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노트북 시장의 소비자 성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내 노트북 시장 현황
- 2007 년 하반기 노트북 시장현황 요약
- 연간 노트북 판매량 변동 추이
- CPU 브랜드 별 시장 점유율
- LCD 크기 별 시장 점유율
- 노트북 브랜드 별 시장 점유율
- 2007 년 10월 시장 점유율
- 노트북 시장의 심화되는 경쟁과 미래

2. 2008년 노트북 시장 5대 TREND 예상
3. 삼성 노트북 SENS 분석
4. LG 노트북 X-NOTE 분석
5. 노트북 설문조사 결과 및 분석
6. 결 론
본문내용
1. 국내 노트북 시장 현황
1) 2007년 하반기 노트북 시장 현황 요약
노트북 시장의 성장률 -->50%
데스크탑 시장의 성장률 --> 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 및 국내 잡지 시장 분석
  • 시장에서 오랫동안 알려진 브랜드들은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자사 상품을 계속 상기시키며 기존의 고객들이 최상의 선택을 했음을 확신시켜 준다. 최선형 외 공저, 『21세기 패션마케팅』, 창지사, 2005, p.246. 해외 및 국내 패션잡지의 패션광고는 대부분 ‘상기 광고’를 광고목적으로 이루어져 있다. 뷰티광고에서 향수 광고, 보석, 시계류의 액세서리 광고 또한 그러한 성향을 띈다. 최근의 광고들은 한편의 화보와 함께 브랜드명만 표기하여 구성

  • [차별화 전략] 삼보컴퓨터 사례
  • 시장 성장둔화, 과열경쟁 결국 2005년 5월 18일 법정관리신청을 하게된다1> 차별화 전략은 제품차별화만으로는 한계가 있다삼보는 제품 차별화 드림시스 < 제품차별화 + 소비자 성향분석+ 브랜드 홍보 박찬호  체인즈업  2> 차별화 우위만이 능사가 아니다. 유지 또한 중요하다  차별화 우위는모방가능하고 높은 비용 구조가 Risk가 큰 단점이 있다교훈 영원한 차별화 전략은 없다현재의 삼보올해 1월, 법정관리 인가를 받은 후 영업 조직이

  • 신세대 소비성향
  • 시장이 들썩거리는 것도 주5일 근무제와 무관치 않다. 주5일 근무가 정착된 선진국에서도 근무제 변화는 소비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새로운 업종이 고개를 내민 것은 물론이다. 일본에서는 애견전문점, 허브용품 전문점, DIY(조립상품) 전문점 등이 주5일 근무와 함께 주거지 주변에 속속 들어섰다.Ⅲ. 10대와 2030세대의 모순된 소비성향2030세대, 시장의 주요한 구매 세력으로 등장한 이들은 인터넷의 보편화에 따른 변화된 시장 환경, 소비자 의식

  • [소바자행동] 개별 소비자의 생활 배경에 따라 소비자와 상표 간의 관계가 어떻게 이루어 지고 있는가
  • 성향은 집안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그녀의 가정에선(부모님께서) TV나 냉장고 등 규모가 크고 고가인 상품은 시장점유율이 큰 삼성제품을 사용한다. 또한 Informant 4는 20살인 대학교 1학년 때 엄마와 함께 백화점에서 쇼핑을 하던 중 국내 화장품브랜드인 ‘헤라’에서 피부테스트를 받고 그녀에게 적합한 화장품을 추천받아 사용하게 되었다. 그 이후로 피부톤개선이나 트러블관리 등 에서 꽤나 만족하였고 그 이후로 3년 째 계속 ‘헤라’ 제품

  • 청소년의 과소비 일탈
  • 행동양식을 나타내고 나아가 타인이나 사회와의 관계에서 중요한 매개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재화는 현실 또는 이상을 기호나 이미지로 전달하는 매체로 기능하고, 청소년은 재화가 지닌 기호나 이미지를 소비하고 있다. 더욱이 기업들은 청소년을 구매력이 큰 집단으로, 또 일생동안 중요한 잠재고객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계속적으로 신제품을 시장에 내놓고 청소년들에게 친숙한 광고나 영상매체들을 통하여 홍보함으로써 계속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