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책] 에버랜드의 지식 경영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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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오아시스 경영

2. 6시그마 경영

3. 내부 고객 경영 “실패의 자유”

4. 지식경영의 성공요인

5. 에버랜드의 SWOT분석

6.고찰
본문내용
1. 오아시스 경영

-과거의 현장업무교육(OJT)을 보다 발전시키기 위해 구성된 상시조직.

-팀제로 구성.

-1999년 이전-정보를 공유하는 동아리
(소규모)형태
 1999년 이후-'오아시스'라는 보다 확산되고
유기적인 학습조직으로 탄생
-각 부서 간부들이 학습의 리더 역할
(노하우 매뉴얼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교육을
담당)

-모임
=>새로운 지식의 습득과 창출, 공유,
  토론문화의 정착.

*오아시스 경영의 요약
-On the job training Administration for Superior Innovation Support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 공유하는 유기적 학습조직
-e-KISS만이 아닌 오프라인에서도 미팅
-직원 대부분이 참가
-Dog Plus You, Zoolympics, 디즈니연구회, 잔디연구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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