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정보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략정보 시스템의 정의와 성공사례
2. 전략정보시스템 적용시 고려사항
3. 참여정부의 전자정부 로드맵

본문내용
전략 정보시스템의 정의

전략정보 시스템의 개념
조직의 경쟁전략을 지원하는 정보시스템
고객관계 개선, 제품설계 가속, 공급업체와의 관계 확대, 새로운 매출 기회 창출,
종업원 생산성 개선

전략정보 시스템의 목적
기존 시스템들의 기술을 기반으로 활용하여 전략적 목적 추구
기업의 수입 측면을 겨냥함

전략정보시스템을 적용한 결과
조직의 목표, 업무, 제품, 서비스, 조직 환경과의 관계 등이 변화

전략정보시스템의 역할
진입장벽 구축
업무 의존도 증대
전환비용 생성
공급자의 교섭력 약화
업무효율성 제고
조직 간 정보시스템(IOS)

정보기술의 시대적 분류 / 발전 단계


컴퓨터를 이용한 MIS 역할 발전 4단계
제 1단계(순수 자료처리에 중점) : 1950 ~ 1960초반
제 2단계(경영정보의 생성에 중점) : 1960 중반 ~ 1970초반
제 3단계(의사결정과 통신에 중점) : 1970년대 후반
제 4단계(인공지능 이용에 중점) : 1980년대 이후

정보지원 단계와 MIS의 발전
집계 현황정보 단계
기본적인 자료 처리 단계로 조직체에서 발생한 거래자료를 컴퓨터에 입력, 저장 후
의사결정자의 요구에 따라 원하는 형태로 정보자료를 제공
분석, 관리정보 단계
기본적인 정보자료가 전산화되어 정보자료를 분석하여 문제를 진단하는 방향으로 전환.
최적화, 전략정보 단계
기업내외 환경의 정보자료와 연결된 종합경영정보시스템으로 정기적 전략계획에
필요한 전략 정보 제공에 의한 최적관리 처리수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정보시스템] 전략정보시스템의 개념과 응용기술, 개발절차
  • 전략정보시스템 전략정보시스템의 개념과 응용기술, 개발절차목차* 전략정보시스템Ⅰ. 전략정보시스템의 개념Ⅱ. 전략정보시스템의 응용기술Ⅲ. 전략정보시스템의 개발 절차Ⅳ. 전략정보시스템과 조직의 변화전략정보시스템기업에서의 정보시스템(information systems: IS) 활용이 과거에는 경영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한 내부지향적인 차원에서 추진되었다. 하지만, 1980년대 중반 전략경영을 연구하는 학자들에 의하여 정보시스템이 점차 외부지향

  • [전략정보시스템] 전략정보시스템의 개념과 응용기술, 개발절차
  • 전략정보시스템 전략정보시스템의 개념과 응용기술, 개발절차목차* 전략정보시스템Ⅰ. 전략정보시스템의 개념Ⅱ. 전략정보시스템의 응용기술Ⅲ. 전략정보시스템의 개발 절차Ⅳ. 전략정보시스템과 조직의 변화전략정보시스템기업에서의 정보시스템(information systems: IS) 활용이 과거에는 경영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한 내부지향적인 차원에서 추진되었다. 하지만, 1980년대 중반 전략경영을 연구하는 학자들에 의하여 정보시스템이 점차 외부지향

  • 대한통운의 전략적 정보시스템,대한통운정보전략분석,대한통운과CJ시스템통합,3자물류
  • 대한통운의 전략적 정보 시스템 - 3자 물류를 중심으로-목차 1. 대한통운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2. 대한통운 정보전략 분석Ⅰ. 개념 경영 분석Ⅱ. 상세 경영 분석Ⅲ. 대한통운과 3PLⅣ. 차세대 물류 통합 시스템 구축Ⅴ. 대한통운, CJ GLS와 시스템 통합3. 결론 1. 대한 통운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 대한통운은 지난 1930년 조선미곡창고주식회사로 창립, 운송 불모지였던 이 땅에 물류의 씨앗을 뿌리며 대한민국 국가경제의 성장과 함께해 온 국민기업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통운 정보전략 분석 -3자 물류를 중심으로
  • < 경영 정보 시스템 최종 보고서 제출>대한통운의 전략적 정보 시스템 - 3자 물류를 중심으로-목차 1. 대한통운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2. 대한통운 정보전략 분석Ⅰ. 개념 경영 분석Ⅱ. 상세 경영 분석Ⅲ. 대한통운과 3PLⅣ. 차세대 물류 통합 시스템 구축Ⅴ. 대한통운, CJ GLS와 시스템 통합3. 결론 1. 대한 통운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 대한통운은 지난 1930년 조선미곡창고주식회사로 창립, 운송 불모지였던 이 땅에 물류의 씨앗을 뿌리며 대한민국 국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통운 정보전략 분석 -3자 물류를 중심으로
  • 대한통운1. 대한통운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2. 대한통운 정보전략 분석 Ⅰ. 개념 경영 분석 Ⅱ. 상세 경영 분석 Ⅲ. 대한통운과 3PL Ⅳ. 차세대 물류 통합 시스템 구축 Ⅴ. 대한통운, CJ GLS와 시스템 통합 3. 결론 Contents국내 최대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물류기업사업영역 : 육상물류(도로, 철도 운송), 항만물류, 국내물류, 국제물류, 복합물류, 택배, 환경안전사업 등거미줄 같은 네트워크, 그리고 최첨단의 운송장비와 신속, 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