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바디샵 기업 이미지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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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문제제기
2. 기업분석
1)기업소개
2) 4P
Product
Promotion
Price
Place
Ⅱ. 본론
1. Creative message strategy
1) 커뮤니케이션 목표설정
2) 판매전략
(1) 크리에이티브 전략
① FCB grid
②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
③ Brand Image
(2) Positioning
SWOT Analysis
경쟁사 분석 및 Positioning
(3) Appeal type
감정적 소구
도덕적 소구
(4)Execution style
Spokesperson
티저 광고
Product presentation
2. Platform
3. The body shop의 광고
1) 매장
2) 인터넷 티저 광고
3) PR
4) 광고
5) 프로모션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1. 문제제기

더바디샵(The Body Shop International plc)은 순수자연주의를 바탕으로 한 스킨, 바디 케어와 헤어 케어 소매 회사로 56개 국가에서 2,2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기업들의 사회공헌이 중심 화두로 등장하면서,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통해 사회와 환경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바디샵과 같은 기업이 어떠한 과정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부분에 대한 홍보가 잘 되어있는지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였다.
바디샵은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 및 환경 변화에 공헌한다는 경영 목표에 따라 환경, 인권, 사회적 권리의 보호와 화장품 업계의 동물 실험 반대를 위하여 열정적으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그러나 본 광고론 팀에서 자체적으로 이화여대생 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바디샵은 어떤 브랜드라고 생각하십니까?’라는 질문에 ‘친환경적, 자연친화적 브랜드’라고 답한 학생은 35명으로 나타났지만, 단순히 ‘기초제품, 화장품, 바디제품 파는 곳’이라고 답한 학생은 65명으로 상당수를 차지하였다. 또한 바디샵의 환경, 인권, 사회적 권리 보호 등에 관련된 캠페인 전개에 대해 알고 있는지에 대한 답변으로는 설문자의 54%가 이를 모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바디샵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광고와 적극적인 홍보 전략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었으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설정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아니타 로딕, ‘ 바디샵의 영적인 비즈니스’ , 김영사, 서울, 2000
www.bodyshop.com
www.naver.com
www.goo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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