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 신라호텔의 성공전략과 향후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라호텔 소개
2. 환경 분석
3. 경쟁사 비교분석
4. SWOT분석
5. 신라호텔 성공전략
6. 향후 개선방안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신라호텔은 한국의 전통미와 현대적인 감각을 겸비하고 있는 세계 속의 명문 호텔, 서울 신라호텔과 세계적인 휴양 리조트인 제주신라호텔은 철학이 있는 서비스와 격조 높은 휴실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의 호텔이다.
천년 역사와 함께 가장 찬란한 문화예술의 꽃을 피웠던 신라 왕조의 이름에서 유래하여 삼성그룹 故 이병철 회장의 뜻에 따라 1979년 개관한 호텔신라는 한구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으로 귀한 손님을 맞이하던 영빈관과 피터 리미디우스가 디자인한 현대적인 감각의 인테리어, 우아한 남산의 자연미가 어우러져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로서의 품격과 미를 지니고 있다. 세계 리딩호텔의 멤버로서 세계 10대 명문 호텔을 목표로 매진해 왔으며, 고객 한 분 한 분을 배려하는 기품 있는 서비스로 Conde Nast Traveler, Travel & Leisure, Zagat, Euromoney 등 권위 있는 해외 매체로부터 매년 한국 최고의 호텔로 선정되고 있다.
한국의 전통과 예를 품격 있게 승화시켜 세계 각국의 수반들과 외교, 경제, 문화 분야의 명사로부터 찬사를 받아온 호텔신라는 오픈한 이래로 수많은 국제 행사를 통해 역사를 기록하는 호텔로 명성이 더 높다.
서울 신라호텔은 서울 올림픽 본부 호텔로 지정되는가 하면 IOC 서울총회, FIFA 공식 VIP호텔, 다보스 세계경제 포럼, APEC회의 등 우리나라에서 펼쳐지는 주요 국제행사를 치러 공식적인 국빈호텔로 자리매김 했다. 또한 최근 전통을 재해석한 모던한 감각의 호텔로 바꾸고, `라이프스타일 테스티네이션`이라는 컨셉의 면모를 갖추고, 휴식과 함께 식문화, 예술, 뷰티, 쇼핑, 웨딩, 엔터테인먼트 등 고객의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참고문헌
www.shilla.net
dart.fss.or.kr
www.knto.or.kr
www.donga.com
www.newsis.com
www.fnnews.com
관광동향에 관한 연차보고서 - 문화관광부, 2006
호텔경영론 - 김근종, 대왕사, 2006
글로벌 시대의 호텔경영이해 - 김상진, 백산출판사, 2005
호텔경영과 실무 - 고상동, 백산출판사, 2004
호텔기업의 시장지향성이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전환비용과 구전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 이용기, 장경란, 권용주, 한국관광학회,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개발론]유성온천지역의 관광활성화 방안
  • 호텔리베라 폐업사태 ① 리베라 파업이 지역경제에 미치고 있는 여파 ② 리베라 호텔 내부 표정Ⅷ. 유성온천의 새로운 도약(유성온천관광의 활성화 방안)1. 주 5일 근무제 도입과 유성온천지역의 관광 2. 유성온천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첫 단추3. 유성의 자연적지리적 이점 극대화 전략(1) 주변 관광지와 연계 관광 ① 유성온천관광의 특징② 패키지관광상품과 유성기념품의 적극적 개발 ③ 연계관광을 통한 비지니스 목적 외국인의 유치 (2)

  • [국제관광][국제][관광][정보화][협력]국제관광의 의의, 국제관광의 정보화, 국제관광의 협력, 국제관광의 거래행위, 국제관광의 관광자와 현지주민, 국제관광의 프랑스 사례, 향후 국제관광의 개선 방안 분석
  • 관광의 개선 방안 분석Ⅰ. 서론Ⅱ. 국제관광의 의의Ⅲ. 국제관광의 정보화Ⅳ. 국제관광의 협력1. 한일 관광진흥협의회2. 한중 관광진흥 협의회Ⅴ. 국제관광의 거래행위Ⅵ. 국제관광의 관광자와 현지주민Ⅶ. 국제관광의 프랑스 사례1. 정책이념 및 목표1) 외래객 유치부문․국제 관광수입 부문2) 관광관련조직 부문․국제 관광홍보 부문3) 컨벤션산업 유치부문2. 관광객의 만족도Ⅷ. 향후 국제관광의 개선 방안1. 지역 특성에 맞는 유치전략

  • 호텔의서비스관리,호텔의기능과호텔서비스,호텔신라,이비스호텔,신라호텔
  • 호텔 산업이 발전기를 거쳐 성숙기에 들어가면서 각 호텔들은 생존을 위해 특화된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외부적으로는 호텔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내부적으로는 고객의 만족을 높여 호텔의 발전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호텔서비스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실현되며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기도 한다. 결국 호텔 비즈니스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성공전략인 셈이다. 이미 호텔 업계에서도 이 부분에 중점을 맞추어 서비

  • 관광서비스의 고찰과 사례분석
  • 신라호텔의 주차대행 서비스《사례2》리츠칼튼의 고객경영2) 식당서비스《사례3》아웃백의 성공전략《사례3-1》아웃백의 고객을 위한, 고객에 의한 고객의 서비스《사례4》T. G. I Fridays《사례5》기타 여러 외식업체3) 여행서비스《사례6》자유여행사4) 항공서비스《사례7》대한항공5) 육상서비스《사례8》KTX6) 해상서비스《사례9》한강유람선7) 판매서비스《사례10》롯데면세점8) 관광이용시설서비스2-3 관광서비스의 발전 방안 모색3. 결

  • [관광정보론] 특1급 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현황 분석
  • 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 활용 / 81. 호텔 인터넷 홈페이지 현황 / 10(1) 미국 / 10(2) 한국 / 102. 호텔 인터넷 예약률 / 11Ⅲ. 특 1급 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 현황 분석 / 12- 각 호텔의 항목별 점수채점표 1. Shilla Hotel / 142. Sheraton Walker Hill Hotel / 163. Sheraton Chicago Hotel / 174. 3개 호텔의 전반적인 특성 비교․분석 / 19(1) 매출과 웹상의 마케팅 비교 / 20(2) 각 호텔 고객서비스 차원에서의 메일 답변 비교 / 225. 평가 및 개선방안 / 23Ⅳ. 결론 / 25Ⅴ. 참고문헌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