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심리학] 바리스타 직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목적
2. 직무 소개
Ⅱ. 연구 방법
1. 자료 수집
2. 자료 분석
Ⅲ. 결과
1. 각 진술문에 대한 평균과 표준 편차
2. 빈도 분석 결과
3. 중요도 분석 결과
4. 사전예비도 분석 결과
5. 바리스타가 제조한 커피의 맛과 관련된 문항 분석
6. 바리스타의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문항 분석
7. 직무 만족 분석 결과
Ⅳ 바리스타 직무 기술서와 직무 명세서
Ⅴ 논의
1. 선발을 위한 제안
2. 후속연구를 위한 제안
바리스타 인터뷰 1
바리스타 인터뷰 2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연구목적
우리나라에 커피가 소개 된지 100년이 넘었다. 우리 민족이 예부터 즐기던 전통적인 차(茶)에 비해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커피는 짧은 기간 내에 단순한 기호 식품을 넘어선 하나의 ‘문화’로서 성장하여 우리 사회에 자리 잡았다. 현대인들은 홀로 여유를 즐길 때에 손에서 커피를 놓지 않으며, 친구와 연인들과의 만남에서도 커피를 잊지 않는다. 심지어는 커피는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상의 만남을 위해서도 빠져서는 안 될 필수적인 음료로 인식된 지 오래이다.
이렇듯 우리나라에서 커피가 문화로 정착되는 데에는 테이크 아웃(take out) 커피 전문점이 큰 역할을 해내었다.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이란 기존의 카페와는 달리 고객이 자신이 주문한 커피를 매장 밖의 원하는 장소로 가지고 가서 마실 수 있게끔 포장을 하여 주는 편의를 제공하는 커피 전문점이다. ‘테이크 아웃’이라는 새로운 판매 형태는 바쁜 삶을 사는 현대인들의 생활 모습에 맞아 떨어졌고,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은 2000년 12월 이화여자 대학교 앞에 최초로 생긴 스타벅스 1호점을 필두로 하여 우후죽순 격으로 생겨나기 시작했다.
현재는 도심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는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은 판매 형태 외에도 새로운 커피 제조 방법에 그 특징을 두고 있다. 기존의 까페에서는 인스턴트 제품을 끓는 물에 녹여 만든 커피를 판매했다. 그러나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은 인스턴트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커피 원두에서 직접 추출해낸 원액 즉, 에스프레소를 기반으로 커피를 만드는 제조 방법을 선택했다. 새로운 커피 제조 방법으로 만들어낸 커피는 그 맛과 풍미는 기존의 커피와는 매우 달랐다. 에스프레소를 기반으로 한 커피는 처음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낯선 맛으로 다가왔다. 그러나 인스턴트 커피에서 느낄 수 없는 특유의 깊고 진한 맛의 에스프레소 커피와 에스프레소를 기반으로 다양한 재료들을 가미해서 만든 베리에이션 커피들은 곧 우리나라 사람들을 특히 젊은 층을 사로잡는 데 성공한다.
자료평가
- 나름 볼 만하네요. 원하는 정보는 도움이 되었습니다.
- bydestin***
(2010.08.26 11:05: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전병의 이해] 유전병의 의미, 유전병의 원인, 유전병의 특징, 유전병의 과학적 분석 및 유전병의 치료방안 수정 다운 홍보
- 가족생활교육] 가족생활교육에서의 집단의 유형을 설명하고,이 중 2가지 집단을 선택하여 집단별 프로그램 사례를 2가지 이상 조사하여 이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평가하시오
- 가족생활교육 영역 중 의사소통 프로그램의 대표 사례라 할 수 있는 2가지
- 가족생활교육 영역 중 의사소통 프로그램의 대표 사례라 할 수 있는 2가지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세요
- 의료사회복지 실천 영역 -당뇨병
- 노인소득보장 정책의 정의, 종류,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자신이 학교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라면 빈곤가정 청소년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기술하시오
- 평생교육기관경영분석조사, 자신이 평소 방문해보고 싶은 평생교육기관이나 자신의 거주지와 가까운 평생교육기관 분석하여 보고하기
- 4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 노동시장에서의 성불평등을 각각 인적자본이론, 이중노동시장이론, 성별분업이론으로 설명하고 여성의 노동권을 보장하는 방안을 논의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