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심리학] 바리스타 직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목적
2. 직무 소개

Ⅱ. 연구 방법

1. 자료 수집

2. 자료 분석

Ⅲ. 결과


1. 각 진술문에 대한 평균과 표준 편차

2. 빈도 분석 결과

3. 중요도 분석 결과

4. 사전예비도 분석 결과

5. 바리스타가 제조한 커피의 맛과 관련된 문항 분석

6. 바리스타의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문항 분석

7. 직무 만족 분석 결과

Ⅳ 바리스타 직무 기술서와 직무 명세서

Ⅴ 논의


1. 선발을 위한 제안

2. 후속연구를 위한 제안

바리스타 인터뷰 1

바리스타 인터뷰 2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목적
우리나라에 커피가 소개 된지 100년이 넘었다. 우리 민족이 예부터 즐기던 전통적인 차(茶)에 비해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커피는 짧은 기간 내에 단순한 기호 식품을 넘어선 하나의 ‘문화’로서 성장하여 우리 사회에 자리 잡았다. 현대인들은 홀로 여유를 즐길 때에 손에서 커피를 놓지 않으며, 친구와 연인들과의 만남에서도 커피를 잊지 않는다. 심지어는 커피는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상의 만남을 위해서도 빠져서는 안 될 필수적인 음료로 인식된 지 오래이다.
이렇듯 우리나라에서 커피가 문화로 정착되는 데에는 테이크 아웃(take out) 커피 전문점이 큰 역할을 해내었다.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이란 기존의 카페와는 달리 고객이 자신이 주문한 커피를 매장 밖의 원하는 장소로 가지고 가서 마실 수 있게끔 포장을 하여 주는 편의를 제공하는 커피 전문점이다. ‘테이크 아웃’이라는 새로운 판매 형태는 바쁜 삶을 사는 현대인들의 생활 모습에 맞아 떨어졌고,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은 2000년 12월 이화여자 대학교 앞에 최초로 생긴 스타벅스 1호점을 필두로 하여 우후죽순 격으로 생겨나기 시작했다.
현재는 도심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는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은 판매 형태 외에도 새로운 커피 제조 방법에 그 특징을 두고 있다. 기존의 까페에서는 인스턴트 제품을 끓는 물에 녹여 만든 커피를 판매했다. 그러나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은 인스턴트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커피 원두에서 직접 추출해낸 원액 즉, 에스프레소를 기반으로 커피를 만드는 제조 방법을 선택했다. 새로운 커피 제조 방법으로 만들어낸 커피는 그 맛과 풍미는 기존의 커피와는 매우 달랐다. 에스프레소를 기반으로 한 커피는 처음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낯선 맛으로 다가왔다. 그러나 인스턴트 커피에서 느낄 수 없는 특유의 깊고 진한 맛의 에스프레소 커피와 에스프레소를 기반으로 다양한 재료들을 가미해서 만든 베리에이션 커피들은 곧 우리나라 사람들을 특히 젊은 층을 사로잡는 데 성공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름 볼 만하네요. 원하는 정보는 도움이 되었습니다.
  • bydestin***
    (2010.08.26 11:05:36)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 마케팅사례분석과 카페베네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및 카페베네 마케팅전략제안(카페베네vs스타벅스 전략비교분석)
  • 분석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박영호(2008), STP전략에 의한 통계마케팅 방안연구 = Research on the Marketing of Statistics Applying STP Strategy, 한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소비자의 커피전문점 이용행태와 소비자의 요구 및 만족 비교연구-커피전문점의 시장세분화와 소비자행동 차이 분석 : 카페베네 사례를 중심으로-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0802270034&md=20100403204941AT, 헤럴드경제, 중년이 바람(?)났다, 도현정 기자 ,2010.04.03- 『2

  • [교육학] 미래의 직업에 대한 변화와 전망
  • 직무능력과 더불어 의사소통능력, 대인관계, 문제해결 등은 대다수의 지식정보사회에서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기초 소양이다. 이를 위해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자신의 취업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야 한다. 기본 능력을 갖추는 것과 더불어 자신이 진출하고자 하는 분야의 특성과 전망 등에 대해서 면밀히 살펴보는 지혜가 필요하다. 직업선택을 해야 할 사람은 진출하고자 하는 직업에서 수행하는 일의 특성, 근무환경, 되는 길

  • [고객만족경영] 우리나라의 문화적 특성 `과시욕`이 기업의 고객만족경영에 미치는 영향
  • 2003ㆍ(소비고급화 혁명) 매스티지 마케팅, Danziger, Pamela N, 미래의 창 2006 Ⅰ.문제제기와 연구목적Ⅱ. 이론적배경1. 고객만족의 이해2. 고객관계관리3. 과시적 소비와 베블런효과4. 과시욕을 이용한 마케팅Ⅲ.연구의 개념적 틀과 연구방법1. 연구의 개념적 틀2. 연구방법Ⅳ. 토론 및 분석ⅰ. 서론 ⅱ. 본론1. 성공사례(1) 스타벅스(2) 기업의 위상(3) 루이뷔통 모엣 헤네시(LVMH) 2.실패사례 (1) 월마트(2) 모토롤라ⅲ. 결론Ⅴ. 결론Ⅵ.참고문헌

  • [청년심리학] 청소년의 진로와 유망직종
  • 산업안정기사, 건축기사, 초 음파비파괴검사기사, 방사선비파괴검사기사, 수질환경기사, 대기환경기사, 토목기 사,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전문사무 : 워드프로세서,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컴퓨터활용능력, 전산회계운용사, 전 자상거래관리사, 경영지도사 -공인중개사 -법무사 -주택관리사 민간자격증 -정보검색사 -금융 : 외환관리사 -인터넷정보검색사 -IPCT :인터넷실용능력인증시험 -회계관리사 : 재경관리사 -네트워크/보안 : 정보보호

  • 가족친화제도의 운영사례 및 가족친화제도의 필요성과 유형 분석
  • 가족친화정책에 대한 기혼 남성의 인식, 요구 및 기대조사, 신라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논문, 2006.• 전기홍, 가정 친화적 조직문화가 직장 - 가정 갈등과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논문, 2003.• 전서영, 기업의 가족친화제도가 기혼직장인의 직장 – 가정 간 갈등 및 가족건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논문, 2007.• 전지현, 취업모의 직장-가정 갈등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대학원 논문, 20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