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임어필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네임어필, 또 다른 인생을 기대 하는 또 하나의 이름

2.사회언어학 이론 – 네임어필의 원리

3.네임어필 현상 찾기

4.네임어필 대중화의 원인

5.네임어필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본문내용
NAME APPEAL 정의

네이밍현상은 상품을 파는 기업에만 국한되지않고
스스로가 또 하나의 상품으로 작용하면서 부각  

기업의 브랜드 네이밍과도 뚜렷한 차이를 보이며,
과거의 '호'와 다른 개념이며, '직함'과 같은 계급성을
지니지도 않고, 쉽게 불리는 '별명' 과도 의도하는 바가
조금 다르다.

자기 스스로 작명하기 시작하면서 또 다른 인생, 더 나은
일상을 획득을 기대한다. 또 사회에서 규정되는 지위보다
자신의 정체성을 정립하는 것이 사회에서 우위에 서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사례
  • 관한 이론적 고찰제 1절 국제화에 대한 연구제 2절 해외시장의 현지화에 대한 기존 연구제 3장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시장 현황제1절 국내시장 개요1. 오리온 초코파이의 위기2. 오리온 초코파이의 재도약(1)국내 광고전략(2) 국내 판촉전략(3) 오리온 초코파이의 가격차별화 전략(4) 국내의 사회적 마케팅 전략제 3절 국내시장 현황 및 대책제 4장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제 1절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현황제 2절 중국 투자

  • [서비스경영사례] 대한항공 서비스사례
  • 네임의 가치를 제고하고 네티즌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온라인상에서 많은 제휴와 합병이 이뤄지고 있다. 대 한항공은 역시 Naver 사이트에서 7개 회사간 제휴를 통해 공동의 마케팅장인 MyBiz라는 사이트를 구축해 협력의 길을 같이 가고 있다. 또한 날로 새로운 기술이 출현하고 있는 시점에 새로운 기술의 수용이 늦으면 뒤쳐지게 된다는 판단에서 향후 인터넷 발전 방향으로 유력시 되는 무선 인터넷 기술을 수용, 인터넷폰(PCS)을 통한 상품 구매도

  • [졸업논문][물류] 택배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서비스 개선방안-한진택배와 CJ GLS의 비교
  • 어필 되었다고 생각된다. 택배서비스의 이용자의 특성성별빈도(백분율)연령대빈도(백분율)이용업체빈도(백분율)남여64(32%)136(68%)10대20대30대40대50대 이상11(5.5%)108(54%)75(37.5%)6(3%)0(0%)대한통운한진택배현대통운CJ GLS기타32(16%)18(9%)12(6%)10(5%)128(64%) 전국적인 이용자 특성 분포도성별연령별전 체남여20대이하30대40대50대이상화물택배B2C20.932.135.444.123.112.627.5C2C6.95.63.97.25.37.46.2합 계27.837.739.351.328.420.0

  •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수집 유니클로 내부 환경 분석
  • 고찰(제1보)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박종석, 2008, 『의류산업의 타임 투 마켓 성공 사례』, LG Business Insight- 기사 참고자료․ 동아닷컴, 일자리가 복지다 1부-미래형 직업을 찾아서4 글로벌 SPA패션 강자 스웨덴 H&M직원들․ 어패럴뉴스, 글로벌 SPA와 패션시장 변화, 2010.10.15․ 시사저널, 8초에 끌릴까, “미소”가 통할까, 2012.05.16․ 매일신문, 한국의 유니클로, 쑥쑥큰다. 토종 SPA시장 빠른 성장, 2012.02.23․ 머니투데이, 이랜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에 관한 고찰
  • 관한 보고, 매출 등과 관련한 매일 매일의 광고관리업무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업체를 말한다. 더블클릭사의 DART가 여기에해당된다. 이 프로그램은 배너가 노출되는 날짜와 시간, 빈도수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배너를 실을 사이트 선정에 있어서 가입된 많은 사이트들이 제시하는 가격과 컨텐트, 그리고 그 사이트의 사용자들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비교 선택할 수 있도록 광고주에게 제공하고 있다. Wall Street Journal Interactive, Exci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