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초우량 백화점의 이해와 경영전략] 일본 초우량 백화점의 이해와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일본백화점의 성격
백화점 상위 10사 기업 변천
매출 상위 점포
유통재편 (1970년 초반)
5개백화점 구매그룹의 분류
GMS의 쇠퇴 현상과 각사의 대응
다카시마야 백화점
미츠코시 백화점
다이마루 백화점
이세탄백화점
세이브 백화점
본문내용
미츠코시 백화점
경영이념
동사는「전통을 뛰어넘는 혁신 정신」을 경영이념으로 고객제일주의를
기초로 고객들의 풍요로운 생활문화 제안을 위하여 창조적 소매업을
목표로 하고있음
가. E-비즈니스 추진 프로젝트
전사 네트워크로 고객·상품정보의 효율적인 제공과 함께 인터넷을
이용하여 판매채널을 강화하기 위해 쇼핑을 중심으로한 홈페이지
「Only-you」를 개설함
나. Elder 비즈니스 개발 프로젝트
Elder Market 공략을 위하여 그들에 맞는 상품/서비스 제공에
다양한 연구를 진행중에 있음
다. Hobby 비즈니스 개발 프로젝트
과거 백화점이 효율경영을 추구하던 가운데 소홀했던 상품 부문에서
특히 취미 상품에 초점을 두어 현재 상품의 재료 선택과 개발에
주력하고 있음

조직/인사 전략
가)21세기를 향한 인사 정책 수립
①능력주의 표방 개인의 의사와 개성을 활용하는 복선형 인사관리 제도의 확충
②부과장제를 폐지하고 매니저제를 도입. 관리직을 3분의 1로 삭감
③전문직을 전문가로서 처우하는 제도 도입
나)신인사 제도 도입 : 인원의 효율화와 요원의 사기 진작 → 직장의 활성화
①연공서열 전면 재검토 및 실적주의 도입을 위한 업무분장의 명확화
②본인의 의사와 적성에 따라 코스를 선택할수 있는 시스템 구축
③라인의 활성화 : 과장급 이상에 임원 정년퇴직 제도를 적용
④중고년층의 활성화 : 50~57세 미만을 대상으로 조기퇴직 우대제도를 설치
다)신임금제도
①연령급을 폐지하고 직능급으로 통합
②슈퍼전문직에는 연봉제 도입, 경영직은「역할급」과 「직무수행급」으로 산정
③업적과 목표달성도를 평가하여 임금 책정하고 업적 인센티브를 제공
라)맨파워의 능력개발
①여성고객이 태반을 이루고 백화점 업계에 있어서 여직원의 능력개발이 새로운
테마로 부각됨에 따라 여직원의 능력개발에 중점
②워플 위원회,스머프 위원회

영업추진 전략
1)본점의 활성화 전략
①본점의 의존도가 높은 미츠코시의 경우 전점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본점의
활성화가 필수 불가결하다고 판단(본점 매출 동사 전체 매출액의 42.4%, 이익 80% 차지)
②전통이 있는 고급店이라는 이미지 및 패션에 민감하고 즐거운 점포 구축 방침 표명
조각 천녀상 설치 및 미니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 개최
2)해외 유명브랜드의 매장 확충과 MD 강화
①샤넬과 구찌 매장을 대폭으로 확장하여 잡화에서 의류까지 Full-line MD 구성
②MD 강화 배경에는 다카시마야와 이세탄에 비해 패션의류 부문이 약하다는
판단하에 해외 유명브랜드를 중심으로 본격적으로 패션성의 강화를 지향
③1층에는 페라가모 부틱을 신설하고 에르메스,티파니,루이비통,코치,
까르티에 등 특선 부틱을 한층 강화
④엔高에 의한 내외가격차의 시정, 전통과 신용, 각 브랜드의 상품 개발력
특선부틱의 개장 오픈 결과는 대성공
⑤다이마루와의 공동 수입 상품「이네스 두라 프레상쥬」전개
30대 전반의 여성을 타겟으로 파리의 엘레강트하고 개성이 넘치는 아이템의
코디네이트 제안으로 인기를 얻고 있음
참고문헌
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한은행 방식 레포트
  • 전략 - 이들은 국내 거래와 함께 전 세계로의 수출을 통해 기업의 발전을 목표로 한 다. 따라서 거래은행을 고르는데 있어 무엇보다 안전해야 하며 금리도 낮아야 하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아 외국에 진출하는데 편해야 한다. 이 점을 위해서는 단순히 어 느 한 영역을 잘해야 한다고 하기보다는 은행 경영 전반에 골고루 뛰어나야 한다. ② 외국 기업◇ 관심 - 신용등급, 국내 업체와의 관계, 거래의 편리성 등이 있다◇ 전략 - 은행이 한국 기업과

  • 신한은행 방식 레포트
  • 전략 - 이들은 국내 거래와 함께 전 세계로의 수출을 통해 기업의 발전을 목표로 한 다. 따라서 거래은행을 고르는데 있어 무엇보다 안전해야 하며 금리도 낮아야 하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아 외국에 진출하는데 편해야 한다. 이 점을 위해서는 단순히 어 느 한 영역을 잘해야 한다고 하기보다는 은행 경영 전반에 골고루 뛰어나야 한다. ② 외국 기업◇ 관심 - 신용등급, 국내 업체와의 관계, 거래의 편리성 등이 있다◇ 전략 - 은행이 한국 기업과

  • [산업교육] 갤러리아 백화점 팀장 매니저 리더십 역량강화 제안 프로그램
  • 경영진이 현장리더에 기대하는바경영진 인터뷰 (CEO, 임원)갤러리아 조직에 대한 이해비전/가치/인재상이 요구 및 지향하는바 도출조직의 인적자원 전략분석외부 환경 분석 사업 비전/가치 분석경영성과(전사, 지역별, 상품별)경영 주요 이슈직원 교육 현황, 이직률 등인사 지표 기존 교육성과 및 조치사항문헌 연구국내외 선진기업 및 주요 경쟁사영업인력 육성 방안특히 일본 백화점 사례 심화 연구Benchmarking Study10. 제안 과정의 역량 강

  • [마케팅전략] 삼성화재, 동부화재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
  • 경영혁신운동의 지속실천으로 신 고객 서비스 문화 창조․ 업계최고의 전산 인프라 구축, 효율적 인력관리 통한 전문인 양성의 선진 경영체제 구축2) 경영비전 및 전략- 지속가능경영 비전 및 전략사람의 삶을 행복하게 하고 기업이 영속적인 발전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미션으로 하고 있는 동부화재는 ‘Global 경쟁력을 갖춘 고객가치를 창조하는 초우량 보험회사’라는 비전에 따라 주주, 고객, 임직원 등 이해관계자와의

  • [경영정보]현대백화점 고객관계관리시스템(CRM) 사례조사
  • 초우량고객/고객흐름 이해)전략검증단계98.12~99.1데이터 평가전략수립 / 업무프로세스정의98.마스트플랜 작성준비단계 / DB팀 신설97.내용단계기간출처 : 현대백화점단계별 CRM 구축 내용1단계 - 구축사업을 통해 한국NCR의 데이터웨어하우스(DW)와 CRM 솔루션을 기반으로 서울경기지역 6개점에 고객분석상품-매출 분석판촉분석상권분석이 가능한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함으로써 장기적인 CRM 대계의 견고한 주춧돌을 완성. 2단계 - 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