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외식프랜차이즈 비비큐(BBQ)의 마케팅과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마케팅전략제안
8. 결 론
본문내용
㈜ 제너시스 는 1995년 설립된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경영이념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
목표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

BBQ는 (주)제너시스의 대표적인 브랜드로서, (주)제너시스
는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 라는 경영이념에서 알 수
있듯이 그 동안의 체인사업에 대한 불신을 일축하고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프랜차이즈 관계를 정립하고자
1995년 9월 1일에 설립되었다.

성별에 따른 선호 요리 경향에 따르면 치킨요리에 대한 선호도는 여성이 32.4%로 1위, 남성이 28%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남자는 주로 안주용으로 치킨을 먹고 여자는 식사대용으로 먹는 경향이 크다는 차이는 있지만 치킨 요리에 대한 남 여 별 선호도가 높은 순위에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연령별 치킨 선호 경향은 20대에 1위, 40대에 2위, 30대에 3위의 분포를 보인다고 한다. 역시 전 연령층의 치킨 선호도를 확인 할 수 있다. 특히나 BBQ의 경우, 금전적인 부분보다 건강과 미용을 중요시 하는 경향이 있는 20대에게 올리브유라는 점이 강하게 어필할 수 있었고 30대와 40대는 자녀의 욕구 충족에 충실하고 브랜드 네임에 대한 충실도가 높다는 점이 아이들이 좋아하고 인지도가 높은 BBQ의 측면에서는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
참고문헌
www.bbq.co.kr
www.genesiskorea.co.kr
www.chuniversity.com
www.ohmychicken.net
www.pelicana.co.kr
kyochon.com
www.nso.go.kr
www.ekcfa.co.kr
www.chicken.or.kr
www.seri.org
www.dart.fss.or.kr
22chicken.co.kr
마케팅전략 - 한상만, 하영란, 장대련, 전영사, 2007
웰빙으로 나를 경영하라 - 텔렌 마이테너, 박지숙 옮김, 은행나무, 2004
교촌치킨의 성공비결 - 양철호, emars출판사, 2004
매경 ECONOMICS 제1237호, 2004
창업&프랜차이즈, 2004
한국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의 성공요인 분석 - 박노홍, 고려대 경영대학원, 2003
우리나라 외식업 프랜차이즈 기업의 발전방향 - 조용운
Cyber is..(네트에서 문화읽기) - 사이버문화연구소, 역사넷 출판사. ‘거품 빠진 벤처기업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비큐(주)제너시스 BBQ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믹스 (4P) 분석 Ⅲ. 나오며1. BBQ의 성공요인2. 성공적 글로벌화를 위한 제안3. 결론 Ⅰ. 들어가며1. 기업소개BBQ는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주)제너시스의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문화 욕구를 충족시킴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맛과 서비

  • [경영학] BBQ 제너시스의 고객만족 경영
  • 원하는 다양한 메뉴 - 소비자에게 믿음을 –3. 고객정보 시스템4. 인적자원개발 및 종업원참여- 치킨대학의 등장 -운영방향추진방향효과와 의의5. 고객서비스 활동전개- 소비자 판촉 -① 쿠폰제도② 청결엽서 참여고객 감사행사 (2001.8)③ 경품행사 -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전략 -- 홍보(PR)물 -6. 제너시스의 고객 지향적 프로세스 관리- 내부고객 만족 -- 훌륭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 -- 외부고객 만족 -7. 기업 성과3. 결 론< 참고문헌 >

  • [경영전략] 교촌치킨 경영전략 분석
  • 제안들이 나왔다. 예를 들어, 진로소주가 일본에 진출해서 한국식 고급 음식점을 만들고 그 음식점의 주류를 모두 진로제품으로 한 것처럼, 제품이 다각화 되어 있지 않은 교촌치킨의 경우에도 특정 전문 음식점에 교촌치킨의 매뉴를 고정적으로 사용하도록 하면 어떨까 하는 의견도 있었다.2. 한국 치킨 업계에서의 성공 전략.: 현재 한국의 치킨 산업은 대중화 될 대로 대중화 되어 포화상태에 있다. 교촌치킨, BBQ, 둘둘치킨 등의 프랜차이즈 뿐만 아

  • [조직관계] 제너시스와 프렌차이즈 가맹점과의 관계분석
  • 프랜차이즈 본부에서는 가맹점 개업 시 필요한 상담 및 영업 기술, 슈퍼바이저 교육, 매뉴얼 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야 한다. 미국의 경우 맥도날드의 Hamburger University를 운영 미국교육협회가 정규대학학점으로 인정하는 학위과정을 제공한다. 마케팅 화학 요리등 21학점 취득이 요구되고 매년 5000명 이상 수강한다.⑥ 대기업의 가맹사업 진출이 확대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업종이 제한되고 해외브랜드 도입위주이다. 편의점 및 외식사업을 중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프랜차이즈의 특성상 광의의 범위로는 end-user뿐 만이 아닌 회사로부터 제품을 최초로 구매하게 되는 가맹점 주들도 제2의 소비자로 포함하도록 한다. 치킨시장 업계의 전반적인 경영환경을 알아보고 BBQ의 경쟁자 들을 분석한 후 SWOT분석을 통하여 BBQ의 외부적, 내부적 환경을 살펴보고 어떤 전략을 취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 STP분석을 통하여 해당 표적시장과 어떠한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 지 살펴본 후 4P분석을 통하여 BBQ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을 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