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 사업계획서]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분류,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의의,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작성기준,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자금조달,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재무계획, 수익성과 경제성 분석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사업계획서]사업계획서 작성법 및 예시
- [벤처기업 사업타당성분석][벤처기업][사업타당성분석]벤처기업 사업타당성분석의 필요성, 벤처기업 사업타당성분석의 계획수립, 벤처기업 사업타당성분석의 평가요소, 벤처기업 사업타당성분석의 기술분석 고찰
- [창업] 벤처기업 창업과 전자상거래 창업 분석 고찰
- [중소기업사업][사업계획서 작성방법]중소기업사업의 사업성분석, 중소기업사업의 공동브랜드, 중소기업사업의 기술지원, 중소기업사업의 용어, 중소기업사업의 성공사례, 중소기업사업의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 [기업구조][기업소유구조][기업지배구조][생산구조][수익구조][마케팅하부구조][경영구조][재무구조]기업소유구조, 기업지배구조, 기업생산구조, 기업수익구조, 기업마케팅하부구조, 기업경영구조, 기업재무구조
- 목차
-
Ⅰ. 서론
Ⅱ.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분류
Ⅲ.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의의
1. 사업계획서는 성공에 대한 당신의 열망과 능력을 나타낸다
2. 사업계획서는 당신이 전문가라는 사실을 인식시킨다
3. 사업계획서는 당신이 준비되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4. 사업계획서는 비전을 제시한다
Ⅳ.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작성기준
1. 결론에 대한 자신감 및 명료성
2. 주요 내용의 강조 및 핵심성
3. 장래성
4. 사업 주체의 경영능력 강조
5. 제품 및 기술의 이해 가능성
6. 객관성 기준
7. 위험 대처능력 및 탄력성
8. 정확성과 조달 가능성
Ⅴ.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자금조달
Ⅵ.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재무계획
Ⅶ.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수익성과 경제성 분석
1. 손익분기점 분석
1) 손익분기점 분석의 전제조건
2) 손익분기점의 평가기준 및 방법
2. 계획사업의 경제성분석
1) 순현재가치법(NPV법)
2) 내부수익률법(IR법)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어떤 투자자본가가 말하기를 "나는 잘 듣지는 못하지만 읽기는 잘 합니다. 그러니 사업계획서부터 먼저 보여주십시오. 얘기는 그리고 나서 합시다." 그들이 이러한 태도를 취하는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투자가들은 그럴듯한 떠벌림이 아니라 사실을 원한다. 사업계획을 구두상으로 발표할 때에는 과대발언들이 난무한다. 아주 정열적인 사업가들은 실제 이상으로 불려 말함으로써 투자가들을 부추기려 든다. 이런 사람들과는 차분하고 냉정하게 모든 사실을 검토할 수가 없다.
둘째, 투자자들은 사업가와 만나기 전에 시장 통계자료와 재무자료를 먼저 알고자 한다. 새로운 사업안을 소화시키고 이해하자면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사업안을 제출한 사람은 오랫동안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연구해 왔기에 사소한 것까지 다 잘 알고 있지만, 다른 사람들에겐 전혀 생소한 일이다. 따라서 그들이 그 사업에 관심이 있다면 거기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할 것이다.
≪ … 중 략 … ≫
Ⅲ.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의의
사업계획서는 사업의 가시적인 가능성을 제시하는 것 이상으로 투자자에게 매우 중요한 메시지를 전하게 된다. 투자자들은 당신의 사업계획서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사실을 접하게 되며 이러한 내용이 투자의사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게 된다.
1. 사업계획서는 성공에 대한 당신의 열망과 능력을 나타낸다
당신이 사업에 대하여 얼마나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능력이 있는가? 당신이 꿈을 현실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도구를 가지고 있는가?
- 참고문헌
-
* 국회예산정책처, 벤처기업지원사업 평가, 대한민국국회, 2010
* 고인곤, 사업계획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벤처창업학회, 2011
* 김영철,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산업정책 개선방안, 고려대학교, 2000
* 이철기, 사내 벤처를 통한 신규 사업 개발, LG경제연구원, 1996
* 하대규, 벤처창업 지원제도 활용에 관한 연구, 호서대학교, 2004
* 허진, 성공적인 사내 벤처 설계, LG경제연구원,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