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 미디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스포츠와 미디어의 역사
2. 스포츠와 미디어의 결합
3. 스포츠와 미디어의 상호관계


Ⅱ.본론
1. 스포츠 저널리즘
2. 스포츠 중계권
3. 스포츠와 스포츠 스타 마케팅

Ⅲ.결론
1. 디지털 시대의 스포츠와 미디어
2. 뉴미디어시대의 스포츠와 미디어

Ⅳ.Extra Page "e-sports"

본문내용
Ⅰ.서론

1. 스포츠와 미디어의 역사

미디어와 스포츠가 서로에게 관심을 갖게 된 것은 대규모 관객을 동원하는 기업적 스포츠와 여가 스포츠가 본격적으로 발달하기 시작한 19세기 초반이다. 스포츠와 미디어가 결합하게 된 데에는 크게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눠 볼 수 있는데 첫째는 신문사의 입장에서이다. 신문사는 스포츠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포츠 기사에 대한 대중의 관심 또한 높아지자 스포츠 기사가 신문의 판매 부수를 늘리는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알고 신문의 판매 부수 증가를 위해 본격적으로 신문에 신문기사를 싣고 스포츠 섹션을 독립적으로 만들고 나중에는 스포츠 전문 신문도 등장하게 된다. 두 번째는 스포츠 구단들과 같은 스포츠 단체의 입장에서 이다. 스포츠 구단이나 스포츠 시설 관계자들은 스포츠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자 스포츠의 대중화를 위해 스포츠를 라디오나 텔레비전을 통해 중계하는 식의 미디어와의 결합을 통해 대중화를 꾀하게 된다. 신문이나 라디오 중계나 텔레비전 중계를 통해 대중들은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고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그것들은 신문사나 방송국 스포츠 단체들에 이익을 가져다주게 되면서 초기의 스포츠와 미디어는 그렇게 공생적 관계로 만나게 된 것이다.

2. 스포츠와 미디어의 결합

(1) 외국의 경우

① 스포츠와 신문˙잡지

스포츠와 신문이 처음으로 만난 것은 일명 인쇄시대라 할 수 있는18C~19C초이다. 최초의 스포츠기사는 1733년 5월5일 "보스턴가제트"에 스포츠이야기 실린 일이다. 그 뒤를 이어1830~1840년대에는 "뉴욕헤럴드"가 프로권투와 경마의 기사를 적극적으로 실으면서 프로권투, 경마보도에 선도적 역할을 하게 된다. 이렇게 스포츠와 신문이 공생적 관계에 접어들면서 소비자들의 더 많은 스포츠 정보 니즈에 따라 1954년 최초의 스포츠전문잡지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가 창간하게 된다.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는 매주 수백만부를 발행할 정도로 인기가 좋았으며 판매부수와 내용면에서 최초의 스포츠 전문잡지이다.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는 현재까지도 가장 인지도 있는 스포츠 전
참고문헌
미디어 스포츠와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 송해룡 ; 최동철 지음/커뮤니케이션북스, 1999
미디어 스포츠 사회학 / 김원제 지음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스포츠 미디어 / 강준호 지음 /국민체육진흥공단, 2003
프로스포츠 산업 발전 전략 / 김화섭 지음 /산업연구원, 2001
www.koreanherald.com
www.google.co.kr
www.naver.com
www.olympic.org
sports.imbc.com
isplus.joins.com
www.magnussocc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와미디어] 스포츠스타를 바라보는 미디어의 양면성
  • Media Sports론 스포츠 스타를 바라보는 미디어의 양면성目 次제 1장 서론Media 中 인쇄 매체를 타겟으로 .스포츠 현상을 바라보는 미디어제 2장 이론적 논의스포츠 저널리즘 논의제 3장 사례내셔널리즘이마골로기프로페셔널리즘제 4장 요약 및 결론스포츠 신문의 위상 재정립서론들어가며인기가수나 탤런트 영화배우들이 대중의 인기를 먹고사는 것처럼, 스포츠의 스타플레이어 역시 대중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형성되어진다. 이들의 인기는 경

  • 스포츠와 매스미디어
  •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스포츠 미디어란스포츠 미디어의 영향스포츠와 스포츠 미디어의 갈등관계결론Table of contents스포츠의 발달과 매스미디어스포츠는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영향을 받으면서 변화하였고 현대에 이르러 그 의미가 매우 광범위하게 확대되었다.스포츠의 각종 기능들이 사회적 요구들을 충족시킴으로써 스포츠 인구의 저변 확대와 함께 스포츠의 대중화가 이루어졌다.스포츠의 발전에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것은 매스

  • [조직행위론] 스포츠서울미디어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 제안
  • 목차 서론 본론1. 스포츠서울21의 스포츠서울닷컴에 대한 미미한 투자.2. 스포츠신문의 온라인매체 이전으로 인해 지속되는 문제점.3. 스포츠서울닷컴 contents의 문제점4. 스포츠서울미디어에 편집국이 없어서 나타나는 문제점5. 신입사원 선발 및 관리의 문제점스포츠서울미디어는 스포츠서울21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위해 분사해 2000년 3월에 설립되어 스포츠서울닷컴 서

  • 연예스포츠,스포츠마케팅,스포츠산업발전,메스미디어와스포츠,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상호 공생적 관계12매스미디어1) 정의2) 우리나라 미디어와 스포츠의 결합 매스미디어와 스포츠와의 관계 1) 매스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친 영향- 스포츠의 대중화- 기업들의 스포츠 투자 유도- 스포츠 경기환경에 대한 변화- 비인기 종목의 재조명- 스포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함결론 향후 방향, 약간의 개선점1) 스포츠와 미디어의 갈등2) 미디어 스포츠의 미래3) 미디어 스포츠 과제와 전략2) 스포츠가 매스미디어에 미

  • 기업과 스포츠커뮤니케이션,스포츠 커뮤니케이션,스포츠미디어 가치,스포츠마케팅성공사례
  • 기업과 스포츠커뮤니케이션1. 기업광고에 활용되는 스포츠미디어 가치목차2. 스포츠 커뮤니케이션유형3. 국내 기업의 스포츠커뮤니케이션 상황4. 결론기업광고에 활용되는 스포츠미디어 가치1AdvertisingMoneyBusiness opportunity스포츠 미디어 가치오늘날 스포츠의 미디어 가치의 변화- 스포츠의 가치가 시대별로 변화하고 있다.단순한 게임이 아닌 돈이 될 수 있는 사업의 측면으로써 가치를 갖음.1)대중마케팅의 촉진수단2)저비용으로 많은 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