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곡, 연극] 햄릿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8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울함에 빠져있던 햄릿은 부친 유령을 만난 후부터 여러 면에서 정신이상의 징후를 보인다. 폴로니우스와의 "생선장수" 대화라든지, 연극 공연장에서의 오필리어에게 행한 언행, 폴로니우스를 살해한 후 클로우디우스 왕을 만나 나누던 "구더기" 대화 등등 실성한 행동을 한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햄릿'에서 두 유형을 만나게 된다. 한 햄릿은 결단성이 부족하고 의지가 박약하며, 실성한 모습이고, 다른 한 햄릿은 용감하고 실천력이 강한, 그리고 매사 철저히 계획된 인생을 살고 행동하는 극히 지적인 모습이다.
햄릿은 정말 인물 중심적이고 그의 고뇌에 대한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하는 것 같다. 예전부터 이 작품을 몇 번 읽어 보았지만 매번 다 읽고 나서는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 라는 생각이 들지만 결국 도저히 결론을 내릴 수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희곡과문학] 기국서의 `햄릿`연작과 이윤택의 `햄릿`, 그리고 조광화의 `오필리어`분석
  • 연극 연출가가 아니라 할지라도 이러한 정치적 상황에서 홀로 자유로울 수 있던 사람이 누구겠는가. 기국서는 당시 대부분 사람들의 의식에 현저한 혼란과 충격을 주었던 일련의 상황들을 그냥 넘기지 않고 연극무대를 통해 무언가를 말하고자 했다. 그는 결국 셰익스피어의원작에 자신만의 해석을(정치적 연관성이 깊은) 첨가함으로써 셰익스피어가 아닌 ‘기국서만의 햄릿’을 만들어 낸다. 기국서은 희곡의 구성적 측면에서 원작과

  • 연극감상 - 완죤히 새됐어
  • 연극을 보기엔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제목도, 연극의 소요시간도, 관객이라면 알아야 할 기본 요소 조차 모르고 갔던 이곳에서 일말의 기대도 없이 그저 감상문을 잘 쓰기 위해 꼼꼼히 살펴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뇌리에 각인 될 뿐이었다.10여분이라는 시간이 지체되고 갑작스레 연극은 시끄러운 대모 소리로 시작되었다. 하지만 연극이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난 여타의 연극과는 다른 맛을 느꼈다. 그건 내가 희곡에 대한 배움이 있고 난

  • 19세기 낭만주의 초창기미국연극
  • 연극의 상연 횟수로 보면 을 따를 수는 없다.◆ 뮤지컬의 역사 한 줄로 요약하면 음악과 춤이 극의 플롯 전개에 긴밀하게 짜 맞추어진 연극이다.먼저 뮤지컬의 역사를 알아 본다. 뮤지컬 코메디 또는 뮤지컬 플레이의 약칭으로 뮤지컬은 19세기 미국에서 탄생하였는데, 그 근원은 유럽의 대중연극, 오페라 오페레타 발라드 오페라 등이다. 1728년 이와 형식이 비슷한 존 게이의 《거지 오페라》가 런던에서 상연되었는데, G.에드워드가 제작한 《

  • 셰익스피어의 `햄릿 성격`
  • 햄릿의 독백은 『햄릿』에서뿐만 아니라 영문학적으로도 가장 유명하게 남겨진 희곡 대목이다. 이는 햄릿이 쥐덫이라고 지칭한 연극을 통해 왕의 범죄에 대한 확증을 얻은 직후, 불어 닥친 역경(클라우디우스가 자신의 아버지를 독살한 사실)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이에 대처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철학적인 고뇌를 담고 있다.한명남의 『셰익스피어와 햄릿』에서는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여기에서 ‘사느냐’라는 표현은 어떠한 운명에

  • [현대희곡] 이근삼 희곡 `국물있사옵니다` 작품분석
  • 연극’을 비판하고 새로운 연극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정립한 연극이론. 전통적인 연극에선 아리스토텔레스의 연극 이론인 감정 이입과 카타르시스(정화작용)를 기본틀로 해서, 배우들은 자신이 맡은 인물에 스스로를 완전히 몰입시키며, 관객은 이러한 배우의 매개를 통해 희곡의 인물과 자신을 동일시해 그들과 같이 울고, 또 같이 웃는다. 자신이 마치 햄릿이 된 것처럼 고뇌하면서 자신의 감정을 정화시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전통적인 연극은 무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