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2080치약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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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8.10.0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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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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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연혁 및 기업문화


2.제품개발동기


3.사회적 기여도 & 수상내역


4.시장현황


5.경쟁사 및 경쟁사분석


6.기업우위 전략(STP)


7.SWOT분석


8.4P


9.문제점

본문내용
2.재품개발동기
IMF시대를 맞이하여 소비가 위축됨에 따라 치약시장에서도 고가의 미백치약제품이 쇠퇴하고 중저가 Family형 치약판매가 성장하는 상황이 되고, 소비자의 Needs는 치약의 효능은 뛰어나면서 중저가의 치약을 원하고 있었다. 애경산업(주)에서도 Big Hit brand인 동의생금을 탄생시킨 기술력과 98년도 치약부문 고객만족도 1위(한국능률협회 컨설팅)기업으로서 그 동안의 액상치약, 한방치약, 미백치약들을 개발하면서 축적된 Know-How와 치아건강운동 「2080운동, "적어도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유지하자"는 Vision을 가지고 덴탈크리닉2080치약을 출시하게 되었다.


3.사회적 기여도 & 수상내역
국민치아건강운동 추진 ; 2080운동
국민의 치아건강을 생각하는 Formula
소비자 이익환원으로 Promotion 방향선도
→ 2080양치교실, 치아사랑 나눔 봉사대 운영 등
문화재 사랑 캠페인 실시



▷ 2005 월드 마케팅 경영 대상 수상( 일본 능률협회 컨설팅)
▷ 200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수상(한국능률협회컨설팅)
▷ 2005 마케팅 대상 베스트명품상 수상(한국능률협회컨설팅)
▷ 2004 브랜드올림픽 치약부문 수퍼브랜드 수상 (산업정책연구원)
▷ 2004 브랜드스타 대상 수상 (브랜드스톡)
▷ 2004 파워브랜드대상(문화일보)-5/31일
▷ 2004 마케팅 대상 베스트명품상 수상(한국능률협회컨설팅)
▷ 2004 우수브랜드(세계일보)
▷ 2004 퍼스트 브랜드 대상(한국소비자포럼/한국경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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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덕분에 과제 수월하게 했습니다 감사해요
  • sshine1***
    (2009.04.28 18:4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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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략 5) 젊고 신선한 Package Design디자인 6) TV Starategy 7) Repid Distrebution.발매 후 매출액 추이1998년 매출액 : 6억(98년 12월 출시)1999년 매출액 : 143억2000년 매출액 : 208억마케팅전략 및 주안점Brand 「2080」자체가 치아에 대한 Vision을 제시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숫자로 된 브랜드로 친숙한 이미지 전달Product제품의 Formula자체를 매력적인 블루칼라의 젤 타입으로 특허를 받은 두 줄무늬  치약으로 Consumer에게 소구.Price중가 제품으로 경쟁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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