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커피전문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업개요 ‥‥‥‥‥‥‥‥‥‥‥‥‥‥‥‥‥‥‥‥‥‥‥1
1. 사업배경 ‥‥‥‥‥‥‥‥‥‥‥‥‥‥‥‥‥‥‥‥‥‥‥‥‥‥‥‥‥‥‥‥‥1
2. 사업목적 ‥‥‥‥‥‥‥‥‥‥‥‥‥‥‥‥‥‥‥‥‥‥‥‥‥‥‥‥‥‥‥‥‥1
3. 회사개황 ‥‥‥‥‥‥‥‥‥‥‥‥‥‥‥‥‥‥‥‥‥‥‥‥‥‥‥‥‥‥‥‥‥1
1)회사명 ‥‥‥‥‥‥‥‥‥‥‥‥‥‥‥‥‥‥‥‥‥‥‥‥‥‥‥‥‥‥‥‥‥‥‥‥‥1
2)기업로고 ‥‥‥‥‥‥‥‥‥‥‥‥‥‥‥‥‥‥‥‥‥‥‥‥‥‥‥‥‥‥‥‥‥‥‥‥1
3)미 션 ‥‥‥‥‥‥‥‥‥‥‥‥‥‥‥‥‥‥‥‥‥‥‥‥‥‥‥‥‥‥‥‥‥‥‥‥‥1
4)비 젼 ‥‥‥‥‥‥‥‥‥‥‥‥‥‥‥‥‥‥‥‥‥‥‥‥‥‥‥‥‥‥‥‥‥‥‥‥‥1
Ⅱ. 사업분석 ‥‥‥‥‥‥‥‥‥‥‥‥‥‥‥‥‥‥‥‥‥‥‥3
1. 입지분석 ‥‥‥‥‥‥‥‥‥‥‥‥‥‥‥‥‥‥‥‥‥‥‥‥‥‥‥‥‥‥‥‥‥1
2. 시장분석 ‥‥‥‥‥‥‥‥‥‥‥‥‥‥‥‥‥‥‥‥‥‥‥‥‥‥‥‥‥‥‥‥‥1
3. 경쟁업체분석(스타벅스) ‥‥‥‥‥‥‥‥‥‥‥‥‥‥‥‥‥‥‥‥‥‥‥‥‥‥‥1
Ⅲ. 인사운영계획 ‥‥‥‥‥‥‥‥‥‥‥‥‥‥‥‥‥‥‥‥‥3
1. 인사조직구조 ‥‥‥‥‥‥‥‥‥‥‥‥‥‥‥‥‥‥‥‥‥‥‥‥‥‥‥‥‥‥‥10
2. 인사채용공고 ‥‥‥‥‥‥‥‥‥‥‥‥‥‥‥‥‥‥‥‥‥‥‥‥‥‥‥‥‥‥‥10
3. 인사채용절차 ‥‥‥‥‥‥‥‥‥‥‥‥‥‥‥‥‥‥‥‥‥‥‥‥‥‥‥‥‥‥‥11
1)지원서류와 이력서 검토 ‥‥‥‥‥‥‥‥‥‥‥‥‥‥‥‥‥‥‥‥‥‥‥‥‥‥‥‥‥‥1
2)심층면접 ‥‥‥‥‥‥‥‥‥‥‥‥‥‥‥‥‥‥‥‥‥‥‥‥‥‥‥‥‥‥‥‥‥‥‥‥‥1
3)심층면접시 평가항목 ‥‥‥‥‥‥‥‥‥‥‥‥‥‥‥‥‥‥‥‥‥‥‥‥‥‥‥‥‥‥‥1
4. 복리후생제도 ‥‥‥‥‥‥‥‥‥‥‥‥‥‥‥‥‥‥‥‥‥‥‥‥‥‥‥‥‥‥‥11
Ⅳ. 재무운영계획 ‥‥‥‥‥‥‥‥‥‥‥‥‥‥‥‥‥‥‥‥12
1. 창업소요자금 ‥‥‥‥‥‥‥‥‥‥‥‥‥‥‥‥‥‥‥‥‥‥‥‥‥‥‥‥‥‥‥10
2. 창업 후 1개월간 재무운영계획 ‥‥‥‥‥‥‥‥‥‥‥‥‥‥‥‥‥‥‥‥‥‥‥10
1)운영비 계획 ‥‥‥‥‥‥‥‥‥‥‥‥‥‥‥‥‥‥‥‥‥‥‥‥‥‥‥‥‥‥‥‥‥‥‥1
2)추정 손익계산서 ‥‥‥‥‥‥‥‥‥‥‥‥‥‥‥‥‥‥‥‥‥‥‥‥‥‥‥‥‥‥‥‥‥1

< 참 고 문 헌 > ‥‥‥‥‥‥‥‥‥‥‥‥‥‥‥‥‥‥‥‥‥12
본문내용
Ⅰ. 사업개요

1. 사업배경

최근 국내 대형 유통업체들이 커피 전문점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그 이유는 소비시장이 위축되더라도 웰빙(Well-being)경향과 문화적 소비 트렌드에 따라 고급 커피 시장은 계속성장할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최근 커피전문점 시장에 뛰어든 롯데의 한 관계자는 “인스턴트커피에서 원두커피로 커피 소비가 고급화되는 쪽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갤러리아 관계자도 “커피 자체가 하나의 문화를 소비하는 것으로 간주되면서 고급 원두커피 시장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커피전문점의 트렌드는 문화마케팅과 연계되어 또 다른 시장을 형성하는 것으로 전망되어진다. 최근에 MBC에서 방영한 <커피프린스 1호점>이란 드라마는 바리스타라는 신선하고 독특한 직업을 소개하면서 커피시장의 고급화와 문화소비자를 더욱 부각시키는 역할을 하였다. 이에 우리는 이런 트렌드를 반영하여 커피전문점과 Hospitality와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커피전문점을 기획하고자 한다.

