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연구] eBay의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eBay는 Pierre Omidyar란 한 엔지니어가 사탕을 담는 기다란 통을 수집하는 여자친구를 위해 손쉽게 다른 사람과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하던 중에 개발되었다. 곧 Auction Web이라고 명명한 이 사이트에는 각종 물건들을 거래하려는 구매자와 판매자가 북적거리기 시작했고 Pierre는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전적으로 웹사이트를 개발하기 시작했다. 1997년에는 온라인 경매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하기 위해 Benchmark Venture Capital로부터 자금을 지원받았고, 마케팅분야에 경험이 많은 Meg Whitman을 최고 경영자로 영입하였다. Amazon을 비롯한 다른 인터넷관련 회사들이 2001년 말 현재, 아직 수익을 얻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eBay는 2000년 말 기준, 매출액 4억 3천만 달러에, 순이익 4천8백만 달러라는 높은 성과를 올렸다. 또한 2001년 12월 현재 미국기준으로 8개의 speciality site와 35개의 쇼핑카테고리를 갖추고 있으며, 전세계 147국에서 경매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이처럼 eBay가 성장할 수 있는 이변에는 인터넷사업이 가지는 특성과 이를 이용한 eBay의 제휴전략이 주효하였다고 볼 수 있다.
사실 eBay가 개발한 비즈니스모델은 이 지구상에 전혀 새로운 형태의 모델을 제시한 것이 아니라, 다만 오프라인상에 존재하던 모델을 온라인상의 모델로 변형한 것이었다. 그러나,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오프라인상에서는 활성화되지 못했던 경매를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기술 환경의 도래로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의 시간과 물리적 거리를 없앰으로써 좀 더 쉽게 좀 더 많은 구매자와 판매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큰 가치를 창출 한 것이다. 사실 eBay가 처음 서비스를 시작하였을 때에는 설립자를 포함해서 그 누구도 오늘날과 같은 성공적인 비즈니스모델로 정착할 수 있을 것이 라고 예측하지 못하였다.
참고문헌
http://www.ebay.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bay 이베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베이 글로벌마케팅 성공,실패사례(한국,일본) 분석과 이베이 향후전망과 시사점연구
  • 제휴를 위한 접촉을 시도했다. 2000년 6월에는 두 기업이 공동 마케팅에 관한 제휴를 맺었다. 전략적 제휴 과정에서 eBay는 자사 임원진을 파견하고 옥션의 지분 100%를 인수하고 싶다는 파격적인 제휴와 함께 적극적인 태도로 변화하였다. 이후 옥션의 대주주와 본사 측 협상에 거쳐 합의에 도달하고 eBay가 옥션의 경영권을 획득하게 되었다.- 합의 내용• 종업원에 대한 예우 및 보상 : eBay는 합병이 추진되기 시작했을 때, 옥션의 종업원들이 반감을 갖기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과 진입전략 및 경쟁력 강화 방안(사례 중심)
  • 연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쇼핑몰에 관한 주된 연구방향은 “온라인 광고”와 “이용자 특성조사”에 국한된 사이버마케팅 분야에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데, 대부분 이용자의 인터넷 이용성향을 조사하거나, 인터넷의 가치를 분석하는 등의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인터넷에서 제품을 판매하여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투자대비 효과에 대한 실증적 연구와 이론적 근간이 마련되어 지속적으로 개선점을 찾을 수 있어야 하나,

  • [국제경영, 글로벌경영, 국제경영학원론] 글로벌 기업의 사례를 통해 알아본 국제 경영
  • 연결 통신회사인 벨코어를 중앙통제기구로 정하여 안정성 보장 기반 네트워크 시스템으로서의 ANX 04America Network exchangeANX 시스템이 가져다 준 효과 효 과시간 단축사용범위 확대작업스케줄 및 생산정보 전달소요시간을 4~6주에서 4~6일로 단축 대당 $1,200까지 원가 절감 한 대당 $71 절감 전체로는 연간 $18,000,000,000 ↓ 비용 절감04America Network exchangeANX의 현황마쓰시다 김동현보충사례1,2 이규현보충사례3,4 임상준PPT구성 임상준감사합니다!!

  • [마케팅] G마켓 성공요인
  • 연구 제시이번 연구를 통하여 G마켓의 성공요인과 전략을 분석했는데, 향후 더 연구가 필요한 부분이 있다.첫째,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찾고, 구입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트렌드를 분석해야 하는데,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둘째, 지마켓의 운송서비스 부분이다. 고객은 저렴한 가격으로 G마켓에서 물품을 구입하게 되는데, 배송료가 평균 2500원정도 들면, 가격경쟁우위의 의미가 없어지게 된다. 특히 여러 공급자들로부

  • [경영전략] 이베이 eBay M&A 그리고 전략적 제휴의 혁신
  • 전략적 제휴 주안점 : 온라인 광고 부문 광고제휴(8) PayPal 제휴세계 최대 온라인 결제 회사, 미국 내 송금 수수료가 무료인 장점eBay상의 결제 수단 중 70~80% 가 페이팔로 이루어지고 있다. * 전략적 제휴 주안점 : 제휴의 수익성 향상 및 사업영역 확대.4. eBay의 세계화1) 세계화의 성공eBay는 두 가지의 경영철학은 글로벌 전략을 내포하는데, 하나는 모든 사람들이 이 세상의 어떠한 물건도 거래를 할 수 있게 돕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사용자들 사이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