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학] 세계의 맥주문화와 축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계의 맥주문화와 맥주관련 축제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담은 보고서 입니다. 이 보고서 하나만으로도 맥주의 문화와 축제에 대한 이해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하게 쓰십시오.
목차
INDEX

1. 서론………………………………………………………………………….


2. 맥주와 생활……………………………………………………………….
1) 오킴스 브로이하우스...........................................................................................................................
2) 캐슬 프라하……………………………………………………………………………………………………………..
3) 벅 멀리건스……………………………………………………………………………………………………………..


3. 맥주와 문화……………………………………………………………….
1) 독일…………………………………………………………………………………………………………………………..
2) 중국…………………………………………………………………………………………………………………………..
3) 영국…………………………………………………………………………………………………………………………..


4. 맥주와 축제……………………………………………………………….
1) Octoberfest……………………………………………………………………………………………………………….
2) 청도맥주축제…………………………………………………………………………………………………………...
3) Great British Beer Festival……………………………………………………………………………………….
4) 2008인천세계맥주문화축제……………………………………………………………………………………...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우리의 생활 속에서 맥주는 아주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것을 알 수 있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지금 바로 거리로 나가보는 것이다. 거리로 나가보면 거리에 나와 있는 수많은 맥주가게 간판을 볼 수 있고 그것들은 술집이 즐비한 번화가뿐 만 아니라 우리가 살고 있는 주택단지 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우리의 생활 속에 자리잡고 있는 맥주와 우리의 생활이 얼마나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지 알아 보자.

맥주는 전 세계에서 연간 1억 6500만 킬로 리터가 소비된다고 한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2006년한 해 동안 170만 킬로 리터의 맥주를 소비했다. 위의 통계자료에서 볼 수 있듯이 맥주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소비량이 나타내 주듯이 맥주산업 또한 급성장 하고 있으며 그 규모 또한 엄청나다. 세계에 수많은 맥주 기업들이 있고 그 기업들은 세계 100대 규모의 기업에도 포함된다. 이러한 세계적 추세에 발 맞춰 우리나라에도 다양한 맥주들이 수입되고 있고 수 많은 맥주 하우스들도 들어 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맥주 전문점에 대해 알아보고 그리고 나아가 세계 각국의 맥주 문화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또한 각국의 유명 맥주 축제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맥주에 대한 각국의 문화를 습득하고 나아가 좀 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독일이야기2 전영애 저 2000
-세계 축제 경영 김춘식 저 2002
-축제, 세상의 빛을 담다 김규원 2006
-2008.02.04 경향신문
-2008 영국 맥주 축제
-Goole.com
-http://www.camra.org.uk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관광축제 레포트
  • Ⅰ 서론ⅰ 문화관광축제의 의의축제는 한 사회의 정신적, 물질적, 감정적, 지적인 것의 총체적인 복합물로서 예술과 문학을 포함한 생활방식, 인간의 기본권리, 가치체계, 전통 및 신앙을 포함하여 민족이나 특정지역의 주민이 공감하는 유․무형의 현상일체를 나타내므로 축제를 통하여 그 나라 혹은 지역의 전통문화를 가늠할 수 있다. 축제는 생활공동체 구성원들의 잔치며 놀이마당으로서 즐거움과 흥겨움이 어우러진 이벤트이며 사회적인 현상

  • [지역축제] 지역축제의 성공사례와 활성화방안
  • 축제의 활성화방안■ 목차1. 지역축제란?2. 지역축제의 기원1) 세계축제의 역사적 배경과 전개2) 우리나라 축제의 역사적 배경3) 산업화에 따른 지역축제의 변화3. 지역축제의 특성별 유형1) 문화예술축제2) 전통문화축제3) 지역특산물축제4) 관광체험축제4. 지역축제의 기능5. 지역축제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1) 긍정적 효과2) 부정적 효과6. 지역축제의 성공사례1) 망똥 레몬축제2) 경주 한국의 술과 떡 잔치3) 뮌헨 맥주축제4) 청도 소싸움

  • 독일의 맥주문화
  • 맥주문화2.독일의 대표적인 맥주생산지역3. 독일맥주 종류와 구분법결론서론독일문화와 사회 수업을 들으면서 독일의 문화에 대해서 많이 알고 좋아지게 되었다. 사실 독일에 대해서 거의 문외한이었던 내가 많이 알게 되고 관심이 생기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인상깊었던 게 독일맥주였는데 비디오 시청과 맥주공장 견학이 많은 도움을 준 것 같다. 그래서 독일맥주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독일의 맥주문화와 맥주축제 등에 대해서 조사해 보았다.

  • 지역축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부산자갈치 시장과 스페인 토마토 축제 비교
  • 축제들이 많이 계발되어 왔다. 농촌지역에서는 농사작업 진행에 맞추어 풍작기원의 봄 축제와 수확을 감사하는 가을축제가 많았으며, 또한 도시에서는 도시 나름대로 역병퇴치와 질병예방을 위한 축제가 열렸다.2. 지역축제의 효과첫째, 지역 축제는 관경경제학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게 기여하는 효과가 크다. 유명축제나 국제문화행사에서 방문객들이 지출하는 경제효과는 엄청나다. 독일의 맥주축제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10월 축제‘는 매년 평

  • [관광경영] 국내외 지역축제의 성공사례와 문제점에 대한 방안
  • 축제가 역사적으로 지속될 수 있었던 것은 축제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공동체 의식을 강화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었다. (2) 지역축제의 효과지역축제가 가져다주는 파급효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지역축제는 관광경제학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효과가 크다. 유명 축제나 국제문화행사에서 방문객들이 지출하는 경제효과는 엄청나다. 독일의 맥주축제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10월 축제’는 매년 평균 600만 명의 관광객들의 집객 효과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