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던킨도너츠의 스타벅스에 대한 도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1. 선정배경
PART2. 던킨도너츠의 소개
1) 회사소개
2) 던킨도너츠의 유래
3) 던킨도너츠의 성공요인
PART3. 던킨도너츠의 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2) SWOT 분석
3) 4P 분석
- 본문내용
-
1. 선 정 배 경
점포수 320개, 매출액 470억원
국내 도너츠 시장의 90% 장악
소비자에게 도너츠 하면 “던킨 도너츠”
향후 스타벅스와의 전면전 예상
1946년 미국의 빌 로젠버그가 간편한 음식 제공으로 시작
1950년 메사츄세스 퀸시에 첫점포인 “Open Kettle” 개설
1955년 미국내 던킨도너츠 가맹 1호점 개설
1970년 전세계로 가맹점 확장 시작, 일본에 1호점 개설
1993년 던킨도너츠 인터내셔널과 ㈜BR코리아 합작투자
계약 체결
1994년 역삼 생산점 개설, 이태원 1호점 개설
1999년 부산생산점 개설 및 트레이닝 센터 개설
2001년 던킨도너츠 광고 시작
2003년 점포수 280여개 돌파, 커피&도넛 광고 시작
현재 전세계 40여개국 5000여개의 가맹점 영업중
.
.
.
(2) STP 전략
(2) Targeting
Primary Consumer
- 통계적으로 서구적 프랜차이즈점 이용 빈도수가 높은 20~30대 여성층을 최우선 목표
Sencondary Consumer
- 2차 타켓은 아동과 주부, 그리고 직장인등이나 여기서도 주구매층은 여성
- 남성층의 이용빈도수가 낮아도 애인과 동행, 유동인구수등으로 포기할 수는 없음
- 즉, 역세권 유동인구 전체를 궁극적인 타켓으로 삼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사관리] 현대자동차 사례를 통한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분석
- [관광법규] 위반사례 조사-여권법과 관광진흥법 사례
- [관광학] 관광숙박업의 관광법규 사례 연구
- 에어부산 마케팅전략 제안및 에어부산 기업전략분석과 에어부산 SWOT,3C분석및 에어부산 문제점분석
- 에어부산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에어부산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국제무역과 물류활동의 근본적 원인인 글로벌 생산력의 공간적 변화과정을 역사적인 관점에서 고찰
- 영화 괴물을 보고 성공원인, 전략, 영화 속 캐릭터 분석, 괴물의 의미, 영화 속 가족애, 주요장면, 분석, 시사점, 개선점, 조사분석
- 스타벅스 마케팅 PPT ( 성공비결 /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4P,STP,SWOT분석 / 새로운전략 수립)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GS25 마케팅전략 분석 및 편의점시장 현황분석과 GS25 향후전략방향 3가지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