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래미안 한국인의 소유욕, 과시욕을 이용한 마케팅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래미안 선정 배경 및 소개

래미안의 Brand Identity

한국인의 소유욕, 과시욕

래미안의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

마케팅 전략 분석 (SWOT, STP, 4P’s)

브랜드 마케팅의 성과

평가 및 제언
본문내용
광고 외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의 소유욕과 과시욕을 자극,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래미안 주택문화관의 명소화
입주자 대상 문화행사
고객 DB구축과 체계적인 CRM 도입
주부 운영단 조직
열쇠고리 제작, 배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다소 간단하게 편집되어있네요;;;;
  • ksj881***
    (2009.09.25 18:11:22)
회원 추천자료
  • [귀족 마케팅] 귀족 마케팅
  • 한국인들은 어떠한 인식을 하고 있는 지를 살펴보기로 하자.1) 긍정적 인식(1) 합리성모조품 구매에 적극적인 사람들은 자신의 행위는 대단히 이성적이고도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즉 명품의 가격보다 훨씬 싼 가격에 명품과 같은 이미지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들의 시각에서 볼 때는 명품구매자들은 대단히 비합리적인 소비자들이다. (2) 경제적 조건에의 순응이미테이션 구매는 합리적이라는 인식도 있지만 이미테이션 상품이 질

  • [경제학] 명품경제학
  • 한국인들은 어떠한 인식을 하고 있는 지를 살펴보기로 하자.1) 긍정적 인식(1) 합리성모조품 구매에 적극적인 사람들은 자신의 행위는 대단히 이성적이고도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즉 명품의 가격보다 훨씬 싼 가격에 명품과 같은 이미지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들의 시각에서 볼 때는 명품구매자들은 대단히 비합리적인 소비자들이다. (2) 경제적 조건에의 순응이미테이션 구매는 합리적이라는 인식도 있지만 이미테이션 상품이 질

  • 사례를 통한 명품브랜드의 소비심리 분석
  • 한국인들은 어떠한 인식을 하고 있는 지를 살펴보기로 하자.1) 긍정적 인식(1) 합리성모조품 구매에 적극적인 사람들은 자신의 행위는 대단히 이성적이고도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즉 명품의 가격보다 훨씬 싼 가격에 명품과 같은 이미지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들의 시각에서 볼 때는 명품구매자들은 대단히 비합리적인 소비자들이다. (2) 경제적 조건에의 순응이미테이션 구매는 합리적이라는 인식도 있지만 이미테이션 상품이 질

  • [경영학] 우리나라 문화의 고객만족경영에서의 역할 -한국인의 과시성향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
  • 한국인의 과시 소비 성향을 이용한 마케팅2-1. 상류층의 과시 소비 성향을 겨냥한 마케팅 2-2. 중산층의 과시 소비 성향을 겨냥한 마케팅 3. 관련논문 소개 Ⅲ. 연구의 개념적 틀과 연구 방법 Ⅳ. 토론 및 분석 1. 소비자들의 분류와 소비 성향 분석2. 과시적 성향을 전략화 하는 기업 분석2-1. 고급 제품 시장의 타겟팅 전략 2-2. 프레스티지 마케팅의 활용 전략 3. 기업방문 - 용평리조트 방문 및 인터뷰 결과Ⅴ. 결론 Ⅵ. 참고문헌 Ⅰ. 서론1. 문제제기

  • [브랜드마케팅전략] 대림산업 `e-편한세상`(이편한세상)의 성공과 브랜드전략
  • 마케팅 전략을 통해 업체 특유의 경쟁우위 공략을 위한 접전이 치열하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높은 고객 인지도와 선호도를 갖고 있는 대림건설의 ‘e-편한세상’ 의 사례를 중심으로 아파트의 브랜드화 전략과 그 효과, 그들이 실시하고 있는 친환경정책, 입주자를 위한 프리미엄 혜택, 경쟁 환경의 분석을 통한 강점과 약점의 분석, 내부역량과 경영 성공 전략에 대한 조사를 통하여 보다 구체적으로 성공적인 사업전략에 대해 접근, 조사해 보고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