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구글(Google) 사례 마케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dex
1. 기업개요
2. 문제제기
3. 문제분석
- 3C분석
- SWOT분석
4. 대안제시 및 평가
5. 기대효과

본문내용
1. 기업개요

구글은 1998년 9월 페이지(Larry Page)와 브린(Sergey Brin)이 공동으로 설립하였다. 이듬해 6월 2500만 달러의 공동 출자 지원을 받아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 뒤, 2004년 8월 나스닥에 상장하였다. 구글은 'googol'에서 따온 말로, 10100을 의미한다. 구글은 인터넷에서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고안된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엔진이다.
한국 시장에 2000년 9월 12일부터 사이트를 오픈하여 한글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후 2003년 구글 툴바를 한글화하여 출시한 이후, 구글 earth, 구글 데스크탑 등을 연이어 한글화하였다. 그밖에 라이코스, 다음, 엠파스 등과 검색 및 키워드 광고 부문에서 제휴하기도 했다.

2. 문제제기

본 조에서 조사한 설문 내용에 따르면 ‘귀하의 인터넷 시작페이지는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78%가 ‘네이버’라고 대답하였고 그 뒤를 17%의 ‘다음‘이 따랐다. 구글을 시작페이지로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3%에도 미치지 못하였다. 구글을 한번도 사용해 보지 않은 유저들도 25%에 달했으며 절반 이상은 구글 관련 서비스를 접해 본 적이 없다고 대답하였다. (차트 1,2 참조) 세계 최대의 검색 사이트인 구글이 이토록 한국에서 만큼은 고전을 면치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는 설문결과를 통하여 구글이 한국 내에서 ’네이버‘와 같은 타 사이트에 비해 인지도 및 점유율이 낮다는 문제점을 발견하게 되었고 여러 분석 도구를 통해서 문제들을 분석하고 이를 타개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려고 한다.

3. 문제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구글 Google 기업분석,SWOT분석과 구글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연구 및 구글 미래전략 제시
  • 구글 Google기업분석SWOT분석경영,마케팅전략미래전략 제시=목차=1. 구글 Google 기업소개2. 구글 기업 핵심역량3. 구글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구글 기업 경영전략과 마케팅(1) 오픈 플랫폼 전략(2) 모바일시장 공략전략(3) M&A전략(4) 마케팅전략5. 구글 미래전략 제시1. 구글 Google 기업소개래리 페이지(Larry Page),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가 1998년 공동으로 설립한 구글은 독자적인 검색 알고리즘

  • Google 구글 조직문화 분석과 구글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분석 및 구글 미래전략 제언
  • Google조직문화분석,SWOT분석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미래전략제시=차례=1. Google 구글 소개2. Google 구글 핵심역량3. Google 구글 조직문화분석4. 구글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구글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1) 조직구조분석과 관리전략(2) 인수합병 (M&A)전략(3) 친환경 전략(4) 사업확장전략(5) 인적자원관리(6) 마케팅전략6. 구글 미래전략 제언1. Google 구글 소개1998년 소수의 사람들이 모여서 시작된 작은기업이었던 구글은 지

  • 구글 Google 윤리경영 사례분석과 구글 향후 시사점분석
  • Google 윤리경영 사례분석Ⅰ. 서론1. 구글 기업선정배경① Google의 10가지 진실1) 사용자에게 초점을 맞추면 나머지는 저절로 따라옵니다.처음부터 Google은 최고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Google은 새로운 인터넷 브라우저를 개발하든 홈페이지의 외양을 새롭게 변경하든 언제나 내부의 목표나 수익보다는 이러한 작업이 사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가를 가장 크게 고려합니다. Google 홈페이지의 인터페이스는 간단하고

  • [마케팅] 구글(Google) 사례 마케팅 사례분석
  • 분석N=90가상 모델 제시 구글 사이트 메인에 다른 구글 서비스 연결( 설문지 8,9,10번 그래프 근거로)*대안 제시 N=62N=116가상 모델 제시 구글 사이트 메인에 다른 구글 서비스 연결( 설문지 8,9,10번 그래프 근거로)*원인분석 검색만 존재한다는 고정적인 이미지 존재왜 Google을 안 쓰는 거야 ?Google?거기는 검색 사이트야!난 다양한 서비스가 필요해!대안 제시 ‘검색’에서 최고라는 이미지 강화다양한 구글 서비스 각인가상 모델 제시 구글

  • Google & Gmarket 사업모델 비교 분석,구글vs지마켓,전자상거래시장공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분석기업소개GmarketGoogleBusiness E-biz 기본 개념사업목표, 목표시장, 목표고객주체 정의, 역할 규정제품, 서비스수익의 원천성공 요인 및 향후 전망 목 차Google & Gmarket 사업모델 비교 분석기업소개기 업 소 개Google & Gmarket 사업모델 비교 분석기업소개10의 100 제곱을 뜻하는 수학 용어 구골(googol)에서 유래 래리 페이지, 세르게이 브린이 1996년 페이지랭크란 기술을 개발이들은 이 기술을 기반으로 1998년 공동으로 구글을 설립\2000년 4월 설립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