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오수벨의 유의미학습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5명의조원이 한학기동안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오스벨은 누구인가?
2. 유의미 학습의 배경
3. 유의미 학습이론의 정의
4. 유의미 학습이론 이론
5. 오수벨의 학습지도법 구분
6. 유의미 학습 과정
7. 유의미 학습이론 조건
8. 유의미 학습 과정
9. 유의미 학습 수업의 실제
10. 유의미 학습의 장단점
11. 유의미 학습의 의의
12. 적용 사례
본문내용
새로 학습할 내용이 학습자의
인지구조
속에 위치하고 있는
기존의 개념과 연관을
지음으로써
학습에 의해
어떤 의미를 가지는 다는 이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네요.괜찮네요.괜찮네요괜찮네요.괜찮네요.괜찮네요
  • suhyun1***
    (2010.05.19 18:15:48)
회원 추천자료
  • 교수학습이론 학습원리, 교수학습이론과 오수벨교수학습이론(유의미학습이론), 교수학습이론과 가네교수학습이론(목표별수업이론), 교수학습이론과 브루너교수학습이론(발견학습이론), 교수학습이론 관련 제언 분석
  • 교수학습이론의 학습원리, 교수학습이론과 오수벨교수학습이론(유의미학습이론), 교수학습이론과 가네교수학습이론(목표별수업이론), 교수학습이론과 브루너교수학습이론(발견학습이론), 향후 교수학습이론 관련 제언 분석Ⅰ. 개요Ⅱ. 교수학습이론의 학습원리Ⅲ. 교수학습이론과 오수벨교수학습이론(유의미학습이론)1. 유의미 언어학습의 조건1) 학습과제의 실사성과 구속성2) 인지구조 속에 관련정착 지식 있어야 함3) 유의미 학습태세2. 포섭

  • [학사] [유아교육학, 방송대]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들을 비교 설명하시오
  • go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들을 비교 설명하시오.Ⅰ. 서 론교수이론이란 교육의 목표와 내용, 수업방법, 학습평가의 문제 등과 관련하여 교육실천에 앞서 교육 전반에 관한 구상과 계획을 이론에 근거하여 다루는 학문으로서 최근 교육 현장에서 매우 중요하게 연구되고 개발되는 영역이다. 1980년대 말까지만 해도, 가네(Gagne)의 수업이론, 브루너(Brunner)의 발견적 학습이론, 오수벨(Ausubel)의 유의미 학습이론 등 많은 학자들이 수업이론에 연구

  • [교수학습이론]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학습이론
  • 학습 능력을 길러 주는 것, 삶에 적합한 자기 지식을 창조해 나가도록 안내 해주는 것, 더불어 사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즉 학습자 중심의 「학습 방법의 학습」을 철저히 하는 것이 학교의 중요한 역할이 되었다. 이와 같은 사실은 교육의 과정 전반에 대하여 중요한 성격 변화를 요구하였다. 따라서, 따라서 교수이론 중에서 오수벨의 유의미수용학습이론, 가네의 수업이론, 브루너의 발견이론에 대하여 살펴보기로 하겠다. Ⅱ. 교

  • [교육이론] 교수 학습 이론과 매체
  • 이론에 근거하여 다루는 학문으로서 최근 교육 현장에서 매우 중요하게 연구되고 개발되는 영역이다. 1980년대 말까지만 해도, 가네(Gagne)의 수업이론, 브루너(Brunner)의 발견적 학습이론, 오수벨(Ausubel)의 유의미 학습이론 등 많은 학자들이 수업이론에 연구 초점을 맞추었다. 1990년대부터는 학문적 성격이 교실상황에서 효과적인 수업을 진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업실제에 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에 본문에서는 오수벨의 유의미

  • [방통대] [교수학습이론 C]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 비교
  •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 비교I. 서 론1. 학습과 수업 김영광, 교수학습(서울:교육대학원, 2000), p.13.구분교수(수업)학습방법론인간을 가르친다, 만든다인간을 기른다학생피동적능동적변수독립변인(원인)종속변인(결과)목표일정한 목표가 반드시 있다목표가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다연구대상교실사태동물 실험행동변용 방법처방적ㆍ규범적ㆍ가치 지향적기술적, 발달적의의일의적(一意的)다의적(多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