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인적자워관리] 리츠 칼튼 호텔 CALTON HOTEL의 인사관리제도 개선안(호텔프론트 객실실무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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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8.2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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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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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 론
2. CASE 내용요약
(1) CASE 상황(주인공- 나: 하우스키퍼지배인)
(2) CASE 세부내용(직원프로필과 평가서)
3. CASE 문제점 도출
(1) 업무분담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음
(2)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평가시스템 부재
(3) 직원들에게 적절한 보상이 미실시
(4) 커뮤니케이션 수단 부재
4. CASE 문제점 해결방안
5. 실질적인 해결책
(1) 직무기술서 확립
(2) 업무(직무) 평가
(3) 인사평가제도 수립
(4) 보상체계
(5) 커뮤니케이션
6. CASE STUDY 4문제 답안
7. 결 론
※ 참고문헌, 웹사이트
- 본문내용
-
1.서론
현대 서비스 사업은 “고객만족은 직원만족으로부터” 라는 기본 모토(motto)아래 시작된다고 볼 수 있다. 특히 호텔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 인적자원에 대한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호텔조직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사람과 직무간의 유기적인 조화속에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인적자원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인적자원 관리는 직원들의 직무분석과 직무평가 그리고 이를 토대로 합리적인 인사평가가 시행되어, 적절한 보상이 이루어 져야 하며, 커뮤니케이션제도와 교육‧트레이닝 프로그램등을 통해 직원 스스로가 최대의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아래에 소개되는 CASE는 칼튼호텔에서 적절한 인사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발생한 문제점을 소개한 것이다. 이 CASE에서 문제점을 분석하고 적절한 해결책을 도출해봄으로써 호텔조직의 올바른 인사관리방안을 제시해 보는 것이 이번 보고서의 목적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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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ulsancci.or.kr/50/y08.htm
http://www.wisdom21.co.kr/
http://www.hotelskorea.or.kr/
http://www.hoteluniversity.co.kr/
http://www.kpiok.co.kr/Main.a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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