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2080치약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기업연혁 및 기업문화
2.제품개발동기
3.사회적 기여도 & 수상내역
4.시장현황
5.경쟁사 및 경쟁사분석
6.기업우위 전략(STP)
7.SWOT분석
8.4P
9.문제점
- 본문내용
-
2.재품개발동기
IMF시대를 맞이하여 소비가 위축됨에 따라 치약시장에서도 고가의 미백치약제품이 쇠퇴하고 중저가 Family형 치약판매가 성장하는 상황이 되고, 소비자의 Needs는 치약의 효능은 뛰어나면서 중저가의 치약을 원하고 있었다. 애경산업(주)에서도 Big Hit brand인 동의생금을 탄생시킨 기술력과 98년도 치약부문 고객만족도 1위(한국능률협회 컨설팅)기업으로서 그 동안의 액상치약, 한방치약, 미백치약들을 개발하면서 축적된 Know-How와 치아건강운동 「2080운동, "적어도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유지하자"는 Vision을 가지고 덴탈크리닉2080치약을 출시하게 되었다.
3.사회적 기여도 & 수상내역
국민치아건강운동 추진 ; 2080운동
국민의 치아건강을 생각하는 Formula
소비자 이익환원으로 Promotion 방향선도
→ 2080양치교실, 치아사랑 나눔 봉사대 운영 등
문화재 사랑 캠페인 실시
▷ 2005 월드 마케팅 경영 대상 수상( 일본 능률협회 컨설팅)
▷ 200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수상(한국능률협회컨설팅)
▷ 2005 마케팅 대상 베스트명품상 수상(한국능률협회컨설팅)
▷ 2004 브랜드올림픽 치약부문 수퍼브랜드 수상 (산업정책연구원)
▷ 2004 브랜드스타 대상 수상 (브랜드스톡)
▷ 2004 파워브랜드대상(문화일보)-5/31일
▷ 2004 마케팅 대상 베스트명품상 수상(한국능률협회컨설팅)
▷ 2004 우수브랜드(세계일보)
▷ 2004 퍼스트 브랜드 대상(한국소비자포럼/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 덕분에 과제 수월하게 했습니다 감사해요
- sshine1***
(2009.04.28 18:46: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