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의 물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1. 연역
2. 사업내용
3. 경영전략
4. SWOT분석

2).물류전략
1. 장기수송계약(COA)
2. 5개 발전소 물류목표
3. 발전소 SCM
4. 발전소 장기수송계약
5. 문제점 및 전망
본문내용
○회사소개
한국전력공사는 대한민국의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세워진 회사이다. 흔히 줄여서 한전이라 부른다.
1898년 1월 세워진 ‘한성전기회사’를 그 기원으로 한다. 1961년 ‘한국전력주식회사법’에 의해 몇 개의 전력회사가 ‘한국전력주식회사’ 로 통합 신설되었으며, 1982년 주식회사에서 정부전액출자의 공사로 탈바꿈하면서 상호가 현재와 같이 바뀌었다. 그러나 1989년 한국전력공사법이 개정되면서 주식의 일부를 증권거래소에 상장하였다. 200년 정기국회에서 전력산업구조개편 촉진법이 통과되었으며 2001년 발전부문이 6개의 자회사로 분리되었다.
6개의 자회사는 한국수력원자력주식회사, 한국 남부발전(주), 한국 서부발전(주), 한국 동서발전(주), 한국 남동발전(주), 한국 중부발전(주)이다.
기타 자회사로는 한국지역난방공사, 한전KDN, 한국전력기술, 한전KPS, 한전원자력연료, 한전산업개발 등이 있다.
1. 연혁
1887년: 3월 우리나라 최초의 전기점등(경북궁)
1898년: 1월 한성전기 회사 설립
1961년: 7월 한국전력주식회사 발족 (3사 통합 : 조선전업, 경성전기, 남선전기)
1978년: 4월 고리원자력 1호기 준공
1982년: 1월 한국전력공사 발족
1983년: 12월 정부투자기관 관리법 공포
1989년: 6월 최대수요전력 1,000kw돌파
1992년: 7월 최대수요전력 2,000kw돌파
1994년: 10월 한전주식. 뉴욕증권거래소에 3억달러 첫 상장.
2001년: 4월 발전부문 6개 자회사로 분리
2004년: 7월 최대수요전력3,000kw돌파
2006년: 6월 에디슨 대상 수상
12월 8년 연속 공기업 고객만족도 1위.

2. 사업내용
1. 판매사업 분야(고객편의 중심)
한국 전력의 판매사업 분야는 국민생활 수준의 향상과 정보기술의 발달로 높아진 고객들의 고품질 전력공급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고객 존중의 자세로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 단체와의 지속적인 접촉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고객편의성을 더욱 높이고 고객의 실질적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진보하고 있으며, 판매업무 처리 과정을 고객의 입장에서 표준화하고 단순화하여 최신 정보기술로 통합한 판매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전국 사업소로 확대하고 있다. 또한 전국의 행정구역 단위를 기초로 지사 및 지점 190곳을 운영하고 있고, 최근에는 고객 접점 지역에서의 현장 서비스 수준을 놓이기 위해 일선에 이동서비스 망을 구축하고, 농어촌 지역의 인구 밀집 지역에 62개의 서비스센터를 설치하는 등 판매망을 체계화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S 홈쇼핑 GS 홈쇼핑 기업현황 GS 홈쇼핑 연혁 GS 홈쇼핑 발전 과정
  •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3. 물류시스템홈쇼핑은 업종의 특성상 물류시스템이 매우 중요할 수 밖에 없는데 여러 홈쇼핑 업체들 중에 GS홈쇼핑은 독보적인 물류시스템을 갖고 있다. GS홈쇼핑 물류센터는 협력업체의 상품 생산단계부터 품질관리를 시작해 상품입고 지원, 재고관리와 출고관리 등을 일괄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물류센터 내에 QA(Quality Assurance; 품질관리), 물류운영, 배달관리 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2003년에는 유통업계 최초로 전사

  • [국제경영] 두산인프라코어의 중국 진출 사례
  • 전략은 중국의 중앙언론사 및 대리상들을 대상으로 한국에 초청해 공장 견학 및 설명회 행사를 갖는 것이다. 실제로 중국 중앙관영 방송사인 CCTV와 중국일보(China Daily)등 주요 언론사들은 두산의 이런 행사에 대거 참여하여 각종 생산현장 및 사업 설명회에 방문, 두산이 중국의 기계 및 플랜트 시장의 연계 진출 전략 등을 심도 있게 다루는 기사를 작성하면서 일반인들의 두산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또 다른 현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한국지엠디는 CD, FD, 인쇄물 등 각종 미디어의 생산 및 포장 서비스, 전자 제품 및 부품의 조립 제작 서비스(EMS), Software 및 Hardware의 국내외 구매와 조달 서비스, ERP를 기반한 물류 서비스(SCM), Call Center 및 데이타 관리 등의 고객 관리 서비스(CRM) 등 통합 서비스망을 갖추어 고객의 다양한 Outsourcing 요구에 부응코자 변함없는 노력을 기이며 발전하는 기업,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인 귀사에서 저의 모든 능력과 열정을 다해 함께 일해보고 싶다는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인도 법인의 성공사례
  • 물류비용3) 강력한 노조활동4) 누구나 노리고있는 시장5) 강한 민족주의4) 인도 시장에서의 향후과제세계적인 기업들과 당당히 경쟁하여 인도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을 하였으나 앞으로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많은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진출해 있는 상태이고 앞으로 새로운 자동차의 출시가 지속적으로 예고 되고 있는 상황이다.이러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10억의 인구를 세분화 하여 집중화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여러 종류의 자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38. 한국지엠디39. 효성40. 신한은행41. 한화무역42. 동부증권43. 한솔전자44. DAUM 커뮤니케이션45. CAPS(캡스)46. 한국 전력공사47. 한국가스공사48. 감사원Ⅵ. 면접시험 가이드1. 면접시험의 의의2. 면접시험의 최근 경향3. 면접 정보의 수집과 분석4. 면접시험의 순서5. 면접시 자주 나오는 질문Ⅶ. 성공적인 면접을 위한 1분 자기소개1. 1분 자기소개란2. 1분 자기소개 참고사항3. 1분 자기소개시 주의사항4. 1분 자기소개 스피치요령※ 참고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