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포털사이트] 포털(포털사이트)의 시작, 역사, 영향력과 포털(포털사이트)의 현황, 6C 전략 및 포털(포털사이트)의 미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포털의 시작

Ⅲ. 포털의 역사

Ⅳ. 포털의 영향력

Ⅴ. 포털의 현황

Ⅵ. 포털의 6C 전략
1. Contents
2. Community
3. Connection
4. Commerce
5. Communication
6. Customization

Ⅶ. 포털의 미래

참고문헌
본문내용
한국에서 인터넷이 발전해갔던 양상은 선진국들에서 나타났던 인터넷의 진화 과정과는 완전히 정반대의 경로를 밟아 나갔다. 서구의 경우 인터넷의 보급은 유즈넷(Usenet)과 뉴스그룹(News group)을 중심으로 사회적 현안에 대한 네티즌들의 지속적인 의사소통(Communication)이 이루어지면서 시작되었다. 이들 커뮤니케이션 집단은 다시 전자 공간의 공동체(Community)를 형성했으며, 각각의 공동체는 고유한 자신들의 문화(Culture)를 만들어 나간다. 그리고 이러한 문화적 기반에서 독창적인 컨텐츠(Contents)가 생산되고, 이 컨텐츠에 기반하여 인터넷의 상업화(Commrece)가 이루어진 것이다. 즉 Communication -> Community -> Culture -> Contents -> Commerce의 발전경로를 밟아 나갔던 것이다. 포탈이란 "컨텐츠", "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영역의 서비스를 유저들에게 제공함으로서 "트래픽"을 모으고 이 트래픽을 기반으로 "광고 및 입점료 베이스의 수익","개인화 서비스 혹은 프리미엄 컨텐츠 서비스 등에 대한 대가 수익 혹은 회원제 서비스 형태의 수익"," 다양한 형태의 제화를 판매하는 유통 채널로서의 수익"을 내는 사업 모델을 갖춘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수익"으로 전환하는 "플랫폼"이라고 정의 할 수 있겠다.

Ⅱ. 포털의 시작

포털 사이트라는 용어는 최근 들어서야 일반화 되기 시작했지만 포털 사이트를 놓고 경쟁이 촉발되기 시작한 것은 1997년말로 거슬러올라 간다. 본격적으로 포털 사이트를 표방하고 나선 곳이 검색 디렉토리 사이트의 대표적인 곳인 야후!였다. 야후! 이전에도 MS 사의 인터넷 스타트페이지나 넷스케이프 사의 홈페이지가 포털의 개념을 표방했으나 미진한 결과를 낳았을 뿐이다. 야후!는 1997년 말부터 아메리카 온라인을 겨냥한 듯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들을
참고문헌
김익현 - 인터넷 신문과 온라인 스토리 텔링, 포털․블로그 그리고 스토리텔링의 확장(2003)
양승혜 - 인터넷 포털의 뉴스 강화, 신문과 방송(2003)
임종수 - 포털 미디어에서의 뉴스소비 포털뉴스 이용에 대한 탐색적 연구, 사이버커뮤니케이학회 - 추계학술대회 자료집(2004)
최환진 - 인터넷 뉴스의 정보처리 과정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학보(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 커뮤니티] 브랜드 커뮤니티 분석
  • 의 특징 중 하나가 커뮤니티의 개념을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커뮤니티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물리적 혹은 시간적 제약에 영향을 받지 않는 공동관심사를 가진 동호단체를 일컫는 것으로서, 이를 통해 회원들의 결속력을 높이고 웹사이트에 대한 충성도를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다(Hagel and Armstrong Ⅲ, 1996). 한국전산원(1999)의 소비자 대상 전자상거래의 성공요인 분석을 통한 전자상거래 시장 활성화 전략수립에서 커뮤니티의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 차 례제 1장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제 2장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2.1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2.2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특성 2.3 모바일 게임 산업의 현황 2.4 모바일 게임 산업과 프로모션2.4.1. 모바일 게임 산업2.4.2. 구전커뮤니케이션2.4.2.1 구전커뮤니케이션 정의2.4.2.2 구전커뮤니케이션의 효과에 관한 연구고찰2.4.2.3 신제품 확산과 구전커뮤니케이션의 영향력2.4.3 광고 제 3장 연구문제 및 가설제 4장 연구방법4.1. 조사방법 및 대상

  • [경영전략]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전략 방안
  • 시작하여 약 15명의 직원들과 함께 설립하면서 시작되었다. 약 15년이 흐른 지금 Daum은 직원 1,300여명과 약 90여러 가지의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미디어 그룹으로 성장하였다. 1997년 5월 Daum은 대한민국 대표 메일이라 할 수 있는 한메일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서비스 시작과 함께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시작 1년 7개월 만인 98년 12월에 회원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현재는 약 3,800만 회원을 보유하는 국내 최대의 회원수를 가진 포털 사이트로 성장하였다.2)

  •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
  • 의 시대2. 다양한 커뮤니티 마케팅시대3. SNS마케팅Ⅲ. 소셜마케팅과 전자상거래1. 인터넷의 정의2. 인터넷 마케팅의 특성 3. 인터넷 마케팅의 분류Ⅳ. 소셜네트워크 마케팅1. 인터넷마케팅의 계획과 실행단계2. 인터넷마케팅 믹스1) 인터넷 제품전략2) 인터넷 유통경로전략3) 인터넷 촉진전략4) 인터넷 가격결정전략5) 6C전략Ⅴ. 인터넷 마케팅의 사례 - Dell ComputerⅥ. 인터넷 마케팅의 보완점과 미래Ⅰ.서론현대사회의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바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의 검색엔진- 유료리스팅- 구글의 조직- Managing Innovation- 광고서비스에 대한 강화- 소프트웨어 & 서비스- Ⅲ. Google의 마케팅 실패 사례 - 국내 포털사이트(NAVER, DAUM)와의 비교1) 이타주의- 중국시장 철수2) Google의 묘지3) TV광고 사업 철수 Ⅳ. Google의 미래와 지향점1) Google의 향후전략- 모바일 시장 진출과 구글폰- 개인맞춤형 서비스- 한국에서의 점유율 향상을 위한 방안2) Google을 둘러싼 국내외 향후 전략Ⅰ.Google소개1) Google의 역사- 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