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 국어교육,] 5. 읽기와 매체 활용 갑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05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계획------------------------------------ 3
1. 단원명 및 대단원 개관---------------------------------- 3
가. 단원 설정의 이유----------------------------------- 3
나. 단원 구성의 방향 ---------------------------------- 3
다. 대단원의 내용 구성 -------------------------------- 4
라. 대단원의 학습목표 --------------------------------- 5
마. 대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 5
2. 소단원 개관 ----------------------------------------- 6
가. 개관 ------------------------------------------- 6
나. 제재소개 ---------------------------------------- 6
다. 발전계통 ---------------------------------------- 6
3. 학습 과제 분석 ---------------------------------------6
가. 학습목표 -----------------------------------------6
나. 지도상의 유의점 -----------------------------------7
다. 단원의 내용 구조도 -------------------------------- 7
4. 단원 교수․학습 지도 계획(6차시) -------------------------- 8
Ⅱ진단 ----------------------------------9
1.학습 현황 진단지 --------------------------------------10
2.학습현황 및 실태조사 -----------------------------------10
3.진단평가 문항 ----------------------------------------12
4.개인별 문항 분석 및 성취도 ------------------------------13
5. 분석 및 대책 ----------------------------------------14
6. 심화, 교정학습 ---------------------------------------14
가. 심화학습 ---------------------------------------- 14
나. 교정학습Ⅰ ---------------------------------------14
다. 교정학습 Ⅱ --------------------------------------15
Ⅲ. 지도---------------------------------- 17
1. 본시 교수 ․ 학습 지도 계획 ---------------------------- 17
Ⅳ. 발전 ----------------------------------20
1. 확인 학습 문제 -------------------------------------- 20
2. 분류 및 대책 ----------------------------------------20
3. 심화, 교정학습 ---------------------------------------21
Ⅴ. 평가 --------------------------------- 23
1. 이원 목적 분류표 ------------------------------------ 23
2. 총괄평가 -------------------------------------------24
*부록 -------------------------------------------------32
1. 좌석표---------------------------------------------32
2. 파워포인트 자료 -------------------------------------33
- 본문내용
-
제 7차 국어과 교육 과정에서는 국어과 교수․학습 자료에 관한 일반적 지침으로 ‘학습자의 다양한 경험 세계, 필요와 요구, 개인차, 지역 사회의 사회적, 문화적 특성 및 전통을 고려하여 교과서 이외의 자료를 활용할 수 있다.’고 했다. 여기서 학습자의 경험과 필요와 요구를 고려할 때 영상, 음악, 인터넷 등의 매체는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큰 생활 영역이다. 예를 들어 인터넷은 그 내용에 대한 객관적 신뢰성 등 다소의 문제가 있으나 하이퍼텍스트적 성격의 편리함이나 자료의 방대성 외에도 멀티미디어적 특성이 흡인력이 있어서 학생들은 이러한 매체를 좋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줄 안다.
그러기에 학생들에게 매체에 대한 교육은 의미가 있다. 읽기와 문학 영역에서 학습되는 기능적 범주가 효용 있게 이용될 수 있는 ‘매체’를 읽기 및 문학에 접목하여 학습의 효율을 더하자는 것이 이 단원의 취지이다. 국어 학습의 대상이 되는 언어 영역을 확대하면 활자 매체의 이해를 넓히고 다양한 방식으로 수용의 범위를 확장해 주는 유용성을 확보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학개론 에릭슨의 사회성 발달단계에 따라 자신의 발달과정, 발달과업의 성취, 그로 인한 결과(현재)를 자신의 사례를 설명하시오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