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 젠더] 아파트 tv광고에 나타나는 여성상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서론
문제제기


Ⅱ본론

1. 아파트 TV광고시장

2. 아파트 tv광고에 여성의 등장이유

3. 아파트 TV광고의 특징

4. 연구 방법 및 연구결과


Ⅲ결론
1.논의 및 결과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4. 연구 방법

<표1> 2000년대 TV 아파트 브랜드 광고의 브랜드별 표현의 변화

브랜드
모델
소구유형
경향
자이
이영애
고품격→자긍심→첨단성→꿈/희망→자긍심→꿈/희망→명품→특별성→꿈
자존감
e-편한세상
채시라→일반모델→채시라외/일반 모델→채시라→여자 성우로 대치→ 채시라 외 일반 모델→ 채시라(voice over)→ 일반 성우 더빙→ 채시라→ 채시라 외 일반 모델→ 숙대 가야금+비보이→일반모델
편리성→이성소구→자연친화성&첨단성→가족의 소구중함→이성소구→이성소구→이성소구→공간 디자인→이성소구→이성소구→이성소구→이성소구→친환경성→새로움→안락함→친환경성→진심
친환경성
푸르지오
김남주→김태희(2008)
새로운 시작→즐거움→기쁨→친환경성→프리미엄→프리미엄→이성소구→프리미엄(2004~2007)
프리미엄
위브
서정희(2001)→이미연(2002)
섬세함→개성→이성소구→이성소구→이성소구→글로벌성
이성소구
래미안
황수정(2000)→황수정 외 일반모델→일반모델→이병헌 외 일반모델→일반모델→장서희→일반모델
행복→이성소구→자긍심→이성소구→자긍심→친환경성→개인성취→첨단성→프리미엄→자긍심→집의가치→사랑
자긍심
더 샾(#)
일반모델→장동건(2002)
자긍심→내실성 친환경성→인간중심→안락→자긍심→글로벌성
자긍심
힐스테이트
고소영외4인(2006.9)→윤도현,고소영→임권택,고소영→유순신,고소영→최인호,고소영→일반모델,고소영→일반모델→고소영→괴테
진취성→자긍심 집의가치→자아(자존감)
자존감
금호건설
‘어울림’
김희애
가정 지향적→행복함→따뜻함→어울림→소통→아름다움→첨단성→이미지 중심→편리함→여성 중심→여유로움→당당함→우아함→상징적→소비적→만족함→이성소구고급화→특별함→소유→소비적→여성 중심적→만족감→화려함→우아함→자부심→자존감
자존감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감성광고의 담론적 구성과 사회적 함축 의미/백선기, 봉미선, 박병우
아파트 브랜드 광고 메시지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에 관한 연구/조재영,강석범
2008 아파트TV광고의 변화과정과 의미 분석에 관한 연구/서울시립대학교
http://blog.naver.com/ykjlovehouse/50082019865
http://kr.blog.yahoo.com/jasonpro63/5.html
http://vonchio.blog.me/11005408595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사랑,사회 D형] 한국 사회에서 가정이나 일터 등 일상적인 공간에서 성폭력이나 성희롱이 빈발하는 이유를 분석하고, 이러한 현실을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
  • 여성개발원의 연구에 의하면, 성폭력 피해자들은 피해 직후 임신 또는 임신에 대한 두려움 타박상, 두통, 얼굴이 달아오름, 지속적 출혈, 생리중단, 세균감염, 신체적 상해 등의 신체적 증상을 호소하였다.4. 이러한 현실을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1) 성폭력과 성희롱의 법률적인 규정 필요성폭력은 사회적, 신체적으로 우월한 지위를 이용한 남성이 여성에 대한 성적 자기 결정권을 침해하는 행위뿐만 아니라 동성간에 이루어지는 어느 일방의 성적 자

  • [인간학] 성의 상품화
  • 광고나 식이섬유 광고에서는 여성이 몸매를 드러내며, 꼭 여성이 등장하지 않아도 될 아파트나 은행 광고에 등장하는 것도 예쁘게 꾸며진 여성이다. 요즘 대중매체에 많이 등장하는 트렌스 젠더들에 대해서도, 그들을 하나의 계층으로 인정하며 본 모습에 관심을 보다는 그들의 외모를 상품으로 간주하며 상업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또한 배우나 가수와 같은 잘생긴 남성들은 그들의 상체를 과시하며 한껏 뭔가에 심취한 듯한 표정으로 일관한다. TV에

  • [MBC(문화방송)] MBC(문화방송)의 형성과정과 MBC(문화방송)의 프로그램편성, 평가를 통한 향후 MBC(문화방송)의 과제 분석(사례 중심)
  • TV를 꺼버리고 싶은 방송문화에 대한 섬뜩한 묘사까지 서슴지 않는다. 모든 순간에는 뒤틀기가 존재해야 하고, 그 대상은 말 그대로 모든 것이다. 특히 2부 첫 에피소드에서 집을 잃은 가족들이 어떻게 살 것인가를 고민하다가 소재 고갈을 운운하더니 갑자기 카메라를 응시하는 것은 이 작품의 패러디가 드디어 대중문화 속 세계와 현실세계의 경계마저 허물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 작품은 갈수록 모든 세계를 뒤틀어간다. 동성애/여성/사랑에 대한 새

  • [동성애와 이성애] 동성애 관련 인식과 현황, 성정체성, 인권 개선 모색
  • 상의 높은 벽 앞에 미처 연기 열정을 채 불태우기도 전에 짧은 생을 마감할 수 밖에 없었던 것이 지금의 현실이다.6. 동성애 관련 법 제정 현실의 다른 나라와의 현황 비교6.1 가족 구성권6.1.1 현황 및 차별 실태현행 국내법엔 동성 간 커플의 관계를 어떤 형태로든 인정해주는 조항은 전무하다. 하지만 이와 더불어 금지하는 분명한 조항 역시 없다. 그동안 동성혼 합법화에 대한 연구와 논의가 거의 없었지만 근래 서구 국가들의 빠른 변화에 자극받아

  • [영상문화분석] 골드미스를 통해 살펴본 골드미스 이미지의 생산과 수용
  • 변화를 보이고 있지 않음을 지적하였다. 남명자, 「텔레비전 드라마에 표출된 한국 여성상에 관한 분석」, 한국언론학회 편, 『한국언론학보』, 1984, 25쪽.이는 시대상과 여성 의식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이데올로기적이라는 비판을 받기도 하였다. 한국여기자협회(1994)의 연구에 따르면 TV드라마에서의 여성 묘사는 한에 맺힌 여인상(16.53%), 억척스럽고 역경을 헤쳐 나가는 여인(15.56%), 인내하고 순종하는 여인(14.72%)의 순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