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푸드] 패스트푸드의 발전, 환경, 동향과 패스트푸드의 문제점 및 향후 패스트푸드의 전망 분석(사례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패스트푸드의 발전

Ⅲ. 패스트푸드의 소비자 환경

Ⅳ. 패스트푸드의 시장 동향

Ⅴ. 롯데리아 사례
1. 점포망
2. 회외진출

Ⅵ. 패스트푸드의 문제점
1. 패스트푸드는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다
2. 패스트푸드는 비만을 부른다
3. 패스트푸드는 쾌변의 장애물
4. 패스트푸드는 어린이 성장에도 영향
5. 비싼 로열티, 우리 땅에는 쓰레기
6. 미네랄을 녹여 뼈를 약하게 만든다
7. 영향 불균형을 가져 온다
8. 환경 호르몬 다량 검출
9. 햄버거에 세균이 득실

Ⅶ. 패스트푸드의 올바른 선택방법

Ⅷ. 패스트푸드의 향후 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뉴욕 맨해튼의 겨울철 ꡐ볼거리ꡑ중 하나는 건물 밖에서 추위에 떨며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이다. 왜냐하면 모든 오피스빌딩이 금연인 까닭이다. 물론 이 같은 인식변화가 하루아침에 이뤄진 것은 아니다. 지난 80, 90년대에 담배회사를 대상으로 한 각종 소송이 큰 역할을 했다. 5시간에 하나씩 새로운 매장이 생기는 기업. 미국에서 매년 새로 생기는 일자리의 90%를 책임지는 기업. 미국 최대의 쇠고기, 돼지고기, 감자 구매자. 바로 패스트푸드사들에 대한 수식어이다. 비만! 우리나라 초등학생의 비만율은 35.6%로 최근 10년 사이 3배나 증가하였다. 20세기 문화의 상징이라고까지 표현되는 패스트푸드. 산업혁명 이후 눈부시게 발전한 사회의 이면에는 효율성과 편리성으로 대표되는 패스트푸드가 있었다. 산뜻하고 세련된 이미지와 유행을 선도하는 젊은 감각으로 이 시대 최고의 문화코드로 자리잡은 패스트푸드. 그러나 최근 패스트푸드 사들에 대한 소송이 잇따르면서 단지 편리하다는 이유로 용인되어온 패스트푸드의 문제점이 하나씩 드러나고 있다. 전세계인구(약 62억명)의 약 17%에 해당하는 10억명이 비만 또는 과체중이라는 통계 자료와 암을 유발하는 감자튀김 내 아크릴라마이드에 관한 연구 결과, 감염되면 장기가 녹아 사망하는 이콜리 균 집단 감염 사건 등 패스트푸드가 가져온 위협은 이미 덮어둘 수 없을 만큼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

Ⅱ. 패스트푸드의 발전

복잡한 현대생활은 식생활을 가정식에서 외식으로 일상생활 속에 보편화시켰으며 식품가공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외식화 경향을 더욱 가속화시켰다. 이에 외식업은 외식산업이란 새로운 산업 구조를 형성하고, 해마다 그 규모가 증가하여 약 8조원의 규모로 성장하였고, 매년 20-30%의 신장세를 보이면서 급성장하고 있다. 외식 산업의 대표적인 분야인 패스트푸드
참고문헌
□ 김현준(1994), 패스트푸드 이용자의 만족도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국민학교 어린이의 체격과 식생태에 관한 조사연구,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한국식생활문화학회
□ 김종덕(2000), 맥도날드의 확산과 반대운동, 경남대학교 사회학과 편, 사회연구
□ 수미․전미정․백수경(1989), 패스트푸드의 외식행동에 관한 2차실태조사, 한국식문화회지
□ 에릭 슐로서 저․인은영 역(2001), 패스트푸드의 제국, 에코 리브르
□ 제갈성아․김성애(1994), 시판 패스트푸드중 단백질 함량 및 필수아마노산 조성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과학회지, 한국조리과학회
□ 홍순명․김순자(1998), 울산시 여고생의 건강상태, 식행동 및 영양섭취상태에 관한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대한가정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미스터피자 해외진출전략
  •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본론1.미스터 피자 중국 진출 배경한국무역협회의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의 프랜차이징 전문가들은 가장 전망이 좋은 프랜차이징 분야로 가구와 생활용품 소매라고 지적한 반면, 46%의 중국 잠재 투자자들은 중식, 양식 패스트푸드와 커피, 음료 등 요식업에 투자할 의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한편 중국에 진출한 한국 프랜차이즈는 현재 요식업을 중심으로 약 50여 개의 브랜드가 중국에 진출한 것으로 추정

  • [마케팅] 광동옥수수수염차 마케팅믹스 분석
  • 환경 식약청은 건강기능식품공전을 개정안을 발표했다. 기존의 ‘제품’ 중심에서 ‘기능성 원료’ 중심으로 재편성 되었으며 건강기능성 식품의 기능성 내용 및 일일 섭취량까지 설정될 예정이다. ③ 기술적 환경 광동 ‘옥수수수염차’는 원료 청량→ 추출 및 배합공정→ 용기(PET)제조공정→ 충전공정→ 포장 및 적재→ 품질검사의 순서를 따라 제조된다. 추출 및 배합공정단계에서는 항상 일정한 온도와 시간을 유지하며 추출 및 배합이 잘 이루

  • [외식산업] 외식업계의 멀티브랜드전략 -(주)CJ푸드빌
  • 푸드빌의 비젼&미션 2) (주)CJ푸드빌의 사업현황2. 기업의 외부환경 분석- (주)CJ푸드빌의 외부환경 분석표외부 환경 : 기회 요인외부 환경 : 위협 요인2-1. 기업의 내부 환경 분석- (주)CJ 푸드빌의 외부환경 분석표내부 환경 : 강점 요인내부 환경 : 약점 요인3. CJ 푸드빌의 실태-경영 방침 & 중장기 발전 계획-CJ 푸드빌 매출액 ․ 영업이익【결론】문제점 및 앞으로의 전망【서론】 멀티 브랜드 소개1. 멀티 브랜드 개념 및 등장배경멀티 브랜드

  • [할인점]국내 대형할인 업태의 발전전망과 성장전략
  • 국내 대형할인 업태의 발전전망과성장전략목 차제1장 서론제1절 연구의 목적과 구성 4제2절 연구의 범위 5제2장 이론적 고찰제1절 대형할인점의 정의 및 유형 6제2절 최근 국내 유통환경의 동향 10제3장 국내외 대형할인업태의 변화추세제1절 해외 대형할인업태의 변화추세 15제2절 국내 대형할인업태의 변화추세 / 주요 할인점 현황 24제4장 국내 대형할인업태의 정책과제 및 제언제1절 국내 유통환경의 문제점 / 할인점 성장전략 35제2절 향후

  • [마케팅]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환경4.1 중국라면시장의 동향과 발전가능성중국에 본격적인 라면류의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것은 1990년 대 이다. 불과 10년이 채 지나지도 않은 현재, 중국은 이미 연간 라면 소비량이 180억食(한국은 35억食)을 기록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2700여 업체가 시장에서의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특히 인스턴트 라면은 발전 속도가 매우 빨라서 국제적인 인스턴트식품 계열 중 점유율이 비교적 높은 편이다. 그리고 현대생활 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