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사업계획(사업계획서)준비와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업계획 준비시 유의 사항

Ⅱ. 사업계획의 요약

Ⅲ. 사업목표 및 전략
1. 제품과 서비스
2. 업종 환경 분석
3. 강약점 분석
4. 사업목표 및 시장진입 전략

Ⅳ. 사업 및 제품 개요

Ⅴ. 시장조사와 분석
1. 고객
2. 시장규모와 전망
3. 경쟁자분석
4. 예상 시장점유율과 매출액

Ⅵ. 마케팅 계획

Ⅶ. 생산 계획

Ⅷ. 재무 계획

Ⅸ. 조직 계획

Ⅹ. 잠정 리스크 예측 및 대응방안

Ⅺ. 부록
본문내용
계획하는 사업과 그 사업의 잠재력에 대한 서술을 가능한한 짧게 한다. 투자가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내용만 사업 계획서에 포함시키고 2차적인 내용은 면접 때로 미룬다. 계획 사업의 내용을 지나치게 다양하게 하지 말라. 관심을 한 두 가지의 주요 생산품과 주요 시장으로 집중시킨다. 신설 기업은 여러 기회를 모두 이용할 능력이 부족하므로 노력을 한정된 대상에 집중한다. 경영진에 공석을 두지 않는다. 투자가들은 경영진에 대하여 처음부터 확실히 알고 싶어한다. 생산품과 공정을 설명할 때 전문적인 용어나 전문가만이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다. 투자가는 그가 이해하지 못하는 사업에 투자하려 들지 않는다. 근거가 불충분하거나, 애매한 표현을 하지 않는다. 이러한 표현은 기업가를 생각이 천박하고 멍청한 사람으로 보이게 한다. 계획 사업의 현재 쪼는 잠재적인 문제점을 밝히고 그것을 설명한다. 투자가가 발견한 문제점에 대하여 명쾌한 설명이 없으면 기업가는 신용을 잃게 된다.창업자는 사업 계획을 작성하는 사내 경영진의 활동뿐만 아니라 법적인 내용이나 재무, 회계 상의 내용과 관련되어 외부의 도움을 받는 경우에도 참여한다.

Ⅱ. 사업계획의 요약

자신의 사업을 몇 장으로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사업의 절반을 성공한 것과 다름없다. 기업내부와 외부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지지 않고 사업을 함축적으로 정리한다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많은 벤처기업들이 투자자와 접촉을 시도하면서 사업계획서를 제출하기 전에 사업계획 요약본을 요구받는다는 사실에서 요약서의 중요성을 유추할 수 있다. 사업계획 요약서는 투자자를 심사를 통과하는 첫 번째 관문이다.
요약본은 사업계획서 전체의 핵심부분만을 간추려 정리한 것이다. 외부용으로 작성되는 사업계획서의 목적은 창업자가 영위하는 사업의 타당성과 매력을 이해시키고 인정받아 성공적으로 자금을 조달하는 것이다. 요약본은 사업의 얼굴이라 할 수 있으므로 요약본만 보더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