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 파생상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파생상품이란?

2.파생상품의 예

3.파생상품 사고사례

4.파생상품의 한계점
본문내용
원유 파생상품의 위험 사례

파생 상품은 위험을 hedge하여 자산 운용에 안정성을 공급하기도 하지만 위의 예처럼 심각한 손실을 입히기도 한다.
이같은 손실위험에 대해 금융권은 '파생상품 구조 상 어쩔 수 없는 위험'이라고 지적.
보수적인 은행이 판매하는 상품이라도 'If'(만약)라는 조건이 들어가는 상품에는 상당한 리스크가 내재돼 있다.
큰 손실을 가져오더라도 이것을 판매한 금융회사는 원칙적으로 책임이 없기 때문에 이 손실금액은 고스란히 소비자가 떠안아야 할 몫이 된다.
소비자는 상품 구조와 수익 관계를 세심히 살피고 투자 선택을 해야 할 것이며, 상품 판매자와 운용사들도 그 위험성을 소비자에게 충분히 인식시키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