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농심 `노래방 새우깡`파문 극복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ummary

시장분석
내부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SWOT 분석
STP 전략 분석

조사방법

결과


본문내용
외부환경분석
주요업계의 과제
소비자의 비만에대한 우려
웰빙에 대한 관심 증대
학교의 정크 푸드
인구통계상의 변동
청소년 소비자가 압도적으로 많음
주요 연령 그룹의 감소
세대수 증가와 규모의 축소
소비자 동향
인상적인 스낵 여흥도 증가
제품 속 이물질 발견으로 신뢰도 하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일즈용_농심보고서
  • 농심의 품질관리 실패사례 ex)새우깡-쥐머리, 육개장-애벌레 발견※본론제1장 ‘품질관리’란 무엇인가?1-1. 품질관리의 정의 및 개념1-2. 품질관리의 목적 및 목표1-3. 품질경영제2장 기업사례분석(농심)2-1. 농심기업 소개 2-2. 농심의 품질관리 시스템제3장 농심의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3-1. 농심의 품질관리 실패사례 소개3-2. 품질관리 실패의 원인 및 결과분석3-3. 타 경쟁업체와의 품질관리 사례 비교3-4. 농심의 품질실패 극복방안 분석※결론

  • 농심새우깡 레포트
  • 마케팅 플랜을 통해 극복해가는 과정의 발표 내용도 참신할 것 같다는 생각에 위와 같은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농심의 브랜드 파워는 자그마치 40년 동안의 세월을 통한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믿음을 줄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08년 3월 17일 쥐머리 사건이 매스컴을 통해 보도 되면서 농심이란 브랜드 네임, 파워에 크나큰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는데요. 저희도 조사하면서 알게 되었지만, 농심 전체의

  • [경영학] 농심의 현 제과시장의 흐름 및 쥐머리 새우깡 사태에 대한 대처 방안 및 나아가야 할 방향
  • 농심의 이미지 쇄신 방안을 마련해 보겠다.⒜공익과 연계된 사회적 기여활동공익과 연계된 사회적 기여활동, 일명 ‘공익연계 마케팅’은 무엇보다도 정확한 대상 설정이 필요하다. 1999년 미국 콘 로퍼의 조사를 통해 “가격과 품질이 대등한 상품들일 경우 건전한 공익사업을 펼치는 브랜드 또는 기업을 선택하겠다.”는 응답이 전체의 2/3을 차지하는 것을 보면 공익사업 그 자체만으로도 기업의 이미지를 쇄신하는 데에는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 [사회] 생산 관리와 윤리
  • 방안생산 윤리 수준의 제고 방안으로는 먼저, 생산관리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경영관리 차원에서 접근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를 바탕으로 근로자의 차원, 신 생산기술의 개발과 정보화 및 자동화 촉진 차원, 품질 제1주의로 바라보고 이를 통해 생산윤리의 접목 차원으로 나아가야한다. 생산관리의 목표 설정 할 때에는, 생산관리의 목표는 생산성 내지 경제성 향상에 두어야 한다. 또한, 생산관리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종래의

  • 불량식품 생쥐깡 사건으로 돌아본 기업의 사회적 책임
  •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참고로 현 대표는 유출사건과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기존의 고객관리 시스템을 모두 점검할 때까지 텔레마케팅을 전면 중단하기로 하였다. 이 사건은 아직까지 진행 중이며 사측의 대대적인 혁신과 소비자에 대한 적절한 보상이 요구되고 있다. 크라운제과 kicker 초콜렛 사건1. 발생경위 및 전개지난 4월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이 사건은 소비자의 딸이 크라운제과 키커초콜렛을 먹다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