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마케팅원론]백화점 의류매장의 지각된 서비스 환경이 고객의 내적반응과 외적행동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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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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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2.1 물리적 환경
2.2 사회적 환경
2.3 서비스 환경에 대한 선행 연구
2.4 서비스 환경에 품질 지각
2.5 내적 반응
2.6 외적 행동
Ⅲ. 연구모형 및 가설 설정
3.1 연구모형
3.2 가설 설정
Ⅳ. 연구방법
4.1 측정변수에 대한 조작적 정의
4.2 자료 수집 및 분석 방법
Ⅴ. 연구결과의 분석 및 해석
5.1 표본의 구성
5.2 연구 모형의 적합성 검토
5.3 측정모델의 신뢰성
5.4 이론 모델의 분석 및 가설 검증
Ⅵ. 결론 및 제언
6.1 결론
6.2 제언 및 한계점
- 본문내용
-
이 논문에서는 의류제품의 구매시 고객들이 서비스 접점에서 느끼는 전반적 서비스 환경에 대한 평가요들을 물리적 환경과 사회적 환경의 측면으로 나누어 보고, 이들 요인들이 고개들의 내적반응과 외적행동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연구한 논문이다.
이론적 고찰을 통하여 본 연구의 모형을 설정하고 연구 모형에 의한 8가지의 가설을 도출하여 실증적 연구를 실시하였다. 연구 방법은 설문지를 이용하여 직접면접에 의한 설문을 실시하였으며, 주로 20대 젊은 여성을 대상으로 편의 표집하였다.
설정된 가설의 검증과 연구 모형을 검토하여 보면 설정된 사설의 검증과 연구 모형을 검토하여 보면 서비스 환경 내에서 고객은 물리적 환경과 사회적 환경에 영향을 받아서 내적반응을 매개 변수로 하여 외적행동의 결과 변수인 재방문 의도와 점포내 체류시간에 영향을 받게 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본 연구의 결과를 통하여 시사하는 의의는 기업과 소비자가 우호적 관계의 기반 위에서 공동의 이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고객들이 머물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하여야 한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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