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구글(Google) 사례 마케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PPT)
- [인적자원 HRD HRM] Google - 기업문화 인적자원관리 인사관리 성공사례 및 경영전략 분석
- Google 구글 서비스분석과,성공요인,SWOT분석* 구글 기업전략과 마케팅사례* 구글 미래전략제시 PPT
- (구글 마케팅사례 PPT) Google 구글 현황과 서비스분석/ 구글 마케팅사례 분석/ 구글 문제점과 해결방안및 미래방향제안
- 목차
-
Index
1. 기업개요
2. 문제제기
3. 문제분석
- 3C분석
- SWOT분석
4. 대안제시 및 평가
5. 기대효과
- 본문내용
-
1. 기업개요
구글은 1998년 9월 페이지(Larry Page)와 브린(Sergey Brin)이 공동으로 설립하였다. 이듬해 6월 2500만 달러의 공동 출자 지원을 받아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 뒤, 2004년 8월 나스닥에 상장하였다. 구글은 'googol'에서 따온 말로, 10100을 의미한다. 구글은 인터넷에서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고안된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엔진이다.
한국 시장에 2000년 9월 12일부터 사이트를 오픈하여 한글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후 2003년 구글 툴바를 한글화하여 출시한 이후, 구글 earth, 구글 데스크탑 등을 연이어 한글화하였다. 그밖에 라이코스, 다음, 엠파스 등과 검색 및 키워드 광고 부문에서 제휴하기도 했다.
2. 문제제기
본 조에서 조사한 설문 내용에 따르면 ‘귀하의 인터넷 시작페이지는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78%가 ‘네이버’라고 대답하였고 그 뒤를 17%의 ‘다음‘이 따랐다. 구글을 시작페이지로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3%에도 미치지 못하였다. 구글을 한번도 사용해 보지 않은 유저들도 25%에 달했으며 절반 이상은 구글 관련 서비스를 접해 본 적이 없다고 대답하였다. (차트 1,2 참조) 세계 최대의 검색 사이트인 구글이 이토록 한국에서 만큼은 고전을 면치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는 설문결과를 통하여 구글이 한국 내에서 ’네이버‘와 같은 타 사이트에 비해 인지도 및 점유율이 낮다는 문제점을 발견하게 되었고 여러 분석 도구를 통해서 문제들을 분석하고 이를 타개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려고 한다.
3. 문제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