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요약] 인정과 보상의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인정과 보상의 차이
2. 리더에게 주는 보상
3. 조직 문화, 최고의 필요조건
4. 인정의 다양한 모습
5. 보상의 특징
6. 전략과 보상의 일치
Ⅲ. 결론
Ⅳ.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요즘 시대는 굉장히 다이내믹한 사회이다. 치열한 생존경쟁과 더불어 자신의 경쟁력을 갖추는 일은 당연시 되고 있다. 그로 인해 고용 시장에서의 승리는 곧 자신이 경쟁 우위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또 다른 항해가 기다리고 있다. 이를 슬기롭게 해쳐 나가기 위해선 선장을 잘 만나야 한다. 선장은 선원들을 지휘하고 통솔한다. 지휘와 통솔이라는 범주 안에 들어있는 인정과 보상이라는 아이템을 6개의 소주제로 나눠 다뤄 보고자 한다. 인정과 보상이라는 것은 선장의 나침반과도 같은 것이다.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훌륭한 항해가 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럼 어떻게 인정과 보상이라는 나침반을 잘 써야 훌륭한 항해가 될 수 있는지 본론에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오늘날의 작업 환경은 과거와는 달리 복잡해졌고, 때문에 이를 관리하는 것은 쉽지 않다.고용인’의 개념은 단순하게 내가 일거리를 제공해 준 사람이 아니라 어떤 임무를 완성하기 위해 필요한 전통적인 조직 범위의 안과 밖을 포함한 모든 사람이다. 또한 일 자체의 본질이 변하고 있기 때문에 인정의 중요성과 금전적이든 비금전적이든 보상체계 가치의 가장 폭넓은 의미가 무엇인지 알아야만 한다.
- 참고문헌
-
▷ 존 어데어 엄길청 역 (1999), 성공하는 리더는 혼자 뛰지 않는다, 예사랑
▷ 브레이튼 보웬 유한익 역 (2003), 인정과 보상의 기술, 지식공작소
▷ 리차드 레프싱어 토니 루시아 권순달 역 (2000), 한국능률협회
▷ 칸노 히로시 노영현 역 (2006), 보스턴컨설팅그룹의 리더십테크닉, 보스턴컨설팅그
룹
▷ 제임스 c. 헌터 김광수 역 (2002), 시대의 창
자료평가
- 과제하는데 유용한 자료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kk***
(2020.04.28 13:56: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관광업]국내외 카지노산업의 비교분석
- [마케팅분석] 비타 500 마케팅 전략 및 향후 개선방안
- [마케팅]비타 500의 STP & 4P
- ZARA 자라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ZARA SWOT분석및 ZARA 성공요인분석및 미래전망분석 레포트
- 저가항공사,저가항공사성공및실패사례,저가항공사시장현황,진에어,진에어마케팅전략
- [마케팅] 롯데칠성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 ㈜롯데칠성음료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현 시점의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한 향후 전략 제안
- 신라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 / 신라호텔 SWOT분석과 기업분석 / 신라호텔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
- 광고선전비는 미래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고 교육훈련비는 기업의 인적 자원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기업의 미래 경제적 효익의 유입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는 지출이다 이러한 지출을 자산으로 인식할 수 있는지 서술하시오
- [물류관리] Postponement 사례와 적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