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사례분석] 국순당 기업경영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I. 국순당 기업 소개

II. 기업분석
2.1 swot 분석
2.2 마케팅 전략
2.3 제품 다양성 제고

III. 기업의 실제 성과
3.1 시장 점유율의 변화
3.2 기업 인지도
3.3 주가 변화
IV. 정리 및 보완점 제시
본문내용
Ⅰ.회사소개
1)“국순당”
설립이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찾아볼 수 없었던 국순당은 92년 9월 백세주 흑주를 출시함으로써 시장에 진입, 92년 12월 (주)국순당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94년 12월 국산 신기술 마크(KT마크)를 획득한 후 일본, 미주 지역으로 수출을 하는 등 점진적 도약기를 맞이하게 된다. 이후 97년 일반 백세주를 출시함으로써 지금의 성장을 가능케 하는 발판을 만들었다. 98년 이후 계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벤처기업 인증, ISO 9002 획득을 통해 회사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현재까지 연간 50%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알콜도수 20도수 이하의 발효주를 생산하는 것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회사이다.

•대표이사 : 배중호 (주소: 경기도 화성군 봉담면 수영리403)
• 설립일 : 1970년 4월 1일
• 종업원수 : 149명
• 유통망 : 전국 57개 독자 유통망 (도매점)
• 자본금 : 7백 80억원
•주요사업 : 알콜도수 20도 이하의 발효주 생산업체 /백세주, 이조흑주, 흑주, 쌀막걸리
.


참고문헌
http://www.seri.org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509/e2005090514501047670.htm
http://www.seri.org/kz/kzKsosv.html?ucgb=KZKSOS&no=27619&cateno=1
나의 사업 이야기, 매일경제 신문사
www.chosun.com
chosun.ac.kr
대한 주류공업협회 www.kalia.or.kr
국순당 홈폐이지 www.ksab.co.kr
식음료 신문 www.thinkfood.co.kr
Edaily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매일경제
서울경제
한겨레신문
삼성경제연구소
도전없는 삶은 향기없는 술이다. - 배상면 지음. 랜덤하우스중앙 출판.
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 - 김민주 지음. 청림출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민은행과 주택은행 합병 분석
  • 기업에 대한 대출 범위를 매우 넓히면서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 한다. 주택 금융과 같은 은행업무의 다각화를 거치면서 전반적인 은행 업무에 있어서 국내 제일이 되겠다는 기업 비전의 제시는 바람직하다고 본다. 여기에 중요한 것은 과감한 개혁자로서 김정택 CEO의 능력이 기대된다. 과거 주택은행에서 보여주었던 과감한 개혁정신과 능력을 통해 국내에서는 최초라고 할 수 있는 초우량 은행 간의 합병을 좋은 사례로서 벤치마킹될 대

  • [국제경영] 국순당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국순당 생막걸리’)사진:월드컵 응원용한정 제품(6.1일부 출시)일본에서의 성공적인 스타 마케팅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음.실패 사례삼겹살에 메밀 한잔별차별화된 요소 부족.잘못된 포지셔닝 전략.제한적인 시장진입.포지셔닝 컨셉 모호.화제성이나 차별화에만 집중.- 나머지 기본적인 정체성 상실.SWOT 분석Strength(강점)Weakness(약점)•몸에 잘 맞는 부담 없는 술•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저도주•차별화된 유통망 개척으

  • [국제마케팅]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
  • 기업으로써의 장점 즉, 폭 넓은 유통망, 경영 노하우, 핵심 기술, 젊은이들의 욕구와 나이든 세대들이 부합할 수 있는 독특한 일본식의 디자인과 일본인 특유의 연대감을 이용한 해외기업 누르기 전략 등의 다양한 마케팅 전략 등으로 진로에게 큰 위협요인이 아닐 수 없다. 따라서 다카라주조는 진로로 하여금 끊임없이 노력해야만 일본 내에서 살아 남을 수 있게 만드는 큰 난관 중에 하나임이 틀림이 없다.8. 진로의 경영성과 분석 매출액 증가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분석18∼21두 산보 해대 선금복주소비자 분석22자사환경 분석22∼27연 혁기업철학경영방침브랜드 이미지재무제표시장점유율SWOT분석KSF(핵심성공요인)27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t Market제품의사결정가격의사결정유통의사결정촉진의사결정광고전략참이슬 성공요인30붙임 1. 진로 일본 진출 성공사례31∼36붙임 2

  • [경영분석] 국순당 경영전략분석
  • 국순당 경영전략분석 서 론 연구목적 및 사례선정이유본 론 회사소개시장현황소개Porter의 사업구조분석핵심역량경쟁전략결 론 문제점에 대한 개선사항향후 전략 제시1서 론2사 례 선 정 이 유연 구 목 적탄탄한 재무구조 - 코스닥시장의 대표적인 가치주최근 급성장을 이룩한 원인과 이로 인한 문제점 분석성장기에 있는 약주시장에서의 장기간 생존을 위한 전략 연구현재의 경쟁우위 유지를 위한 전략 제시기업의 사명달성을 위해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