2. 사업목적

어떤 분야가 되었든 자신이 남보다 먼저 성공하고 싶은 것은 누구나 바라는 희망사항일 것이다. 또한 조직사회의 일원으로서 자신의 업무능력을 인정받고 성취감을 느끼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는 독립 사업체를 운영하여 부와 명예를 높히고 보다 안락하게 살고 싶은 것 또한 꿈꿔볼 수 있는 희망사항이다.
하지만 이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남들과 비슷한 생각, 비슷한 노력만 가지고는 성공자의 대열에 설 수 없다. 창업을 한다는 것은 새로운 인생을 개척함과 동시에 자신의 한계를 시험받는 시험대에 오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창업자는 이전과는 다른 각오와 마음가짐으로 출발 해야되고, 뭔가 남다른 것을 찾아서 내 것으로 소화하여 도전을 할 때 성공의 확률도 보장받을 수 있다. 이에 기초하여 차별화된 커피전문점의 창업을 기획함으로써 고객의 시선을 끌며 독특한 컨셉과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기존 업체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여 매출의 극대화를 꾀하고자 한다. 또한 우수인력의 채용과 적절한 인적자원배치와 관리를 중점으로 두고 보다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시스템 속에서 창업자, 직원, 고객들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커피전문점으로 발전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계획서] 커피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커피전문점 창업계획서사업개요창업배경과 사업방향본 사업의 목적은 현재 레드오션인 커피&음료전문점 시장의 니치마켓을 공략해 블루오션을 창출하고자 한다.커피전문점은 이미지도 좋고, 일도 힘들지 않아 가장 인기 있는 창업 업종으로 손꼽힌다. 2013년 9월 26일 동서식품이 발표한 ‘2013년 한국 커피시장 전망’에 따르면 2012년 커피 시장은 순 매출액 기준 2조 3000억 원 규모였다. 소비자 지불가격 기준 매출액은 6조 1650억 원에 달했으며, 2013년

  • 카페 창업계획서 PPT - Dutch 커피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커피전문점창업계획서1. 사업아이템 소개2. 메뉴소개와 판매계획3. 커피전문점 시장상황분석4. 사업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사업운영전략(1) 입지선정전략(2) 인테리어계획(3) 생산전략(4) 유통전략6. 마케팅전략(1) 판매 및 마케팅 방향설정(2) 마케팅 프로모션전략7. 재무계획(1) 예상소요자금- 초기설비투자 비용- 각종 운영비용(2) 자금조달계획(3) 예상 매출액과 순이익(4) 손익분기점 (5

  • [커피전문점 사업계획서] 자연힐링컨셉 카페 창업계획서
  • 커피전문점 창업사업계획서-INDEX1. 사업아이템 소개2. 사업목표3. 커피전문점 시장환경분석4. 사업추진일정(1) 개업 2달 전(2) 개업 1달 전(3) 개업 2주일 전(4) 개업 후 1달(5) 개업 후 3개월5. 기본 사업운영전략6. 메뉴규성과 가격책정7. 인력수급계획8. 인테리어전략9. 홍보 및 마케팅전략(1) 마케팅전략(2) 단골확보전략(3) 판촉 및 이벤트전략10. 재무계획(1) 자금조달계획(2) 대출상환계획(3) 예상 매출액 (4) 예상 손익분기점 11. 사업의 기대

  • 커피 프랜차이즈 관련 사업계획서
  • 사업 전개 전략“book & healthcare” 성공 Story ‘Action Plan’퀸스커피, 식음료 & 북카페 체인점의 성공적 사업,이렇게 전개됩니다For Better Marketing*퀸스커피 체인점의 기본전략 ModernYoungSophisticated대형-CONCEPT: Fun & Exciting -Main Target : 20대초~20대중 / Sub Target :20대후~30대중-매장 Tone & Mood : Bright / Modern / healthcare / Style중/소형-CONCEPT: 깔끔하고 메뉴가 다양한 전문점 & 휴식과 친구-Main Target : 20대후~30대중 / Sub Target :20대초~20대중-매장 Tone & Mood : Bright / Mode

  • 카페 창업계획서 - 룸 형식 커피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커피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1. 사업아이템 소개2. 매장컨셉과 사업방향3. 사업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4. 매장내 행동수칙 5. 메뉴소개 및 가격책정6. 입지선정7. 인테리어(1) 기본 인테리어 컨셉(2) 간판디자인(3) 홀 인테리어(4) 매장 설계도 및 레이아웃(5) 주방 레이아웃(6) 인테리어 시공완료시 체크항목 8. 매장 운영계획9. 인력운영방안(1) 조직 및 인원계획(2) 채용 및 직원교육10. 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