해 차별화된 사전서비스를 제공하여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 인지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노동부에서 신지식인이라고 선정한 바 있다.
2006년 웅진에너지 설립
✓윤석금은 환경경영 선언 이후 신재생에너지 '태양광'산업에 뛰어들었다.
✓웅진은 태양광 사업에 3억 1000만 파운드를 투자하는 등 친환경 기술 및 사업에 많이 투자하여 지난 2009년 선데이 타임즈에서 선정한 세계의 '친환경 부자 100인'에서 69위를 기록한 바 있다. 윤석금은 환경보호를 몸소 실천하는 사업가로 평가받고 있다.
2008년 CI (Corporate Identity) 선포
✓2008년 1월 7일 웅진그룹은 윤석금이 강조하는 꿈과 가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일, 사회, 변화, 조직, 도전, 고객에 대한 또또사랑 실천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자는 가치를 명확히 제시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