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재량활동 분석 및 운영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재량 활동의 이론적 배경
Ⅱ. 창의적 재량활동 목적 및 내용

Ⅲ. 재량활동의 문제점

Ⅳ. 재량활동 문제점의 개선방향

Ⅴ. 독서 교육 선택 배경
Ⅵ. 독서 교육 연간 지도 계획
Ⅶ. 재량활동과 교수․학습 과정안
본문내용
Ⅰ. 재량 활동의 이론적 배경
2. 재량 활동의 교육적 의의
1)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흥미․적성을 수용하기 위한 것이다.
2) 학교 교육에 대한 사회적 욕구(요구)를 수용하기 위한 것이다.
3) 학교의 독특한 문화 풍토에 따른 특색 있는 학교로 바꾸어 나가기 위한 것이다.
4) 교육 과정에 대한 교사의 전문성을 발휘하기 위한 것이다.
5) 교육 내용에 대한 학생의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6) 학생의 직접적인 체험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7) 학생의 자기 주도적인 학습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것이다.
8) 교과서 중심의 교육 체제에서 탈피하기 위한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로.........
  • sm0***
    (2013.03.10 02:22:01)
회원 추천자료
  • 역사교육 과정과 교과서 분석
  • 이론과 실제』,송춘영, 형성 출판사, 1999 『제 7차 교육과정과 교과서』- 경상대학교 중등교육 연구센터 한국 사회과 교육학회, 2003『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사회과의 통합 운영 모형 및 교수․학습 자료 개발』- 한국교원 대학교 통합 사회 교육 과정 연구 위원회,1999『제 7차 교육과정 개발 지침』, 교육부, 1996『사회과 교육과정』, 교육부, 1997『고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사회편-』, 교육부, 2000『제 7차 교육과정의 개요』, 교육부, 2000

  • [특별활동] 재량활동 이론과 실제
  • 운영의 예시 1) 범교과 학습 중심형2) 자기 주도적 학습 중심형3) 범교과 ․ 자기주도적 학습 통합형5. 재량 활동의 평가 1) 재량 활동 평가의 기본 방향2) 학생평가3) 재량 활동 교육과정 편성 ․ 운영의 평가 Ⅱ. 재량 활동 운영 실제 1. 재량 활동 운영 연간계획표2. 월별 운영 세부사항Ⅲ. 수업 지도안 Ⅰ. 재량 활동 이론 1. 재량 활동의 의의와 내용1) 재량 활동의 의의① 교과 교육이나 특별 활동으로 달성되기 어려운 범교과 학습 및 자기 주도적

  • [교육] 교육과정 지역화의 필요성과 효율적 방법
  • 재량권이 주어지지 않았다. 또한 교육과정 지역화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해서 지역 실정에 맞고 교육 수요자와 교사에 의해 만들어진 교육과정이 아닌 구태의연한 형식적인 옛날의 학교교육계획을 만들고 있다(이상현, 1997).이런 측면에서 본 연구는 교육과정의 지역화는 무엇을 의미하며, 지역화가 왜 필요한지를 살펴보고, 그 효율적인 방안은 무엇인가를 그 동안의 문헌연구를 분석함으로써 교육과정의 지역화의 운영에 필요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

  • 재량활동 및 특별활동 교육과정 창의적 체험활동의 실천00
  • 재량활동이 12단위에서 6단위(교과 재량활동과 창의적 재량활동 포함)로 조정되었다. 월2회 주5일 수업으로 인한 수업시간 감축 및 역사 및 과학교육강화를 위해 재량활동시간을 조정하였다. 7차교육과정의 특징 중의 하나는 재량활동을 확대신설해 특별활동과 더불어 교육 과정의 한 영역으로 편제한 것이다. 재량활동은 7차교육과정에서 추구하고 있는‘자율과 창의에 바탕을 둔 교과 및 학생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실현을 극대화할 수 있는

  • 재량활동(교육과정)의의,목표, 재량활동(교육과정)실제, 재량활동(교육과정)사례, 재량활동(교육과정)편성,운영방법, 재량활동(교육과정)개선,평가
  • 활동의 과정안 적용3) 학년별 체험 활동의 운영Ⅵ. 재량활동(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방법1. 재량 활동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본 방향1)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의 신장2) 직접 체험 활동의 확대3) 융통성 있고 탄력적인 운영2. 재량 활동 교육과정의 편성․운영1) 편제와 시간 배당2) 편성․운영의 절차3) 재량 활동의 영역 및 내용4) 재량 활동 편성․운영의 유형3. 재량 활동의 평가Ⅶ. 재량활동(교육과정)의 개선 방안1. 한 학급의 창의적 재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