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 유아기 발달의 특징, 스트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유아기 발달의 특징
2. 유아들의 스트레스 원인
3. 유아기 스트레스의 종류
4. 유아기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과 행동
5. 스트레스 많이 주는 부모 유형
6. 대처방안은 무엇?
Conclusion
- 본문내용
-
<유아기>
*만 3세~ 만 5세
*[명사]<심리> 만 1세부터 6세까지의 어린 시기. 자기중심성, 정서성, 구체성이 나타나며 만 3세까지의 전기에는 일상어의 습득, 생활 습관의 확립 따위가 이루어지고 후기에는 개성이 뚜렷하여진다.
*부시 대통령의 유아기->
- 참고문헌
-
1. 유아기 발달의 특징
신체적 특징
: 성장 속도는 영아기에 비해 느리지만 꾸준히 이루어지는 시기
.
.
3)인지 발달(표상 능력) – 피아제(전조작적 사고)
- 자기 중심적 사고: 남들도 나처럼 생각
- 중심화: 인상 깊은 속성 하나만 생각 & 판단
- 변환적 사고: 논리적 사고 못함
- 비가역적 사고: 변화 이전은 사고 못함
- 자기 개념화적 사고: 자기만의 의미를 부여
-직관적 사고: 표면에 나타난 것에만 의존
.
.
.
6)성격 발달
:Erikson은 유아들이 시도하는 것을 제지한다면 죄책감을 느껴 스스로 무언가 하지 않으려 하고 시키는 것만 하는 성격으로 발달하며, 반대의 경우에는 스스로 주도할 줄 아는 능력을 발달시켜 근면성 발달의 기초가 형성된다고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 상담일지 만4세 1년 40 페이지
- 사립 정교사 합격 수업 지도안 수학(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
-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에 대해 생각해 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쓰시오
- 서양미술사 요약본
- [교육학] Eisner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 사회성 발달 - 사회화 과정 및 기제, 영아기 사회성 발달, 유아기 사회성 발달
- Pinar의 교육과정 재개념화 보고서
- 사회복지정책론_국내 출산정책의 모범사례를 지방자치단체에서 찾아보시고 학습자께서 시장이라면 인구를 늘리기 위해서 어떠한 정책을 시행할지 자유롭게 서술하십시오1
- 브론펜브레너의 생태학적 이론(생태학적 체계이론의 개념과 비판점 및 교육적 시사점)
- 사회복지사에게 사회복지조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