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풀무원 두부의 1등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2.외부 환경 분석
3.내부 환경 분석
4.SWOT 분석 및 이슈 도출
5.전략 수립 및 실행 방안
6.결론
본문내용
Company overview – Profile & Philosophy

풀무원(Pulmuone)이란

☞ 좋은 연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신선한 공기를 불어넣어 쇠를 뜨겁게 달구
어야 하듯이 지금보다 ‘더 `큰 풀무원과 더 `새로운 풀무원'을 위해서
스스로에게 풀무질을 하는 풀무원 정신과 사람이라는 의미

기업 비전 -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용하는 ‘LOHAS 선도기업’
경영 이념 - 고객 기쁨 경영
경영 방침 – 제품&서비스 혁신
핵심 가치 – 바른 마음 경영(TISO경영)



1981. 05 압구정동에 ‘풀무원 무공해농산물 직판장’ 개설
1984. 05 '풀무원 효소식품'을 '풀무원 식품㈜'로 상호 변경 및 법인전환
1984 처음으로 포장두부 출시
1995. 05 ㈜풀무원으로 상호변경
1995. 07 풀무원 LA두부공장 준공
2000 유기농 콩두부를 출시
2002 SOGA 미국시장에서 출시 / 매출 1,000억원 돌파
2003 물적 분할에 따른 신설 자회사 설립 및 지주회사 전환
2005, 11 풀무원 푸드 서비스㈜ 신설
2006. 03 내추럴 하우스(NHO) 프랜차이즈 사업개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PT자료로 우수합니다.
  • woo***
    (2008.10.15 09:14:58)
회원 추천자료
  • 풀무원 기업분석및 풀무원 마케팅전략 분석 PPT
  • 마케팅 전략 고객의 구매 욕구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지표 중 하나인 날씨 정보를 모바일 홈페이지에 적용기존보다 20%많은 젊은 고객층을 확보03 기업분석 마케팅 전략 날씨 마케팅풀무원샘물 by nature1년간 5만8000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효과업계 평균 대비 42%의 탄소 배출량을 절감올해 1월 환경부가 후원하는 GP마크를 획득14년도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8%증가03 기업분석 마케팅 전략 그린 마케팅풀무원의 저탄소 유기농 두부국내

  • Nestle 네슬레 기업분석과 네슬레 마케팅 SWOT,4P전략분석및 네슬레 국내외(한국,일본,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분석과 나의견해정리 보고서
  • 네슬레 마케팅 전략분석과국내외 마케팅 성공,실패사례INDEXⅠ. 서론1. 네슬레 기업소개2. 네슬레 기업선정배경3 네슬레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4. 네슬레 (Nestle)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Ⅱ. 본론1. 네슬레 전략적제휴전략 성공사례 (농심)1) 전략적 제휴 배경2) 제품 판매 전략3) 전략적 제휴의 성과2. 네슬레 전략적제휴전략 실패사례 (풀무원)1) 전략적 제휴 배경2) 제

  • 풀무원 기업분석과 경영전략,SCM사례및 풀무원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풀무원 위기극복과 향후시사점
  • 전략과 SCM3. 풀무원 마케팅전략(1) SWOT 분석(2) STP 분석(3) 마케팅믹스 4P전략4. 결론(1) 풀무원 위기상황과 극복사례(2) 향후시사점1. 풀무원 기업소개(1) 풀무원 CI: 풀무원의 ‘얼굴’에는 Global LOHAS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의지가 담겨 있다. CI는 기업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얼굴이며, 풀무원의 CI는 풀무원의 기본정신과 사람을 향하는 마음이 함께 한다고 한다.: 풀무원은 1984년 5월 설립된 이래로, 두부류, 나물류, 면류, 냉동식품류, 조미식

  • [풀무원 마케팅,경영전략사례] 풀무원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풀무원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사례와 향후전략제언
  • 전략마케팅전략향후전략제언1. 풀무원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철학2. 풀무원 주요브랜드3. 풀무원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풀무원의 주요 경영전략(1) 윤리경영 전략(2) 환경경영 전략(3) SCM 전략(4) 품질경영 전략5. 풀무원 마케팅전략(1) 웰빙 마케팅전략(2) 고객지향 마케팅전략(3) 마케팅믹스 4P전략6. 풀무원 향후전략제언1. 풀무원 기업소개(1) 기업개요1984년 5월에 설립된 풀무원은 두부류, 나물류, 면

  • [경영] 풀무원 사례 분석
  • 풀무원 두부의 1등 전략현대 기업의 이해편해수 교수님ㅡ 분석틀ㅡ 분석의 내용이 현황 소개가 많았다.-> 분석에 초점을 두어야 ( 근본 문제점 도출을 위한 과정으로서의 분석에 깊이 있게)ㅡ 발표할 때 : KeY Word !!!!! 핵심을 찍어주는 말 ex. 웅진 코웨이발표 – “찾아가는 서비스에서 찾아오는 서비스” 웅진의 전략이 담겨있는 말말이 별로 필요하지 않는 곳에 그림으로 간략하게 설명/ 대신 swot에 더 포커스ㅡ 관객과 호응Executive Summary(주)풀무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