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곡, 연극] 햄릿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8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 본문내용
-
우울함에 빠져있던 햄릿은 부친 유령을 만난 후부터 여러 면에서 정신이상의 징후를 보인다. 폴로니우스와의 "생선장수" 대화라든지, 연극 공연장에서의 오필리어에게 행한 언행, 폴로니우스를 살해한 후 클로우디우스 왕을 만나 나누던 "구더기" 대화 등등 실성한 행동을 한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햄릿'에서 두 유형을 만나게 된다. 한 햄릿은 결단성이 부족하고 의지가 박약하며, 실성한 모습이고, 다른 한 햄릿은 용감하고 실천력이 강한, 그리고 매사 철저히 계획된 인생을 살고 행동하는 극히 지적인 모습이다.
햄릿은 정말 인물 중심적이고 그의 고뇌에 대한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하는 것 같다. 예전부터 이 작품을 몇 번 읽어 보았지만 매번 다 읽고 나서는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 라는 생각이 들지만 결국 도저히 결론을 내릴 수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서양 동화 가치관 비교
- 문학과 문화예술 문화예술을 통해 본 인간 소외 현상 찰리 채플린, ‘모던 타임즈’ 카프카, ‘변신`
- 문학과 문화 예술 변신 & 모던타임즈 - 맑스 변신 모던타임즈 비교
- 문학과 문화예술 ‘모던타임즈’와 ‘변신’에서 나타난 인간의 비인간화
- 프란츠 카프카의 변신과 모던타임즈 그리고 소외
- 영아발달_최근 3년간 보육기관에서 발생한 영아학대 사건을 다룬 기사 2개를 검색하고, 요약하기(기사의 출처와 URL 기입) 그리고 영아학대가 영아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학대 예방을 위한 방안과 대책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적어보세요 (아래 내용이 반드시 포함되도록 과제 작성할 것)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장벽을 넘지 못한 그것을 위하여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감천문화마을의 역사적 가치와 환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