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커피전문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사업개요 ‥‥‥‥‥‥‥‥‥‥‥‥‥‥‥‥‥‥‥‥‥‥‥1
1. 사업배경 ‥‥‥‥‥‥‥‥‥‥‥‥‥‥‥‥‥‥‥‥‥‥‥‥‥‥‥‥‥‥‥‥‥1
2. 사업목적 ‥‥‥‥‥‥‥‥‥‥‥‥‥‥‥‥‥‥‥‥‥‥‥‥‥‥‥‥‥‥‥‥‥1
3. 회사개황 ‥‥‥‥‥‥‥‥‥‥‥‥‥‥‥‥‥‥‥‥‥‥‥‥‥‥‥‥‥‥‥‥‥1
1)회사명 ‥‥‥‥‥‥‥‥‥‥‥‥‥‥‥‥‥‥‥‥‥‥‥‥‥‥‥‥‥‥‥‥‥‥‥‥‥1
2)기업로고 ‥‥‥‥‥‥‥‥‥‥‥‥‥‥‥‥‥‥‥‥‥‥‥‥‥‥‥‥‥‥‥‥‥‥‥‥1
3)미 션 ‥‥‥‥‥‥‥‥‥‥‥‥‥‥‥‥‥‥‥‥‥‥‥‥‥‥‥‥‥‥‥‥‥‥‥‥‥1
4)비 젼 ‥‥‥‥‥‥‥‥‥‥‥‥‥‥‥‥‥‥‥‥‥‥‥‥‥‥‥‥‥‥‥‥‥‥‥‥‥1
Ⅱ. 사업분석 ‥‥‥‥‥‥‥‥‥‥‥‥‥‥‥‥‥‥‥‥‥‥‥3
1. 입지분석 ‥‥‥‥‥‥‥‥‥‥‥‥‥‥‥‥‥‥‥‥‥‥‥‥‥‥‥‥‥‥‥‥‥1
2. 시장분석 ‥‥‥‥‥‥‥‥‥‥‥‥‥‥‥‥‥‥‥‥‥‥‥‥‥‥‥‥‥‥‥‥‥1
3. 경쟁업체분석(스타벅스) ‥‥‥‥‥‥‥‥‥‥‥‥‥‥‥‥‥‥‥‥‥‥‥‥‥‥‥1
Ⅲ. 인사운영계획 ‥‥‥‥‥‥‥‥‥‥‥‥‥‥‥‥‥‥‥‥‥3
1. 인사조직구조 ‥‥‥‥‥‥‥‥‥‥‥‥‥‥‥‥‥‥‥‥‥‥‥‥‥‥‥‥‥‥‥10
2. 인사채용공고 ‥‥‥‥‥‥‥‥‥‥‥‥‥‥‥‥‥‥‥‥‥‥‥‥‥‥‥‥‥‥‥10
3. 인사채용절차 ‥‥‥‥‥‥‥‥‥‥‥‥‥‥‥‥‥‥‥‥‥‥‥‥‥‥‥‥‥‥‥11
1)지원서류와 이력서 검토 ‥‥‥‥‥‥‥‥‥‥‥‥‥‥‥‥‥‥‥‥‥‥‥‥‥‥‥‥‥‥1
2)심층면접 ‥‥‥‥‥‥‥‥‥‥‥‥‥‥‥‥‥‥‥‥‥‥‥‥‥‥‥‥‥‥‥‥‥‥‥‥‥1
3)심층면접시 평가항목 ‥‥‥‥‥‥‥‥‥‥‥‥‥‥‥‥‥‥‥‥‥‥‥‥‥‥‥‥‥‥‥1
4. 복리후생제도 ‥‥‥‥‥‥‥‥‥‥‥‥‥‥‥‥‥‥‥‥‥‥‥‥‥‥‥‥‥‥‥11
Ⅳ. 재무운영계획 ‥‥‥‥‥‥‥‥‥‥‥‥‥‥‥‥‥‥‥‥12
1. 창업소요자금 ‥‥‥‥‥‥‥‥‥‥‥‥‥‥‥‥‥‥‥‥‥‥‥‥‥‥‥‥‥‥‥10
2. 창업 후 1개월간 재무운영계획 ‥‥‥‥‥‥‥‥‥‥‥‥‥‥‥‥‥‥‥‥‥‥‥10
1)운영비 계획 ‥‥‥‥‥‥‥‥‥‥‥‥‥‥‥‥‥‥‥‥‥‥‥‥‥‥‥‥‥‥‥‥‥‥‥1
2)추정 손익계산서 ‥‥‥‥‥‥‥‥‥‥‥‥‥‥‥‥‥‥‥‥‥‥‥‥‥‥‥‥‥‥‥‥‥1
< 참 고 문 헌 > ‥‥‥‥‥‥‥‥‥‥‥‥‥‥‥‥‥‥‥‥‥12
- 본문내용
-
Ⅰ. 사업개요
1. 사업배경
최근 국내 대형 유통업체들이 커피 전문점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그 이유는 소비시장이 위축되더라도 웰빙(Well-being)경향과 문화적 소비 트렌드에 따라 고급 커피 시장은 계속성장할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최근 커피전문점 시장에 뛰어든 롯데의 한 관계자는 “인스턴트커피에서 원두커피로 커피 소비가 고급화되는 쪽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갤러리아 관계자도 “커피 자체가 하나의 문화를 소비하는 것으로 간주되면서 고급 원두커피 시장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커피전문점의 트렌드는 문화마케팅과 연계되어 또 다른 시장을 형성하는 것으로 전망되어진다. 최근에 MBC에서 방영한 <커피프린스 1호점>이란 드라마는 바리스타라는 신선하고 독특한 직업을 소개하면서 커피시장의 고급화와 문화소비자를 더욱 부각시키는 역할을 하였다. 이에 우리는 이런 트렌드를 반영하여 커피전문점과 Hospitality와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커피전문점을 기획하고자 한다.
2. 사업목적
어떤 분야가 되었든 자신이 남보다 먼저 성공하고 싶은 것은 누구나 바라는 희망사항일 것이다. 또한 조직사회의 일원으로서 자신의 업무능력을 인정받고 성취감을 느끼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는 독립 사업체를 운영하여 부와 명예를 높히고 보다 안락하게 살고 싶은 것 또한 꿈꿔볼 수 있는 희망사항이다.
하지만 이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남들과 비슷한 생각, 비슷한 노력만 가지고는 성공자의 대열에 설 수 없다. 창업을 한다는 것은 새로운 인생을 개척함과 동시에 자신의 한계를 시험받는 시험대에 오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창업자는 이전과는 다른 각오와 마음가짐으로 출발 해야되고, 뭔가 남다른 것을 찾아서 내 것으로 소화하여 도전을 할 때 성공의 확률도 보장받을 수 있다. 이에 기초하여 차별화된 커피전문점의 창업을 기획함으로써 고객의 시선을 끌며 독특한 컨셉과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기존 업체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여 매출의 극대화를 꾀하고자 한다. 또한 우수인력의 채용과 적절한 인적자원배치와 관리를 중점으로 두고 보다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시스템 속에서 창업자, 직원, 고객들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커피전문점으로 발전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