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코원시스템 중동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OWON SYSTEMS
1-1. 기업소개

1-2. 사업분야

1-3. 현황

1-4. 해외진출 당위성

2. UAE 종합분석
2-1. 선정근거

2-2. 정치 & 경제 & 법적 상황 분석

2-3. 종교 & 문화 상황 분석

2-4. 주요 경쟁자

2-5. SWOT 분석

3. 가치사슬분석
3-1. 핵심역량의 파악

3-2. 경제활동의 세계적 배치

4. 진출전략
4-1. STP 전략

4-2. 4P 전략

4-3. 현지화와 세계화의 조화


본문내용
1. COWON SYSTEMS
1-1. 기업소개
1995년 4월 설립된 (주)코원시스템은 통합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제트오디오와 MP3 아이오디오로 유명한 중소기업이다. 현재 직원수는 180여명, 2006년 매출액 759억원, 국 내시장점유율 3위를 기록하며 중소 MP3 업체의 자존심을 지켜나가고 있다.
1-2. 사업분야
코원시스템의 사업분야는 MP3, PMP, NAVI 와 같은 디지털디바이스 부분과 벨소리 ․ 컬러링 등과 같은 무선인터넷을 통한 컨텐츠 사업으로 나눌 수 있다.
1-3. 현황
코원시스템은 1999년 CW100 으로 MP3 시장에 진입하여 ‘최상의 음질을 소비자들에 게 제공하겠다’는 전략으로 사업 초기부터 신뢰를 확보하였으며, 최근에는 프리미엄 MP3 를 출시하여 경쟁이 치열한 국내시장에서 시장점유율 3위를 유지하고 있다. 2006년에는 COWON N2를 출시하여 네비게이션 시장에 진입 하였고, 2007년에는 PMP COWON Q5 를 출시하여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jungyeo***
    (2009.10.06 13:57:32)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로레알 전략경영
  • 진출 전략을 분석하는 것은 의미가 있을 것이다.연구 방향본 보고서는 크게 두 가지 방향에서 사례에 접근하고자 한다.먼저 화장품 산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Multinational 산업인 화장품 산업에서 로레알이 어떤 국제화 전략으로 해외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었는지를 다룰 것이다. 특히 어떤 환경 하에서 자신들이 가진 핵심적인 자원과 역량(R&Cs)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조직구조와 시스템을 구축했는지 분석하고자 한다.두 번째로 로레알의 한국 진

  • [기업경영사례] 로레알의 한국진출에 대해서
  • 학과학번성명tele-mail제목 : 의 한국진출에 대해서본 보고서는 크게 두 가지 방향에서 사례에 접근하고자 한다.먼저 화장품 산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Multinational 산업 인 화장품 산업에서 로레알이 어떤 국제화 전략으로 해외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었는지를 다룰 것이다. 특히 어떤 환경 하에서 자신들이 가진 핵심적인 자원과 역량(R&Cs)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조직구조와 시스템을 구축했는지 분석하고자 한다.두 번째로 로레알의 한국 진출은

  • [국제경영론] BATKOREA의 국내시장진출 전략
  • 전략은 KT&G라는 거대한 벽이 자리 잡고 있는 국내시장 진출에 있어 어느 정도 유효했다.2. KT&G의 대응전략가. 에쎄의 브랜드 집중화 던힐이라는 확실한 담배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BAT의 행보에 KT&G는 담배 ‘에쎄’의 초점을 맞추어 브랜드화 시키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브랜드화에 에쎄가 선택된 이유는 이렇다.첫째, 웰빙이라는 문화코드의 확산이다. 빡빡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 사이에서 언젠가부터 웰빙이라는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였

  • [국제경영론] 휴맥스 해외진출전략
  • 진출 경위>>일본 시장 진출 결정 및 일본 전용제품 개발 시작2009년도 2학기 국제경영론해외 진출 – 일 본2000.122002.3현재일본내 시장점유율 1위휴맥스 저팬 법인 설립일본 진출 전략(성공 요인)1. 현지에 적합한 고품질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 출시2. 일본 현지 법인과 본사와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및 신뢰 구축3. 본사의 확고한 지원 및 투자< 시 사 점 >해외 진출에서 차별화된 특성(something New, 가격)과 현지에 적합하게현지화된 제품, 그리

  • [국제경영론]동양제과(오리온)초코파이의 중국진출전략
  • 국제과시장의 특이성 속에서 한국 업체의 중국 내 수입비중은 92년부터 비약적인 성장을 보이다가 96년을 분기점으로 하락세를 맞게 된다. 이는 수출 위주의 해외마케팅 전략에 중대한 변화가 발생한 것이며, 수출실적이 높다고 해서 이것이 계속적인 Brand Power와 연계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은 브랜드 파워를 통한 시장진출이 아닌 기업의 Power를 통한 단기적 수출에 주력하고 있었던 것이다. 동양제과 베이징사무소 대표인 김동건 과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