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대한민국 토종 와인 마주앙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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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duction

Project Title

Problem Definition

SWOT Analysis

Hypothesis SetS-T-P

S-T-P

Research

Strategy

Time Schedule

Limitations & Reference
본문내용
“대한민국 토종 와인 마주앙,
국내 와인 시장 점유율 30% 달성하라!!”
Project Title


BACKGROUND
와인 시장의 급성장


WELL-BEING
웰빙 바람은 우리 국민들의 술에 대한 인식마저 바꿔버렸다. 과거 술이라면 소주, 맥주, 동동주만 떠올리던 사람들이 이제 알콜 함량이 낮은 술을 찾기 시작했다. 포도를 발효·숙성시켜 만든 와인을 적당량 마시면 심장병 발생률 감소, 혈관계 질환 예방 등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보고들이 나오면서 와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더욱 커졌다.

여가 시간의 증가
주 5일제 근무의 확산으로 인한 여가 시간의 증가 역시 와인 시장 성장에 영향을 미쳤다. 여가는 더 이상 쉬는 의미가 아니다. 누구보다 소중한 자신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보장되고, 자기 개발에 눈을 돌리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좀 더 고급스러운 여가를 보내고자 하는 바람을 갖게 되었다.

화려한 싱글
결혼을 원치 않는 여성이 늘어났다. 고급스럽고 럭셔리한 독신생활을 원하는 싱글족이 늘어나면서 와인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급증하였다.

참고문헌
Reference
http://www.dosancorp.co.kr/
http://www.winenara.com/
엔터테인먼트 경제학
블루오션 전략
매경 이코노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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