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활용론] 제 7장 원격교육과 매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교재 내용정리
제7장 원격교육과 매체
1.교육과 매체
2.수업매체의 필요성
3.매체의 종류
4. ASSURE 매체 활용모델
Ⅱ. 교과내용과 관련된 질문
1. 이슈와 관련이 깊은 질문
2. 교과내용과 관련이 깊은 질문
- 본문내용
-
Ⅰ. 교재 내용정리
제7장 원격교육과 매체
1.교육과 매체
(1)매체: 의사소통에 있어서 송신자와 수신자사이를 연결하는 매개체 혹은 전달체를 의미
(2)교수-학습 매체
교육목표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교수자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 사이에 내용전달이나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다양한 형태의 매개체를 의미
2.수업매체의 필요성
(1)구체적인 경험의 제공
원격교육활용론 6조
1)수업매체는 학습내용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구체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2)다양한 경험의 구체적 제시는 학습자가 사전의 경험을 통합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2)주의 획득과 동기유발
1)수업매체는 학습자의 주의를 끄는 특성이 있다.
2)시청각을 포함하는 수업매체를 이용할 때 학습자들이 더 학습활동에 주의집중하게 되고 학습효과도 높아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