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 학습지도안] 성교육 -2차 성징의 발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보건-학습지도안
Ⅱ. 교수-학습 자료
<도입>
<전개>
가. 남녀 2차 성징의 내용 설명
나. 남녀 모두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신체적인 특징
다. 월경통을 줄이는 요가
<정리>
<OX 퀴즈문제>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Ⅱ. 교수-학습 자료
<도입>
가. 지난 시간에 배웠던 생식기 구조와 기능, 위생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며 전시학습을 확인한다.
나. 수업에 앞서 성교육의 목적을 정확히 인식하도록 한다.
① 자신의 성과 타인의 성을 존중한다.
② 건강한 씨를 자손에게 물려준다.
다. 학습목표를 다함께 읽도록 하여 오늘 배울 내용을 생각해보도록 한다.
① 이차 성징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② 이차 성징에 따른 신체의 변화를 이해하고 적응할 수 있다.
③ 사정과 월경에 따른 처리 방법을 알고 실천할 수 있다.
라. 최근 학생들 자신의 신체변화를 발표하게 하여 동기를 유발시킨다.
Q: 작년보다 혹은 입학 후 지금까지 여러분 몸에 어떤 변화가 생겼죠?
A: "키가 자랐어요~” “몸에 털이 났어요~” 등등
<전개>
가. 남녀 2차 성징의 내용 설명
1. 2차 성징의 발현
1) 1차 성징: 염색체에 의해 주어지는 성적인 차이로 XX, XY로 표현되는 생식기관의 차이이다.
2) 2차 성징: 사춘기에 이르러 성호르몬의 분비에 의해 발현되는 남성, 여성의 신체적, 심리적 특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