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마케팅] 온라인 광고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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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국내 주요 사이트 5곳(1. 네이버, 2. 야후, 3. 다음, 4. 엠파스, 5. 파란)의 온라인 광고 단가를 제시.

예]
1) 엠파스 초기화면 탑 배너 게재, 롤링 / 10일
예상노출: 2,800,000 impressions 광고가격: 10,000,000원 광고규격: 230*33 pixel / 4k미만

2) 엠파스 초기화면 탑 옆 텍스트광고 게재, 롤링 / 1주
예상노출: 3,000,000 impressions 광고가격: 5,000,000원 광고규격: 텍스트 2줄, 1줄에 11자 이내(띄어쓰기 포함)

3) 엠파스 초기화면 우하단 이벤트텍스트광고 게재, 독점 / 10일
예상노출:13,000,000 impressions 광고가격: 10,000,000원 광고규격: 텍스트 1줄, 1줄에 10자 이내(띄어쓰기 포함)
본문내용
온라인 광고의 시장은 지난 5년간 폭발적으로 그 시장의 규모가 커지고 있다. 과거 온라인 광고하면 과연 효과가 있을까? 라는 물음표와 더불어 온라인 광고에 의문을 가지던 때를 지나 이제는 모든 광고를 진행할 때 꼭 인터넷 광고를 포함하여 광고를 진행하는 것으로 트랜드가 바뀌어 지고 있다.
실제로 오프라인 광고만을 진행했을 때와 오프라인 광고 + 온라인 광고를 동시에 진행했을 때의 그 시너지 효과는 오프라인 광고만을 진행했을 때 보다 더욱 높은 효과가 보여 지고 있다.
아래는 온라인 광고를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국내 인터넷 이용자 실태와 온라인 광고 현황에 대해 간단한 표를 첨부 하였다.
위에서 보여 지는 것처럼 현재 인터넷 광고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을 하고 있다. 과거 오프라인에 비해 약 0.1%에 불과하던 전체 광고시장에서의 인터넷광고비율은 전체 광고 시장의 9.5%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온라인 광고의 종류는 크게 배너광고와 키워드광고(검색엔진광고)와 같이 크게 2가지로 나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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