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ommerce(티 커머러스)의이해와 전략] T-Commerce(티 커머러스)의이해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8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홈쇼핑,정보 통신 선진국인 우리나라도 곧 t-commerce 선진국 대열에 합류할 예정
목차
방송통신융합 환경
T-커머스 정의
T-커머스 탄생
T-커머스의 분류
T-커머스 특징
CATV 발전 전망
IPTV 발전 전망
위성 발전 전망
DMB 발전 전망
T-커머스 가치 사슬
T-커머스 프로세스
소비자 동향
사업자 구도
디지털 기술의 특징
디지털방송의 의미
Interactive TV
Digital convergence
세계 T-커머스 시장
T-커머스 새로운 유통
본문내용
Television Commerce의 준말이며, TV-Commerce, T-Com, Transactional TV 등으로 불리기도 함.
TV를 통한 E-Commerce로 여기에서 말하는 TV는 단말과 서비스를 모두 포함하는 통합된 매체로서의 의미
T-커머스는 직접 대면을 하지 않고 매체를 이용하는 홈쇼핑의 한 형태로,
TV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다른 E-Commerce와 차이가 있으며,
E-Commerce라는 측면에서 TV 홈쇼핑과 차이가 있음.
광의로 T-커머스를 정의할 경우 다음의 모든 분야를 포함.
제품 및 서비스 거래( 협의의 T-커머스 정의)
금융 거래 : Banking, Stock, investing
컨텐츠 거래 : 방송의 유료화에 따라 개별적인 컨텐츠가 주요 거래 대상이 됨.

Interactive TV가 출현하면서 나타난 개념
Interactive TV를 이용한 E-Commerce로 도 정의됨.
유통산업+TV(방송)+정보통신
유통은 기본적으로 판매자와 고객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전제로 함.
T-커머스는 다른 유통 형태와 커뮤니케이션 채널에서 차이를 보이는데, 인터넷 쇼핑몰이 상향과 하향 모두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비해, T-커머스는 하향과 상향 채널이 다름. 따라서 T-커머스는 태생적으로 다른 네트웍간의 연동을 요구하고 있음.(단, 케이블방송을 이용한 T-커머스는 쌍방향 매체인 케이블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하향채널과 상향채널이 동일함. 단, 커뮤니케이션에서 통신과 방송의 특성을 모두 이용한다는 것이 큰 장점임.)
다른 네트웍을 사용한다는 점에서는 TV홈쇼핑과 동일하지만, 이질적 네트웍의 연동이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하는 상태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상이함.
참고문헌
경영학,신문 방송학,정보통신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4P 마케팅 분석에 따른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피죤,햇반,소니,청정원,월마트,삼성몰,인터파크 등등 다양하게 분석
  • 전략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이 회사는 현재 비행기의 공석율이 30% ~35%에(일일 약 50만 명분이 공석)이르고 있는 것에 주목하고 조금이라도 공석을 줄이고 싶은 각 항공사는 구매자가 부르는 값으로 티켓판매를 대행해주는 중개업자와 협력을 모색하기를 원했다. 금년 4월에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첫날에 15만 명이 방문했으며 일주일에 100만 명 이상의 방문자들을 불러들이고 25초에 1건의 비율로 주문이 들어가고 있는 Price Line은 항공사의 이러한 욕구를

  • [마케팅+경영전략] 오로라월드-국내기업 성공사례(경영전략)
  • 티미디어 사업 추진, e-Business의 추진으로 On-Line과 Off-Line의 연계마케팅 SYSTEM을 구축하고 있다.오로라월드의 라이센싱 전략에 대해 살펴보면, 오로라월드는 대만의 한태유한공사와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하고, 히트캐릭터 `머피`, `위시윙`, `고무고무` 등을 대만과 중국에 수출하고 있다. 한태유한공사는 대만 내에서 30여 곳의 유명백화점을 포함해 5000여 개의 유통망을 갖춘 식품 및 완구류 전문 유통회사로써 이 계약으로 오로라월드는 중국 진출의 교

  • [골프장 경관계획의 이해 및 골프장(코스) 디자인 전략] 골프장 경관계획의 이해 및 골프장(코스) 디자인 전략
  • 골프장 경관계획의 이해 및 골프장(코스) 디자인 전략목 차Ⅰ.서론Ⅱ.경관의 개념 1. 경관의 정의 2. 경관의 유형 3. 경관의 구성요소 4. 경관의 기본요소 및 관련이론 5. 경관효과의 유형Ⅲ. 골프장 경관요소 1. 골프장의 구성2. 골프장 경관요소Ⅳ.골프장의 디자인 전략1.골프장의 설계2.골프장 디자인계획 요소 3.골프장 디자인 마케팅 전략4.골프장 디자인과 장기수익관리5.톱골퍼의 브랜드Ⅴ.결론참고문헌Ⅰ.서론1897년 우리나라에 최초로

  • [금융경영학] 씨티은행과 한미은행의 인수합병(M&A)의 과정및 결과, 시사점
  • 티은행의 변화Ⅵ. 현재까지의 합병결과1. 국내신용등급 2. 국내신용등급 평가기관별 신용등급 정의3. 주요재무지표분석Ⅶ. 향후 한국씨티은행의 방향분석및 결론1. 향후 한국씨티은행의 전략 2. 나아가야 할 방향3. 결론Ⅷ. 조원들 개인소감 Ⅸ. 참고문헌금융기관론(월1,2,3) Ⅰ. 우리나라의 금융산업현황 및 구조조정1. 2000년 이전의 상황과 현재까지의 전반적 상황1) 도입1990년대 이후 세계적으로 브랜드 가치가 뛰어났던 은행들은 M&A등을 통해서

  • 히든챔피언(강소기업) 기업 성공사례분석-오로라월드 성공사례
  • 티와이(시장점유율 약 50%), 러스 베리(18%), 보이즈(7%)에 이어 4위를 차지하고 있다. 앞으로도 연 10∼20%의 매출성장을 계속 기대하고 있다. 오로라는 99년 에버랜드에 2개 매장을 열면서 처음으로 국내 시장의 문을 두드렸다. 현재 롯데월드인천공항센트럴시티 등에도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내수 부문 매출은 30억원, 올해는 60억원을 예상한다. 내년 목표치는 1백30억원. 지금은 국내 시장 점유율이 10% 정도지만 경기도 이천에 마련 중인 1천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