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미샤 새로운 이미지 형성을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Executive Summary
Ⅰ. 서론
Ⅱ. 본론
1. 외부상황
(1) 화장품 소비 특성
(2) 화장품 시장 특성
2. 내부상황
(1) 미샤의 시장진입 성공요인
(2) 미샤의 현재 상황
3. SWOT 분석
4. 문제도출
Ⅲ. 결론
1. 대안제시
2. 대안평가
Ⅳ. 참고자료
Ⅴ. 부록 (자료)
본문내용
<< Executive Summary>>
서론
저가 화장품 브랜드인 미샤는 저가 화장품시장의 한계성과 함께 후발 경쟁업체들과의 차별화된 이미지형성 실패로 새로운 이미지 형성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Marketing Project 7조


본론
1. 외부상황 (1) 화장품 소비 특성 - 화장품은 크게 기초, 기능성, 색조 화장품으로 나누어지며 구매시, 사용시, 소유시마다 각각 다른 가치가 추구된다. 그리고 여성의 생애 주기별로도 추구되는 가치가 다르다. 화장품 소비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제품의 질이 가격과 연결되어 인식되어 진다는 점과 기초, 기능성 화장품은 비교적 고가의 제품을 이용하고 색조화장품은 비교적 저가의 화장품을 이용한다는 점이다. (2) 화장품 시장 특성 - 화장품시장은 상품에 가격에 거품이 많고 유통구조가 복잡하였다. 이 시장에 미샤를 시작으로 저가화장품이 진입하면서 시장은 고가와 저가로 양분화 되었고 저가시장은 많은 후발 주자들로써 경쟁이 심화되었다.
2. 내부상황 (1) 미샤의 시장진입 성공요인 - 미샤의 시장진입 성공요인은 화장품의 거품을 걷어내어 가격을 낮추고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질에 대한 인정을 받아 ‘입소문’에 의해 고객을 끌어들인 것이다. (2) 미샤의 현재 상황 - 미샤는 시장진입에 성공하여 성장세를 보였으나 후발주자들의 시장진입과 후발주자들과 차별화되는 독자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 실패로 어려움을 격고 있다.
3. SWOT분석 - 미샤의 강점은 합리적 가격, ‘입소문’마케팅 경험, 매장 접근의 용이성, 해외 시장 진출이 있고 약점은 한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낮은 수익률이 있다. 유리한 환경은 경기 불황과 화장품 소비의 양극화, 실용적 가치 추구의 증가를 들 수 있고, 불리한 환경은 위협적인 경쟁자들의 등장, 포화상태에 이른 저가 화장품 시장, 저가 화장품 시장 자체의 한계를 들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뛰드하우스 브랜드분석과 에뛰드하우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에뛰드하우스 미래전략제안
  • 마케팅 전략과 새로운 상품의 출시들을 통하여 중․저가 화장품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하는데 점진적인 노력을 꽤해야 할 것이다.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중․장기적으로 현대 흐름인 웰빙의 추세에 맞추어 다음과 같은 자연주의적 성향의 고급스런 제품을 출시하여 이미지 개선을 꾀해야 한다. 또한 현재의 서비스 전략을 유지하고 적극적인 CRM 도입을 통해 고급화 이미지를 형성해야 한다. ① 유기농 성분, 천연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

  • [마케팅] 미샤(MISSHA) 저가 브랜드 시장 1위 재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 ( 6조 Paper)저가 브랜드 시장 1위 재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미샤(MISSHA)-제출일: 06.12.181. Executive Summary(1) 현상, 원인 분석미샤(에이블 C&C)는 기존의 고가 위주의 화장품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며, 초저가 화장품 시장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성공 기업으로 손꼽힌다. 기존의 고가 화장품 시장의 가격 구조를 개선하여 다양한 제품을 33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가격 경쟁력 면에서 파격적인 시도를 한 것이다. 이러한 미샤의

  • [마케팅] 에뛰드하우스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새로운 경쟁 구도 형성고가수입 색조 브랜드 시장침투 가속국내 색조전문 브랜드 런칭 증가환경분석수입브랜드와의 경쟁저가화장품의상승세한방화장품의 선전저가 화장품시장의 진입장벽은 낮음마케팅과 유통에 관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승부미샤, 더페이스샵, 스킨푸드, 뷰티크래딧, 잇츠스킨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신토불이’로 어필‘자연주의’흐름에 따른 소비성향 변화수입화장품과의 차별화“고급”이라는 이미지가 강한 전

  • [서비스경영] 에뛰드 하우스 서비스 전략
  • 위한 매대 들까지 들어와 있어 매장 내부가 더 복잡해지는 점을 느낄 수 있었으며, 특별히 구매의도를 갖고 찾아간 고객이 아니면 매장 내부로 쉽게 접근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어 방문 고객 수도 아주 적었다. 에뛰드 하우스는 저가 화장품의 특성상 구매의도가 없더라도 매장에서 제품을 보고 충동적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학교 앞 에뛰드 하우스의 경우 폐쇄적인 이미지로 지나가다가도 한번 들어가볼까? 하는 매장 방문욕구를 이끌어 내는데

  • [서비스경영] 에뛰드하우스 서비스경영분석
  • 위한 매대 들까지 들어와 있어 매장 내부가 더 복잡해지는 점을 느낄 수 있었으며, 특별히 구매의도를 갖고 찾아간 고객이 아니면 매장 내부로 쉽게 접근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어 방문 고객 수도 아주 적었다. 에뛰드 하우스는 저가 화장품의 특성상 구매의도가 없더라도 매장에서 제품을 보고 충동적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학교 앞 에뛰드 하우스의 경우 폐쇄적인 이미지로 지나가다가도 한번 들어가볼까? 하는 매장 방문욕구를 이끌어 내는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