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사례분석] 국순당 기업경영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3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I. 국순당 기업 소개
II. 기업분석
2.1 swot 분석
2.2 마케팅 전략
2.3 제품 다양성 제고
III. 기업의 실제 성과
3.1 시장 점유율의 변화
3.2 기업 인지도
3.3 주가 변화
IV. 정리 및 보완점 제시
- 본문내용
-
Ⅰ.회사소개
1)“국순당”
설립이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찾아볼 수 없었던 국순당은 92년 9월 백세주 흑주를 출시함으로써 시장에 진입, 92년 12월 (주)국순당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94년 12월 국산 신기술 마크(KT마크)를 획득한 후 일본, 미주 지역으로 수출을 하는 등 점진적 도약기를 맞이하게 된다. 이후 97년 일반 백세주를 출시함으로써 지금의 성장을 가능케 하는 발판을 만들었다. 98년 이후 계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벤처기업 인증, ISO 9002 획득을 통해 회사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현재까지 연간 50%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알콜도수 20도수 이하의 발효주를 생산하는 것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회사이다.
•대표이사 : 배중호 (주소: 경기도 화성군 봉담면 수영리403)
• 설립일 : 1970년 4월 1일
• 종업원수 : 149명
• 유통망 : 전국 57개 독자 유통망 (도매점)
• 자본금 : 7백 80억원
•주요사업 : 알콜도수 20도 이하의 발효주 생산업체 /백세주, 이조흑주, 흑주, 쌀막걸리
.
- 참고문헌
-
http://www.seri.org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509/e2005090514501047670.htm
http://www.seri.org/kz/kzKsosv.html?ucgb=KZKSOS&no=27619&cateno=1
나의 사업 이야기, 매일경제 신문사
www.chosun.com
chosun.ac.kr
대한 주류공업협회 www.kalia.or.kr
국순당 홈폐이지 www.ksab.co.kr
식음료 신문 www.thinkfood.co.kr
Edaily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매일경제
서울경제
한겨레신문
삼성경제연구소
도전없는 삶은 향기없는 술이다. - 배상면 지음. 랜덤하우스중앙 출판.
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 - 김민주 지음. 청림출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